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라인게임즈 ‘엠버 앤 블레이드’, 쾌속 액션과 성장 재미 담긴 신규 데모 소개

조회수 195 | 루리웹 | 입력 2025.10.02 (15:29:17)
[기사 본문]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오는 13일(태평양 표준시 기준)부터 일주일간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서 자체 개발 프리미엄 서바이버라이크 신작 ‘엠버 앤 블레이드’의 신규 데모(Demo)를 공개한다.

 

img/25/10/02/199a39ccaf4afd4.jpg


이번 데모에는 지난 7월 공개한 첫 번째 체험판에 담기지 않았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또한 이용자 피드백을 통해 게임 진행 속도감과 액션을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게임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신규 데모를 통해 서바이벌과 소울류 장르적 특성이 결합된 ‘엠버 앤 블레이드’만의 게임성을 이용자에게 선보이는 한편 내년으로 예고된 정식 발매에 앞서 글로벌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img/25/10/02/199a39d3641afd4.jpg

’엠버 앤 블레이드’ Act2 ‘잊혀진 도서관’

 

 

img/25/10/02/199a39d511cafd4.jpg

’엠버 앤 블레이드’ ‘섀이의 은신처’


 

■ 신규 콘텐츠 추가로 높아진 몰입감과 볼륨감 확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공개되는 신규 데모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대거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프롤로그 C 파트가 최초 공개된다. 이를 통해 게임 주인공 ‘펜릭스’가 죽음의 순간 천사와 계약을 맺고 불사신이 돼 대악마의 부활을 막고자 전장에 뛰어들게 된다는 스토리 개연성이 강조됐으며, 앞으로 진행될 서사에 대한 무게감을 더했다.


신규 액트(Act)도 추가된다. 첫 체험판 공개 당시 액트1 ‘잿빛의 초원’만 플레이할 수 있었으나, 신규 데모에는 액트2 ‘잊혀진 도서관’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잊혀진 도서관’의 주 무대는 는 봉인의 두 번째 층이며, 액트1과는 사뭇 달라진 배경 그래픽이 적용되고 신규 보스 ‘얼굴 없는 아르카누스’가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 ‘섀이의 은신처’도 공개된다. 해당 콘텐츠는 플레이 중 중간 보스를 쓰러뜨리면 진입할 수 있는 비밀 공간이다. 잠깐의 휴식을 제공함과 동시에 앞으로 등장하는 보다 강력한 적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밍 공간의 역할도 담당한다.


img/25/10/02/199a39f904bafd4.jpg

’엠버 앤 블레이드’ 성장 시스템



img/25/10/02/199a39fd084afd4.jpg

’엠버 앤 블레이드’ 마법 대장간을 통한 성장 아이템 제작 시스템



■ 캐릭터 성장 시스템 공개

 

신규 데모의 두드러진 특징 가운데 ‘성장 시스템’이 추가되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이용자들은 신규 데모를 통해 ‘엠버 앤 블레이드’가 지향하는 자유로운 성장과 이를 활용한 개성 있는 전투의 재미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주요 콘텐츠로 캐릭터 스탯 향상과 장비 제작이 가능한 거점인 ‘망각의 성채’가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망각의 성채’에서 성채의 수호자인 ‘아리엘라 애시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게임 스토리를 진전시킬 수 있으며, ‘성채수의 은총’에서는 ‘펜릭스’의 스탯을 성장시키고 ‘마법 대장간’에 방문해 새로운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img/25/10/02/199a3a0006dafd4.jpg

’엠버 앤 블레이드’ 신규 데모를 통해 첫 공개되는 신규 무기 ‘양수 단검’


 

■ 신규 무기 2종 추가, 전장을 지배하는 동료들의 합류

 

기존에 공개된 대검에 더해 ‘해머’와 ‘양수 단검’ 등 무기 2종도 신규 데모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이에 따라 이용자 취향에 맞는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됐으며, 빌드별 성장의 재미가 더해질 예정이다.


또한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닌 ‘렐릭’과 ‘아리엘라’가 ‘루미’를 위해 만든 아티팩트가 더해져, 매 전투마다 새로운 변수와 전략적 재미도 강화될 예정이다


신규 데모를 통해 새로운 동료가 합류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액트 1에서는 천둥과 번개의 힘을 다루는 천사 ‘레미엘’이, 첫 공개되는 액트 2에서는 독과 계략의 힘을 구사하는 천사 ‘갈릴리엘’이 등장해 주인공 ‘펜릭스’의 여정을 돕는다.


 

■ ‘쾌속’으로 진화한 액션

 

‘엠버 앤 블레이드’는 지난 첫 체험판을 통해 핵심 콘텐츠인 ‘전투 액션’의 게임성을 검증하는데 집중했다. 이후 다양한 이용자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했으며, 신규 데모를 통해 전반적으로 보다 완성도가 높아진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가 체감하는 전투의 템포가 대폭 빨라지도록 속도감을 높였다. 또한 지속적인 최적화 작업을 거쳐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 ‘엠버 앤 블레이드’, 내년 스팀 통해 글로벌 발매 예정

 

라인게임즈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를 통해 ‘엠버 앤 블레이드’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한편 서바이버 장르 기대작으로서 개발에 더욱 탄력을 가한다는 계획이다.


‘엠버 앤 블레이드’는 이르면 연내 얼리 엑세스(앞서 해보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식 발매 목표는 내년으로 예정돼 있다. 아울러 PC(Steam)뿐 아니라 콘솔 플랫폼을 통한 플랫폼 확장도 긍정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끝>



스팀 넥스트 페스트 트레일러 

 



 

공식 스팀 페이지 : 바로가기

 

공식 디스코드 : 바로가기

 

티저 페이지 : 바로가기



img/25/10/02/199a3a14421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엠버 앤 블레이드(Ember and Blade)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슈팅 액션 게임

가     격

제 작 사

라인게임즈

기     타

댓글


뉴스 리스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