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튜디오, 앵커노드와 게임 개발 AI 솔루션 업무협약 (MOU) 체결
- 자체 AI 솔루션 공동 구축 및 게임 개발을 위한 전략적 기술 제휴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 (LINE studio, 대표 이정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앵커노드 (AnchorNode, 대표 원재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앵커노드는 게임 아트워크 생성에 최적화된 AI 모델과 게임 제작 협업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게임 제작 AI 솔루션 ‘게임에이아이파이(GameAIfy)’를 개발하고 있다. 또, 2종의 자체 게임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누적 125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며 제품 가치 및 경쟁력을 검증한 바 있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앵커노드와 함께 자체 AI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게임 개발에 대한 기술을 제휴하여 사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더욱 효율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앵커노드와 함께 라인스튜디오 게임 개발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구축하려 한다”라며, “AI 기술의 도입은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켜 게임 산업에 새로운 기회와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재호 앵커노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앵커노드의 AI 기술력과 라인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이 결합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창작자와 개발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게임 개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들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왼쪽부터) 라인스튜디오 대표 이정원, 앵커노드 대표 원재호
• 앵커노드 (AnchorNode)
앵커노드(AnchorNode)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 제작 과정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주력 솔루션 GameAIfy는 캐릭터, 배경, 모션 등 게임 아트를 자동 생성, 편집할 수 있는 도구로, Unity 환경에 최적화된 SDK를 제공하며 게임 개발자의 제작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앵커노드는 그간 4종의 자체 게임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누적 125만 다운로드를 기록, 기술력과 실전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반복되는 리소스 제작을 자동화하고, 기획부터 배포까지의 워크플로우를 AI로 연결함으로써 개발 기간 단축과 제작 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외 게임사, 교육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기반 게임 제작 생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라인스튜디오
글로벌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의 자회사로, 라인의 대표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라인 버블2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은 일본, 대만, 태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순위와 매출 결과를 이뤄내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에 대해 연구하며, 전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 설립일: 2017년 11월 1일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17
• 대표: 이정원
• 주요사업: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제작
• 라인스튜디오 대표 게임 (일본/대만/태국 등 글로벌 서비스 중):
* 2012 라인 버블 (LINE BUBBLE)
* 2014 라인 레인저스 (LINE RANGERS)
* 2015 라인 버블2 (LINE BUBBLE2)
* 2019 라인 브라운스토리즈 (LINE BROWN STORIES)
* 2019 라인 셰프 (LINE CHEF)
* 2019 LINE HELLO BT21
* 2022 라인 매직 코인 (LINE Magic Coin)
* 2023 여신강림 (True Beauty)
* 2024 오마카세 레인저스 (LINE Idle Rangers)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