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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금주 4일 스팀 앞서 해보기로

조회수 24237 | 루리웹 | 입력 2025.07.01 (15: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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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디지털 딸과 다시 만날 순간이 성큼 다가왔다. 국내 다자드 주식회사가 요나고 가이낙스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앞서 해보기(Early Access)가 마침내 오는 4일(금) 개시로 결정됐다.


앞서 ‘프린세스 메이커: 카렌’으로 알려진 바 있는 본작은 국내에도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고전 ‘프린세스 메이커’의 최신작이다. 비록 타이틀 넘버링이 매겨지진 않았으나 시리즈의 아버지 아카이 타카미로부터 정식으로 감수를 받았다. 특히 오래전 제작 중단된 4편의 주인공 다이도우지 카렌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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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자드가 아직까지 이렇다할 캐시카우가 없는 신생 스튜디오인지라 개발 및 출시 자금의 일부를 크라우드 펀딩으로 모았다. 이에 호응한 후원자가 4,837명으로 목표액의 351% 가량인 3억 5,152만 4천 원이 채워졌다. 후원 특전은 카렌을 중심으로 한 굿즈 세트 및 일러스트북은 물론 게임 내 동상과 상점 건립 등 주로 팬심에 답하는 품목이다.


다자드의 당초 계획은 올해 9월까지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개발 및 출시를 완료하는 것이었으나, 이미 지난 5월 그 일정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불과 6명의 인원으로 부단히 노력했지만 아직 만족스러운 완성도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그렇게 정식 출시가 2026년 초로 밀리고 대신 스팀 앞서 해보기를 병행 운영키로 한 것.


다자드는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앞서 해보기가 시작되기 앞서 뭇 후원자에게 게임 코드를 전달할 예정이며, 여느 스팀 앞서 해보기처럼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하여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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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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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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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돈이 많이 듭니다. 인원수 많이 잡긴 힘든 게임인데, 손은 많이 가고...(경험담) 물론 ai를 적극 활용하면 비용이 많이 절감되겠지만, 그러면 또 다른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25.07.01 16:34

(IP보기클릭)5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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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파일을 삭제하라
25.07.01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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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이면 몰라도 여러 사람이 안하려고 한다면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 법임
25.07.01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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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만들어 보지 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 없어서 헛웃음이 나오네... ㅋㅋㅋ
25.07.01 2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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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는 생각으로 경영진, PM 들이 리소스를 덜넣고 개발진을 굴리는 상상을 해본다.....
25.07.01 18:36

(IP보기클릭)14.33.***.***

프메시리즈는 2편밖에 안해봐서..완전 신작인지 구작 리메이크인지 모르겠지만 무사수행도 제대로 구현된거 같고 초기 농장알바도 제대로네요
25.07.01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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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개월째 기다리는 중인데 제발 재밌었으면
25.07.0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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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마지막 일러에서 기대감이 오르네.
25.07.0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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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파일을 삭제하라
25.07.01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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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수기신 단쿠가
하 이해 해버린 나 ㅜㅜㅋㅋㅋㅋㅋㅋㅋ | 25.07.02 0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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띠로리로
어린마음에 불을지핀..ㅋㅋ | 25.07.03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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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수기신 단쿠가
추억의 DD 화일. | 25.07.03 18: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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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이 리겜처럼 되있나보네
25.07.01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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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수성 높을 때 가출 하는 거 좀 삭제했으면 좋겠음 ㅋㅋㅋ
25.07.01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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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세스메이커류는 스토리랑 아이디어만 있으면 개발비가 적게 드는 타입 게임이라 자주 내놓을만한데, 이걸 안하네
25.07.01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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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돈이 많이 듭니다. 인원수 많이 잡긴 힘든 게임인데, 손은 많이 가고...(경험담) 물론 ai를 적극 활용하면 비용이 많이 절감되겠지만, 그러면 또 다른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 25.07.01 16: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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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람이면 몰라도 여러 사람이 안하려고 한다면 거기에는 이유가 있는 법임 | 25.07.01 17: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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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는 생각으로 경영진, PM 들이 리소스를 덜넣고 개발진을 굴리는 상상을 해본다..... | 25.07.01 1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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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스탠딩일러스트 이벤트별 cg 알바 교육 이벤트별 이미지 리소스 30개가 넘는 스탯과 밸런싱 년도별 캐릭터별 이벤트 무사수행 rpg 수십개가 넘는 엔딩 밸런싱 Bgm 효과음 fx 등등 스토리랑 아이디어는 그냥 일부분 | 25.07.01 2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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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만들어 보지 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 없어서 헛웃음이 나오네... ㅋㅋㅋ | 25.07.01 23: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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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바로 세상물정 모르는 잼민이의 표본이구나 | 25.07.02 0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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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 아시고 하시는 말씀이세요...? | 25.07.02 0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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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게임...당장 메이저에 말딸이나 파워프로야구 등이 있고, 동인 내지 인디 프로젝트로 가면 실제로 많이 나오는 장르일텐데요. | 25.07.02 0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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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 한번 안찍어 본놈들이 이딴 개소리함 | 25.07.02 0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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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소프트 게임들 보고 하는 이야기일듯. 그런데 그건 프메류라고 안해요. | 25.07.02 0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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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가 가장 인건비 많이 들어가는 아트 리소스임 그다음에 티안나개 돈 많이 들어가는 리소스가 스토리와 그 연출이고 개발비에서 가장 적은 비중을 차지하는게 역설적이게도 기획과 프로그래머 부분임(1인 당, 비용은 높지만 전체 인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적어서 생기는 현상) | 25.07.02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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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만보가 또 | 25.07.02 1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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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 없이 그런 소릴하면 욕만 먹어요.... 앞으론 그러지 마세요... | 25.07.02 12: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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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는 누가 공짜로 만듭니까 | 25.07.02 13: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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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쪽이 밸런싱과 보상을 잘 못잡으면 개노잼되기 일수라 기획부터가 좀 어려워용 | 25.07.02 16: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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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쳐라 좀 | 25.07.03 0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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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융 한심해 | 25.07.03 0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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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서 정치 글이나 싸세요 염병하지 말고 | 25.07.03 1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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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로부터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 25.07.03 17: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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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도 모르는 새끼가 아는 척 씨부리는게 웃기네 쯔꾸르 겜이라도 만들어는 봤냐?ㅋㅋㅋㅋ | 25.07.04 09:27 | | |
파워링크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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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다가 묶어놓고 개발만시켜보고싶네 이런소리못나오게 | 25.07.05 0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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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리 꾹 닫고있으면 중간이라도 가지 ㅋㅋㅋㅋㅋ 어설프게 아는척 ㅋㅋㅋㅋ | 25.07.05 1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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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 일이라고 말 막하네 | 25.07.06 17:06 | | |

(IP보기클릭)14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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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양의 멀티엔딩과 이벤트 일러스트… 야겜이면 멀티엔딩 10개정도면 되겠지만… 순수게임성으로 승부하려면.. | 25.07.06 17:57 | | |

(IP보기클릭)59.9.***.***

루리웹-1533465701
일단 신선하고 재밌는 아이디어가 막 쏟아지는게 아님.. 막상 시장애 내놓아도 안팔림.. 괜히 몇년씩 수십 수천명이 그 인건비, 개발비 부어가며 하나의 게임을 만드는게 아님 당신만큼 머리가 나빠서 게임을 만드는데 그렇게 오래걸릴까… 그래 어디 한번 만들어봐… | 25.07.06 23:15 | | |

(IP보기클릭)121.130.***.***

루리웹-1533465701
대가리가 꽃밭이네ㅋㅋㅋ | 25.07.08 08:01 | | |

(IP보기클릭)121.153.***.***

와 재밌겠네.
25.07.01 16:39

(IP보기클릭)14.5.***.***

화풍 등은 확실히 어린 시절의 그 맛이 나는 것 같은데 실제 플레이가 어떨지 기대되네요!
25.07.01 17:01

(IP보기클릭)211.177.***.***

https://store.steampowered.com/app/3438810/_/
25.07.01 17:16

(IP보기클릭)1.252.***.***

섬넬만 보면 프린세스 하오 인데
25.07.01 18:06

(IP보기클릭)58.78.***.***

막짤 일러 멋지다
25.07.01 19:07

(IP보기클릭)211.109.***.***

고고한 카렌을 보아라
25.07.01 19:15

(IP보기클릭)58.78.***.***

예전 일러보다가 리뉴얼 일러 보니까 불쾌한 골짜기가 조금씩 올라오는데...?
25.07.01 20:04

(IP보기클릭)175.210.***.***

따브루비얀코
리제네 일러보면 뭐가 진짜 불쾌한지 알수있음... | 25.07.04 21:20 | | |

(IP보기클릭)156.59.***.***

쥬금의 인력관성
아... 이거도 비슷한 느낌으로 불쾌하긴하네... 둘 다 눈코입 위치가 이상해 | 25.07.04 23:36 | | |

(IP보기클릭)175.207.***.***

따브루비얀코
원작 일러는 존중받아야겠지만 본문의 'OLD'의 일러는 리뉴얼된 일러보다 이목구비 비례가 더 과장돼 있어서 촌스럽게 느껴집니다. | 25.07.05 19:08 | | |

(IP보기클릭)118.32.***.***

솔직히 이 정도까지 해낼 줄은 몰랐는데
25.07.01 20:17

(IP보기클릭)14.40.***.***

으 요즘 스팀겜은 이런가 얼리로 야금야금 쳐내는거 극혐;;; 개발 덜하고 ,안했으면 내지를마 또 컨텐츠 업뎃까지 기다리라는거잖아 ㅋㅋㅋ
25.07.01 20:32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0520581804
정식출시할때까지 기다리면 되잖아요; | 25.07.02 11:06 | | |

(IP보기클릭)27.110.***.***

루리웹-0520581804
얼리로 미완성이지만 본편보다 저렴한 값에 할수 있는 유저입장에서도 회사입장에서도 윈윈하는 좋은 시스템인데? "난 완성되면 하겠다" 하면 기다리면 되는건데 뭐가 그리 불만임. | 25.07.02 20:37 | | |

(IP보기클릭)222.106.***.***

루리웹-0520581804
26년에 완성된걸로 하세요 ㅋㅋㅋㅋㅋㅋ | 25.07.03 11:31 | | |

(IP보기클릭)119.192.***.***

루리웹-0520581804
얼리라고 해서 유기하는 게 문제지, 얼리로 내는 건 문제가 아니죠. 개발사는 로드맵을 발표하고, 구매자도 얼리라는걸 알고서 구매하는건데 | 25.07.05 14:47 | | |

(IP보기클릭)222.111.***.***

가이낙스 그냥 망한 줄 알았는데... 요나고 가이낙스는 IP만 팔아먹는 1인기업이라도 되나?
25.07.01 21:18

(IP보기클릭)220.126.***.***

루리웹-9834705919
프메2 리제네 그 따위로 내놓고 1년 동안 패치 한 번 없는 거 보면 개발인력이 얼마나 있는지 의심스러울 지경.. | 25.07.02 08:13 | | |

(IP보기클릭)14.32.***.***

루리웹-9834705919
뭐 사실상 옜날 가이낙스 인재들은 사내불화로 진짜 거의 다 빠져나가서... | 25.07.07 01:14 | | |

(IP보기클릭)110.46.***.***

6명.... 힘내세요
25.07.01 21:51

(IP보기클릭)115.138.***.***

너는 프린세스따위가 아니다 용을 잡고 마왕을 잡을 이세계의 용사다
25.07.01 22:57

(IP보기클릭)1.231.***.***

3편 은발마빡이에 이어서 새로운 마빡이인가?
25.07.01 23:07

(IP보기클릭)118.235.***.***

다들 무사수행 무사수행 하지만, 이미 구닥다리 진행방식이 되어버린 게임 스타일이라서, 동인게임 수준에서나 주목받지, 그 이상을 못보여주면 그냥 사장될듯….
25.07.01 23:22

(IP보기클릭)14.42.***.***

시즈마루
어차피 신규 게이머 기대하는 게임 아님 프린세스 메이커 팬들한테 다시 한번 팔려는 게임임 나같은 사람들 십만명은 될테니 ㄱㅊ | 25.07.02 00:23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2.106.***.***

시즈마루
그 구닥다리 수준도 못보여주는 양산형 뽑기 게임도 많거든요 요즘도 가끔 프린세스메이커2를 플레이 하는데 여전히 재미 있습니다 | 25.07.03 11:33 | | |

(IP보기클릭)118.235.***.***

가즈아 근데 완성 되면 사야지
25.07.01 23:53

(IP보기클릭)219.240.***.***

13세까지면 결혼엔딩은 안되겠네
25.07.02 03:43

(IP보기클릭)220.116.***.***

풍유환.....
25.07.02 05:37

(IP보기클릭)119.200.***.***

지금까지 프메가 평가가 바닥을 보일정도로 게임성보단 버그가 난무하고 방치된 게임으로 악명을 날렸는데 이번 프메는 다를려나... (피해자임)
25.07.02 06:19

(IP보기클릭)203.243.***.***

기대중 두근두근
25.07.02 09:16

(IP보기클릭)121.181.***.***

재밌겠다 ㅎㅎㅎㅎ
25.07.02 09:31

(IP보기클릭)211.62.***.***

주인공 이쁘네
25.07.02 09:59

(IP보기클릭)223.38.***.***

얼른 나와봐. 기다리구있다..
25.07.02 10:08

(IP보기클릭)58.78.***.***

잘나온거같은데?...
25.07.02 10:36

(IP보기클릭)112.152.***.***

왜 얼리억세스? 반만 키울수 있다거나 엔딩 하나밖에 없다거나 그럼?
25.07.02 11:49

(IP보기클릭)220.125.***.***

니크네임밈미
얼리 엑세스에선 엔딩은 19종인데 육성은 4년밖에 못한다 합니다. | 25.07.02 22:05 | | |

(IP보기클릭)118.235.***.***

아빠랑 결혼 엔딩 제발 아빠랑 결혼 엔딩 제발
25.07.02 12:54

(IP보기클릭)175.194.***.***

히히 공주는 모르겠고 알바 열심히 시켜야지
25.07.02 16:10

(IP보기클릭)121.178.***.***

드디어 성공했구나 유시
25.07.02 21:48

(IP보기클릭)59.5.***.***

디자드.. 아수라장 동접2명 찍고.. 프메도 개발진 6명이라니..
25.07.02 23:40

(IP보기클릭)39.117.***.***

도..동인게임 같긴해~
25.07.03 04:34

(IP보기클릭)182.214.***.***

얼리엑세스는 안사는데 이건 응원하는 의미로 사볼까 싶네요
25.07.03 18:10

(IP보기클릭)112.171.***.***

예전에 처음 일러 공개돼ㅑㅅ을때 엄청 기대했었던 기억이 있음
25.07.04 01:44

(IP보기클릭)125.179.***.***

근데 얼엑이 원래 4만원 수준으로도 나와요???
25.07.04 12:17

(IP보기클릭)175.213.***.***

원래 완성본으로 팔기로 했는데 갑자기 얼리로 바꿈 즉 개발비가 떨어졌다는 뜻이고(누구나 알겠지만 아수라장이 개망함) 개발비가 떨어졌으니 여기서 얼리로라도 안팔리면 완성이나 출시조차 보장하지 못함 투자를 할 사람이나, 완성본을 기다리는 사람이나 죽음의 이지선다를 해야 할 것임
25.07.04 15:22

(IP보기클릭)49.246.***.***

도트 이쁘게 깎았던데
25.07.04 22:11

(IP보기클릭)61.81.***.***

요새 서브컬쳐 AI일러가 하도 많아서 그런가... 왤케 이질감이 들지
25.07.05 03:36

(IP보기클릭)218.234.***.***

짤만보면 알바랑 수행이랑 캐릭터 비율이 다른거 같아서, 돈없다면서 개발측면에서 효율적인거같진 않은데…
25.07.05 10:41

(IP보기클릭)221.151.***.***

얼리라 그런지 대놓고 미완성이긴 한데 도트랑 일러는 맘에 듭니다
25.07.05 19:47

(IP보기클릭)121.181.***.***

일러와 도트는 만족스럽고 공략캐릭터와 육성장소의 일부이벤트 제외하곤 랜덤이벤트가 적어서 좀 아쉬운게 많습니다. 얼엑이라 미흡한점이 많긴 하지만 엔딩시 카드수집으로 다회차 편의 및 수집요소 좋아서 기대됩니다.
25.07.06 01:19

(IP보기클릭)61.78.***.***

백합엔딩이라니 인질이 쎄군
25.07.06 10:15

(IP보기클릭)61.73.***.***

일러는 정말 맘에드는데 아무리 얼리라지만 컨텐츠가 없어도 너무없음 다른 프메 생각하면 전체 완성도의 10퍼센트도 개발 못한거같음 이거 완성은 가능할지 모르겠네 컨텐츠 볼륨때문에 평가도 별로 안좋고
25.07.06 13:20

(IP보기클릭)223.38.***.***

망할 수 있는 걸 감수하고 크레딧 업적작 좀 해보려고 펀딩했었음. 그래서 고액 펀딩은 안하고 감당가능한 게임만 받는 펀딩으로 함. 뭐 망하면 어쩔 수 없는거고, 잘 나오면 좋고.
25.07.07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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