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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플스 독점작, 진짜로 예전만 못하다고 느끼는 이유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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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아 예
25.11.15 13:49

(IP보기클릭)39.7.***.***

BEST
걍 간단하게 딱 두가지 이유가 크죠 퍼스트파티 게임개발기간이 늘어남에따라 한해에 출시히는 게임들도 적어짐 그 퍼스트독점 게임들마저 스팀에 나오고 이제는 그 주기마저 점점 짧아짐
25.11.15 13:54

(IP보기클릭)218.153.***.***

BEST
무지성 쉴드만 치지말고 이런글고 유심히 고민해야함 ps4 ps5 비교해보면 정말 처참함 대부분이 리메이크작들..신규작품이 아예 안나옴
25.11.15 16:03

(IP보기클릭)116.47.***.***

BEST
뭐든 너무 풍부한 시대같음
25.11.15 13:57

(IP보기클릭)106.101.***.***

BEST
게임 자체가 가지는 역설이라고나 할까요. 그래픽 사운드 목소리 연기 등이 '실제'와 가까워 질수록 유저들의 상상의 나래는 오히려 낮아지니깐요. 저 또한 글쓴이의 의견에 개인적으로 동의 합니다. 다만 플스 독점작이라서 그런것이 아니라 예전 게임들의 그 2d 캐릭터 , 조악한 3d , 게임같은 연기 같은 요소들이 플레이 하면서 자연스럽게 유저로 하여금 유저 각자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상상력을 더해서 뇌 안에서 각자의 세계가 펼쳐지는 듯한 그러한 풍성한 입체감은 오히려 퇴색 했지요
25.11.15 13:58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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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예
25.11.15 13:49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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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간단하게 딱 두가지 이유가 크죠 퍼스트파티 게임개발기간이 늘어남에따라 한해에 출시히는 게임들도 적어짐 그 퍼스트독점 게임들마저 스팀에 나오고 이제는 그 주기마저 점점 짧아짐
25.11.15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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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 너무 풍부한 시대같음
25.11.15 13:57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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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자체가 가지는 역설이라고나 할까요. 그래픽 사운드 목소리 연기 등이 '실제'와 가까워 질수록 유저들의 상상의 나래는 오히려 낮아지니깐요. 저 또한 글쓴이의 의견에 개인적으로 동의 합니다. 다만 플스 독점작이라서 그런것이 아니라 예전 게임들의 그 2d 캐릭터 , 조악한 3d , 게임같은 연기 같은 요소들이 플레이 하면서 자연스럽게 유저로 하여금 유저 각자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상상력을 더해서 뇌 안에서 각자의 세계가 펼쳐지는 듯한 그러한 풍성한 입체감은 오히려 퇴색 했지요
25.11.15 13:58

(IP보기클릭)106.101.***.***

돌아온호구
단적인 예로 요즘들어 젊은 세대들이 오히려 레트로 회귀, 인디 게임에 대한 호평 등 오히려 예전 세대가 가져야할 것들을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죠. 결국 게임이란 상상력이 더해졌을때 비로소 게임이 된다랄까요? 뭐 그렇습니다 | 25.11.15 14:04 | |

(IP보기클릭)116.47.***.***

돌아온호구
재밌는 관점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 25.11.15 15:01 | |

(IP보기클릭)122.47.***.***

저는 플스1 부터 메인으로 써오고 있는데 독점작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게임 발매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갈수록 개발비는 높아지니 플스6가 나와도 게임은 늘어나지 않을것 같네요.
25.11.15 14:28

(IP보기클릭)122.36.***.***

공감할만 합니다 플스4때 독점게임들보다도 더 임팩이 없죠
25.11.15 15:11

(IP보기클릭)210.182.***.***

유저들을 놀래킬 그래픽기술력 부재. 한해에 출시되는 독점출시작 갯수 부재 양과질이 동시에 떨어짐 이게 다임. 길게 설명할필요 없고
25.11.15 15:16

(IP보기클릭)210.182.***.***

솔직히 이젠 독창적인 게임성 같은거 바라지않는게 좋음. 그런거 바랄라고 하면 스위치나 스팀 인디쪽으로 가시길 바람. 돈 수백억 써가면서 독창적인거 바란다? 도둑놈 심보임. 님이 수백억써가면서 만들어보셈. 될지않될지 모르는 독창성을 넣을수있나.. 다 있는거에서 버무리는거임
25.11.15 15:18

(IP보기클릭)59.86.***.***

독점작으로 설레는 감정 그런 건 저도 알 수 있겠는데 그 플스라서 해보는 독특한 게임이라는 정의를 저는 잘 모르겠네요. 타기종으로는 못 하는데 플스라서 체험할 수 있는 거라면 듀얼센스 기능? 일반적으로 독특함이라고 하면 스위치가 떠오르기는 한데 조이콘을 활용한 게임이 있겠지만 그것도 저는 위모콘으로 게임하던 시절의 연장선같고 그 당시에는 몰라도 지금은 딱히 독특하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구요. 결국 닌텐도 게임기로는 예전부터 마리오와 젤다 메인으로 즐기고 있어요. 플스도 그냥 좋아하는 장르 비슷한 게임만 오랫동안 즐겨와서 저는 잘 모르겠네요. 굳이 말하자면 메이저급 제작사보다 인디쪽이 독특해보이는(?) 특이한(?) 게임이 많아 보이네요.
25.11.15 15:23

(IP보기클릭)59.86.***.***

White Koala
출시 당시에 진짜 독특하네 신기하네 라고 느낀 게임은 마인크래프트 정도가 되겠네요. 제 개인적으로는요. | 25.11.15 15:25 | |

(IP보기클릭)210.103.***.***

안전 위주는 할 말이 없긴하네요 문제는 옆동네 폭망 생각하면 정책 자체는 성공 문제는 라이브게임 투자로 퍼스트 세컨드 숫자 자체가 많이 줄었다는 거겠죠.
25.11.15 15:30

(IP보기클릭)218.153.***.***

BEST
무지성 쉴드만 치지말고 이런글고 유심히 고민해야함 ps4 ps5 비교해보면 정말 처참함 대부분이 리메이크작들..신규작품이 아예 안나옴
25.11.15 16:03

(IP보기클릭)221.138.***.***

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325597?search_type=subject&search_key=AAA AAA게임 하나에 수천억씩 들고 상업적으로 실패하면 회사가 휘청이는 시대에 안전빵으로 가는 건 당연하고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들이 개발비가 적게 드는 인디게임들에 몰리는 건 당연한거죠 돈이 땅파면 샘솟는 것도 아니고... PS1,2시절에 훨씬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들이 많았는데 그런 게임들은 결국 상업적으로 실패해서 차세대기종 나오면 점점 사라져갔죠
25.11.15 17:14

(IP보기클릭)39.112.***.***

공감이 갈 수 밖에 없는 글이네요. 런던 스튜디오 VR이나 용사주제에 건방지다 같은 게임들, 이코, 파타퐁, 그라비티 러쉬 같은 게임들 약방의 감초였는데 이젠 뭐 죄다 먹던맛만 나오고. 독점작 아니면 PC로 하는게 더 편한거 투성이고... 햅틱 트리거 엄청 기대했고, 지원하는건 만족도 최고지만 제대로 지원하는건 퍼스트에서도 몇작품 없고...
25.11.15 18:25

(IP보기클릭)118.235.***.***

지금 세대에 와서 게임을 가장 즐겁게 하고 있는 입장에서 과거에 대한 미화가 크지 않나 생각이.드네요. 오히려 지금이 인디시장의 활성화에 힘입어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이 나오고 있지 않나 싶어요. 플랫폼의 선택 폭도 커졌구요. 좋은 얘기들이긴 하나 너무 매니아 중심의 사고방식인 것 같습니다.
25.11.15 18:28

(IP보기클릭)118.235.***.***

라아츄
플스 진영에서 다른 스타일이 안나온다기 보다 잘 팔리는 게임들이 영화적 블록뱌스터 스타일이고 그건 그래픽기술의 발전에 따라 어찌보면 당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댜. 개인적으로도 항상 그쪽을 더 기대하고 있기도 하구요. | 25.11.15 18:34 | |

(IP보기클릭)156.59.***.***

퍼스트 게임도 새롭게 아이디어 내서 만들지도 않고, 그나마 후속작 나오면 다행인 시점이긴 하네요. 퍼스트 싱글 플레이 게임 몰아서 해본적 있는데, 그냥 똑같은 게임 배경만 바뀐 느낌이 들 정도였으니까요
25.11.15 19:08

(IP보기클릭)180.71.***.***

PS1, 2 시절이 장르의 다양성, 독창성, 발전성이 가장 컸던 시절이 아닌가 싶네요.
25.11.15 19:27

(IP보기클릭)220.74.***.***

재팬 스튜디오 해산하면서 거기서 만들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라인업이 없어진 것도 한몫하죠
25.11.15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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