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게이머 리퍼블릭, LCK 프랜차이즈 팀 도전을 위해 킥스타터 모금 시작

조회수 1504 | 루리웹 | 입력 2020.06.30 (09:24:22)
[기사 본문]

- 팬이 운영 주체가 되어 투표로 운영 사항을 결정하는 e스포츠 팀, 게이머 리퍼블릭

- LCK 프랜차이즈 팀 도전을 위해 120억원 규모 킥스타터 모금 시작

- 팬이 중심이 되는 프로스포츠 팀 운영으로의 혁신 이룩할 것


전 세계 유일의 팬의, 팬에 의한, 팬을 위한 프로 '리그오브레전드(LoL)' 팀이 탄생한다.


한국 e스포츠 스타트업 게이머 리퍼블릭(GAMER REPUBLIC, 대표 류지원)은 '리그오브레전드' 프로 e스포츠 팀 '게이머 리퍼블릭'의 킥스타터 모금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이머 리퍼블릭은 2021년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프랜차이즈에 지원한 업체로,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다. 창업자와 및 팀 전원은 한국인으로, 경영진은 넥슨, 엔씨소프트 등 국내 유명 게임 회사와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수년간 일해왔다.


이 회사는 LCK 프랜차이즈 팀 도전을 위해 10,000,000 USD(한화 약 120억원) 규모의 킥스타터 모금을 지난 26일부터 시작했다. 


게이머 리퍼블릭의 가장 큰 특징은 팀 운영 주체가 팬이라는 점이다. 게이머 리퍼블릭의 LCK 최종 합류가 결정되면 팬들은 시즌 멤버십을 구매해 팀 운영에 참여하는 투표권을 얻게 된다. 이를 통해 감독, 코치 선임과 해임, 선수 영입 및 출전, 교체, 밴픽 전략까지 모두 발의하고 투표를 통해 결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팬들이 원하는 방향을 철저하게 수렴해, 실제로 실행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게이머 리퍼블릭의 류지원 대표는 “게이머 리퍼블릭의 목표는 프로 e스포츠 운영 혁신”이라며 “팬들이 팀을 직접 후원 및 운영하고, 선수는 안정적으로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어 “세계 어느 프로 스포츠 리그에도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LCK 프랜차이즈 팀에 도전할 수 있게 되어 무척 흥분되고 기대된다”며 “팬의, 팬에 의한, 팬을 위한 리그오브레전드 팀을 만들어 전 세계에 한국 e스포츠의 혁신성과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게이머 리퍼블릭의 킥스타터 모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소: https://bit.ly/3i8c8MG

 

img/20/06/30/173029bbdf3afd4.jpe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게이머 리퍼블릭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