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버추어 파이터’ Project, ‘배틀 시스템’과 ‘배틀 룰’ 소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완전 신작 『New VIRTUA FIGHTER』 Project의 신규 배틀 시스템 및 배틀 룰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또한, 프로듀서인 야마다 리이치로를 포함한 개발진이 배틀 시스템에 대해 해설하는 '도쿄 게임쇼 2025' 스테이지 이벤트의 다시보기 영상도 공개되었으니 함께 확인해 보자.
▶ 『New VIRTUA FIGHTER』Project Tokyo Game Show Special Stage (battle system)
■ 2가지 배틀 룰
본 타이틀에는 플레이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2종류의 배틀 룰이 준비되어 있다.
▶ Standard : 시리즈의 전통적인 일반 배틀 룰이다. 상대의 체력을 모두 빼앗거나 링 아웃으로 라운드의 승패가 결정되며, 기본적으로 3라운드를 선취하는 쪽이 승리한다.
▶ Uprising : 스탠다드와는 완전히 다른 '역전'을 주제로 한 새로운 콘셉트의 배틀 룰이다.
■ 진화한 3가지 신규 배틀 시스템
본 타이틀에서는 시리즈의 진화를 상징하는 3가지 신규 배틀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리얼리티를 철저히 추구하여 기존의 공방에 새로운 전략성과 통쾌함을 더해, 지금까지의 상식을 뒤엎는 완전히 새로운 배틀을 구현하였다.
▶ Break & Rush : 공격을 받은 각 부위에 대미지가 누적되며, 대미지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부위를 파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부위가 파괴되면 공격자에게 기회가 돌아오며, 대미지 상태는 모든 라운드에 걸쳐 이어지기에 지금껏 없었던 장기적인 공방을 펼칠 수 있다.
▶ Stunner & Stun Combos : 신규 타격기 Stunner에서 파생된 새로운 콤보 시스템이다. 복잡한 조작 없이도 현실감 넘치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 Flow Guard : 스타일리시한 움직임을 추구한 신규 방어 시스템이다. Break & Rush 와 함께, 다양한 상황에서 공방의 흐름에 변화를 가져다준다.
© SE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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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