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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요소의 유기적 강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규 게임 플레이

조회수 30022 | 루리웹 | 입력 2020.10.15 (02:40:31)
[기사 본문] 유비소프트는 자사가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최신 트레일러 및 실기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 공개는 유비소프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 되었으며, 게임 디자이너인 제시카 마허(Jessica Maher)가 설명을 담당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와 새로운 전투 메커니즘 / 군중을 이용한 은신 기능과 같은 추가 요소들을 전달했다. 이번 생중계에서 공개된 주요 정보들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킹인 레이븐 클랜의 두령, 에이보르(Eivor)를 주인공으로 하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바이킹의 침공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전에 출시되었던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와 마찬가지로 RPG 장르로 디자인됐다.

이야기 진행 도중, 플레이어는 진행 방향을 결정하는 선택지에 직면하기도 한다. 게임 디자이너인 제시카 마허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개발 과정에서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게임 경험과 UI에 집중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는 도중, 플레이어들이 자연스레 정보를 습득하고 진행 방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리고 많은 정보를 획득하고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피드백을 받았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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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와의 대화에서 이점을 가져갈 수 있는 ‘카리스마’ 개념도 도입됐다. 시간 제한이 있는 선택지를 통해 NPC를 협박 / 협상하는 과정에서 카리스마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이 증가한다. 개발자들은 카리스마에 따라 NPC가 플레이어를 대하는 태도나 물품을 구매하기 위한 비용이 줄어들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요소들은 RPG로서의 메커니즘이 강화된 것이라고 설명됐다. 캐릭터의 정체성을 플레이어의 선택과 대화 등으로 구성하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게임 플레이의 배경이 되는 세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진행 과정에서 영국 내 어떤 영지와 좋은 관계를 맺는지, 누구를 죽이고 살리는지도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유기적인 세계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의도를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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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소로는 문신 / 헤어 스타일 / 수염 등 다양한 요소가 마련되어 있다. 문신은 얼굴,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 문신을 새길 수 있다. 또한, 주인공의 성별은 하나로 고정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플레이어는 진행 과정에서 남, 여 주인공은 자유로이 바꿀 수 있고 선택에 따라 남성 / 여성으로만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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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측면에서는 검이나 창, 활같은 무기가 아닌 방패와 도끼를 주력으로 사용한다. 우측 아날로그를 눌러 적을 밟아 숨통을 끊을 수도 있고, 특정 무기 공격에서는 특수한 연출이 가미되기도 한다.

전투 도중에는 패링을 할 수 있는 공격과 피해야만 하는 공격이 명확하게 표시된다. 노란색 경고 이펙트는 적에게 빈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타이밍을 뜻하며, 붉은 색 경고는 적들이 사용하는 가드 불가 공격을 의미한다.

시연에서는 바이킹이기에 동료들과 함께 마을을 습격하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을을 방어하는 병력을 제거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지도 위에서 침공할 장소를 선택하고 필요한 자원에 따라 영국 침공을 진행하는 과정이 이번 중계를 통해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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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체계는 이전 작품들과 유사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시연에서와 같이 방패를 양손에 장착하고 타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는 방패를 휘둘러 공격하는 전투 스타일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플레이다.

게임 내에는 무기에 따른 다양한 효과와 피니시 모션을 만날 수 있다. 망치는 적의 방패를 물리적으로 파괴하기도 하며, 작살을 던져 적을 제압하거나 도끼를 던지는 등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새로운 공격 방법과 어빌리티를 배치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투 메커니즘이 설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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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착지 내부에서는 다양한 NPC들이 자리한다. 플레이어는 정착지를 강화하고 각 시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착지에는 대장간과 문신 기술자, 조선소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여러 요소를 강화해 줄 NPC들이 자리한다. 

플레이어의 클랜인 ‘욤 바이킹’ 또한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별도의 기능을 이용하여 욤 바이킹 NPC 개인이 사용하는 무기, 방어구,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하게 된다. 원하는 방식의 욤 바이킹을 구성하고 저장하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구성된 NPC를 영입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온라인으로도 공유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침공을 진행할 때 등장해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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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오픈월드는 등반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간단한 퍼즐과 같은 요소를 보여주기도 한다. 탑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사다리를 고정하는 물체를 파악한 뒤, 활로 이를 제거해 사다리를 내리는 장면이 시연에서 등장했다.

때로는 퍼즐을 풀기 위한 단서들을 만날 수 있다. 초소 위에 있는 쪽지를 확인하여 진입 방법을 확인한 뒤, 화살을 발사해 퍼즐을 풀어내고 전리품을 챙기는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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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으로는 바이킹 스타일의 주사위 게임이 제공된다. 주사위를 굴려 각 면의 능력을 선택하고 상대와 시뮬레이션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주사위 각 면에는 도끼, 활, 투구와 손이 새겨져 있다.

투구는 방어를, 활은 원거리 공격, 도끼는 상대의 라이프에 직접적인 공격을 할수 있도록 규칙이 짜여져 있다. 주사위 각 면의 효과와 특수 마법 능력을 이용해 상대의 라이프를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방식의 미니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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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 도중 만날 수 있는 지하 유적 등에는 특수한 어빌리티를 습득할 수 있는 문서가 배치되어 있기도 한다. 플레이어는 모험을 통해서 새로운 어빌리티를 획득하고, 이를 버튼에 할당하여 전투에서 활용한다. 시연에서는 유적을 탐험하고 책을 발견하여 작살 공격을 획득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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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일부 버섯은 획득 시 특수한 미니 게임으로 플레이어를 인도하기도 한다. 버섯과 상호작용을 한 뒤에는 착란 상태에 빠지게 되며, 이후에는 설계된 단서를 파악하여 퍼즐을 풀어야 착란에서 탈출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미스터리’로 명명되어 있으며, 이름 만큼이나 독특한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시연에서는 난데없이 물개가 등장해 힌트를 제공한 것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의 추측으로 미스터리를 해결한 결과는 탐험 과정에 집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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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에서 만날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는 NPC 머리에 떠있는 말풍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들이 시연에서 보여준 사이드 퀘스트는 요리를 위한 재료를 모으는 과정이다. 퀘스트 수락 후, 하천으로 향해 장어를 낚시해 요리하는 장면이 담겼다.

낚시는 별도의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물고기들이 모여있는 포인트에 찌를 던지고 낚인 장어를 플레이어의 위치까지 당겨오면 낚시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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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트레이드 마크인 신뢰의 도약도 건재하며, 전투 외에도 은신을 통한 게임 플레이도 시스템적으로 지원한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경계도에 따라 흰색 - 노란색 - 붉은 색으로 위험도가 올라간다. 


지형을 통한 은신 외에도 마을 중간에 위치한 의자에 앉는 것으로 일반적인 주민처럼 위장할 수도 있고, 군중을 따라가며 경계도를 낮추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이전 시리즈에서 정찰을 위해 독수리를 사용했다면, 이번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에서는 까마귀를 이용해 공중에서 적지를 정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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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정체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암살검을 이용한 공중 암살과 함께, 적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약점을 파악하는 메커니즘도 선보였다. 시연에서 등장한 적 중 하나는 양 무릎이 약점으로 표시되었고, 무릎을 활로 공격한 후 한 번에 강력한 공격(스턴 어택)을 시도하는 장면 또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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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에서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만나게 되는 보스전 장면도 담겼다. 보스의 빈틈을 작살 공격으로 만들어내고, 약점을 노리며 한 번에 강력한 공격을 시도하는 메커니즘으로 보스전이 구성된다. 보스는 방어와 공격 등 다양한 패턴으로 전투를 긴장감 있게 이끌어 나간다.

보스를 제압한 뒤에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죽일지, 살릴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선택지에 따라서 이후 이어지는 연출이 달라지며, 대화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와 결과로 이어지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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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소프트 측은 시연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RPG 요소를 강화하고 선택이 월드에 영향을 미치는 유기적인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시연에서 공개된 그래픽 등의 퀄리티는 현재 작업 중인 상태이며, 정식 발매 시점에서는 시연 영상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알렸다.


한편, 유비소프트는 이번 정보 공개 이후에도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오는 11월 10일에는 PC와 PS4, Xbox One, Xbox Series X. 그리고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스테디아와 루나에 정식 발매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2일이 지난 11월 12일에는 PS5로도 자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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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게임정보 목록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기     종

PC/PS4/XBOX ONE/PS5/XSX

발 매 일

2020년 11월 10일

장     르

RPG

가     격

제 작 사

유비소프트

기     타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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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8


(5415574)

218.209.***.***

BEST
항상 실망하면서도 항상 기대하게하는 유비겜..
20.10.15 03:17
BEST
역사 세계사 덕후라서 그런지 어크시리즈 너무 재밌음 오리진 처음 했을 때 충격은 ㄹㅇ 잊을 수가 없네 맵 구현이랑 고증을 진짜 너무 잘 해놓음 우리나라에서 이런게임이 못나오는게 그저 슬플 뿐
20.10.15 10:00
BEST
유비는 기본적으로 인게임 아트웍이 좋아서 돌아다니는 맛만 해도 좋은게 장점인 듯합니다 나오진 꽤 된 오리진 디비전 전부 지금 해도 좋더라구요 나름 A급 게임인데 인게임 구성이 허접한 게임들이 너무 많죠
20.10.15 08:07
BEST
정착지 요소는 폴아웃4같은 걸 기대했지만 결국 데번포드 농장의 연장선인 느낌이네요. 근데 전 다른거보다 이번작은 캐릭들이 바지를 입는게 참 다행이라 보네요. 오디세이에선 강제 팬티 구경을 해야 되서 그게 항상 걸렸었죠...
20.10.15 06:57
BEST
큰 기대는 안되지만 중간 이상의 재미는 주겠지... 그리고 또 하겠지.
20.10.15 08:18
이번엔 무슨 카드를 껴야 4k60프레임 방어가 될려나..
20.10.15 03:14
수형제단 빅보스
사양 정보 자세하게 써놨던데 4k 60 은 2080s로 본거같네요 | 20.10.15 13:35 | | |
프렌치또스뜨
제가 본건 4k 30 이었네요, 60은 역시 30세대 가야하나봐요, 잘못된 정보 죄송해요 | 20.10.15 13:37 | | |
(631859)

58.141.***.***

수형제단 빅보스
짐 3080쓰는데 오리진, 오디세이 둘다 60방어 안되고 출렁여요 옵 낮춰도 그래서 답이 없더라구요 | 20.10.15 14:52 | | |
(5415574)

218.209.***.***

BEST
항상 실망하면서도 항상 기대하게하는 유비겜..
20.10.15 03:17
마니아앤
기대감이 없을 정도면 무명이거나 저질게임이라는 말도 되는거라 그만큼 꾸준하게 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 | 20.10.15 07:15 | | |
마니아앤
오디세이,와치독스2 실망하셨나요 | 20.10.15 11:30 | | |
마니아앤
유비겜은 과소평가 하는경향이있는데... 유비가 엑박독점 한다하고 가정해보면 유비존재감을 알텐데 | 20.10.15 16:01 | | |
도바킨스카이럴커
유비가 엑박 독점한다고 하면... 안 사 ㅋㅋㅋ | 20.10.15 16:30 | | |
(59705)

1.234.***.***

마니아앤
유비의 특징이죠 여러 게임들을 벤치마킹해서 자기들만의 요소도 넣어서 잘 버무리는.... 대단한 제작사죠~ 라이징 피닉스가 기대됩니다 ㅎㅎ | 20.10.15 18:51 | | |
(483970)

159.12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
222 | 20.10.15 19:28 | | |
오리진 부터 발전해나가는게 눈에 띄게 보이네요.
20.10.15 04:49
재밌어 보이네요
20.10.15 06:04
BEST
정착지 요소는 폴아웃4같은 걸 기대했지만 결국 데번포드 농장의 연장선인 느낌이네요. 근데 전 다른거보다 이번작은 캐릭들이 바지를 입는게 참 다행이라 보네요. 오디세이에선 강제 팬티 구경을 해야 되서 그게 항상 걸렸었죠...
20.10.15 06:57
약중독고양이
데번포드 농장이 머에여 | 20.10.15 08:48 | | |
만드레이크
어크3의 주인공이 사는 농장이요. 주인공이 이벤트 같은거 하면서 점점 발전시킬 수 있어요. | 20.10.15 08:50 | | |
(314747)

223.33.***.***

약중독고양이
전 그게 좋네요. 오디세이 때도 스토리 진행시 평판따라 엔피씨 반응달라지는게 좋았는데(별로 베리에이션이 없긴 했지만) 타이쿤이나 건설시뮬 시스템은 정말 싫어해서 | 20.10.15 10:04 | | |
약중독고양이
수영 할 때 마다 눈갱당함 | 20.10.15 10:31 | | |
(1623654)

14.39.***.***

약중독고양이
유비 게임에서 그만큼의 자유도를 기대하셨다니... | 20.10.15 12:21 | | |
약중독고양이
발할라편은 추운동네라 .. 바지안입으면 고추얼어욤!! | 20.10.15 12:42 | | |
개울섶민들레
야추 바사삭 | 20.10.15 15:46 | | |
약중독고양이
피니시 갈겼을때 날라가면서 보이는 잘 랜더링된 고간..ㅋㅋ | 20.10.15 21:38 | | |
여캐 애비 닮았네
20.10.15 07:21
슬리핑대디
카산드라가 선녀였죠 레알 | 20.10.15 12:39 | | |
(4813576)

58.126.***.***

약중독고양이
카-싼드라 이쁨.. | 20.10.15 17:29 | | |
(746689)

121.132.***.***

슬리핑대디
말라카! | 20.10.16 00:04 | | |
(1270827)

175.223.***.***

슬리핑대디
말씀이 지나치시오 선생ㅡㅡ | 20.10.16 07:09 | | |
(8867)

223.39.***.***

슬리핑대디
나도 이 생각했는데...ㅡㅡㅋ | 20.10.17 11:28 | | |
보스전 허접하던거 어케 좀 수정했나
20.10.15 07:57
(4830613)

183.109.***.***

언능 해보고 싶다 !
20.10.15 08:04
BEST
유비는 기본적으로 인게임 아트웍이 좋아서 돌아다니는 맛만 해도 좋은게 장점인 듯합니다 나오진 꽤 된 오리진 디비전 전부 지금 해도 좋더라구요 나름 A급 게임인데 인게임 구성이 허접한 게임들이 너무 많죠
20.10.15 08:07
(314747)

223.33.***.***

루리웹-5872248316
관광 모드를 따로 스탠드얼론으로 팔정도니까요. | 20.10.15 10:05 | | |
루리웹-5872248316
저도 게임은 안하지만 요즘도 가끔씩 들어가 봄 역사학습자료로 잘 구현해놓아서 수업자료로 정말 좋긴함 | 20.10.15 10:06 | | |
제이어
맞습니다 오딧세이는 주간 무료 때 한 번 해보고 안맞아서 포기 했는데 관광 모드는 무료로 풀어서 소장 중입니다 디비전 2에는 명화 수집 요소도 있고 여러모로 제작사가 게임 미술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죠 | 20.10.15 10:17 | | |
(151430)

222.112.***.***

루리웹-5872248316
유비식 오픈월드라고 욕도 많이 먹지만 그만한 오픈월드를 구현한 게임이 많지는 않죠 반복되는 플레이가 문제일지언정 게임들의 맵 자체는 굉장히 훌룡한 편이라 생각되네요 | 20.10.15 10:25 | | |
BEST
큰 기대는 안되지만 중간 이상의 재미는 주겠지... 그리고 또 하겠지.
20.10.15 08:18
(4869829)

106.102.***.***

오디세이 끝내야하는데.. 지겨워서 멈춘.. 음..
20.10.15 08:27
(5145616)

106.102.***.***

카산드라얼굴도보이네
20.10.15 08:38
(697700)

112.186.***.***

이정도면 이제 거의 다른 게임 느낌나네요 ㅎㅎ
20.10.15 08:48
(4980094)

220.93.***.***

미드인가 영드 바이킹 주인공이랑 똑같이생겼네 ㅋㅋㅋㅋ
20.10.15 09:00
유부남을 살...! (할게임이 너무 많다ㅠㅠ)
20.10.15 09:18
아직 오디세이 3시간 오리진 7시간 밖에 안했는데... 이 둘 다 깨고나면 세일하겄지.... 기다려라!! 다깨고 세일때 산다!!
20.10.15 09:26
(366875)

121.181.***.***

오딧세이에서 부하 장비 커마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엔 해주나보네
20.10.15 09:29
(5338094)

211.244.***.***

얘내껀 다 좋은데 중후반이후 스토리몰입이 현저히 떨어지던데; 이번작은 어떠려나
20.10.15 09:48
6~10만원은 돈아깝고 3~4만원이 적당한 유비겜
20.10.15 09:51
BEST
역사 세계사 덕후라서 그런지 어크시리즈 너무 재밌음 오리진 처음 했을 때 충격은 ㄹㅇ 잊을 수가 없네 맵 구현이랑 고증을 진짜 너무 잘 해놓음 우리나라에서 이런게임이 못나오는게 그저 슬플 뿐
20.10.15 10:00
루리웹-4023736390
오리진에 있던 관광모드?도 대박ㅎㅎ | 20.10.15 12:50 | | |
루리웹-4023736390
우리나라에선 이런겜 만들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ㅎㅎ 쌉가챠겜 만들어서 연예인 마케팅 떄리면 되는걸 굳이 | 20.10.15 13:13 | | |
루리웹-4023736390
벽타다 말고 건축물 문양 보고있음 특히 오딧세이가 자주 그랬던 ㅋㅋ | 20.10.16 12:17 | | |
액션에 몬가 합맞춘 액션영화 느낌남
20.10.15 10:02
일단 배경이 우리가 알던 흔한RPG 중세시대풍이라 더 정감 가긴 함 ㅎㅎ 신선함은 떨어져도 판타지라 생각하면 몰입 잘될 듯 ㅎ
20.10.15 10:27
유비게임 나오자 마자 구매하기가 뭐한게 세일을 너무 일찍함....
20.10.15 10:30
2021년 무조건 고티
20.10.15 10:33
(713709)

211.38.***.***

근데 바이킹 문화에서 전사가 아니라 암살자는 욕먹지 않나요?
20.10.15 10:44
(1259028)

39.7.***.***

그래도 항상 평타이상은 침
20.10.15 11:01
아 빨리 하고 싶음 어크고파 ~
20.10.15 11:10
(1331516)

117.111.***.***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기본 무기가 골프채일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뭐지..
20.10.15 11:14
(98929)

210.178.***.***

Blaze Fielding
헤드샷 잘 하게 생겼네. | 20.10.15 15:48 | | |
(201533)

211.225.***.***

Blaze Fielding
커스터마이즈가 제발 풍족하길 | 20.10.15 17:17 | | |
(4329402)

211.252.***.***

제발 재밌어라..,
20.10.15 11:29
플스판 예구는 대체 언제!!!!!
20.10.15 11:44
(5148802)

180.131.***.***

오리진 진행 중이고 오딧세이 하려고 했는데.. 오딧세이 패스하고 이거 해야겠다ㅠ
20.10.15 11:55
카산드라 할때는 이뻐서 투구필요 없어는데 이번 여자케릭이 남장여자 처럼 강한인상이라 별루네요
20.10.15 12:30
걸러야겠다
20.10.15 12:51
흑흑 ㅠ,.ㅠ 내 컴터에선 중옵으로 해야 50프레임 나오겠네...
20.10.15 13:04
다 좋은데 은신망토 플레이 보니까 무슨 물리효과가 없어서 스카이림 망토마냥 뻣뻣하더라고요.
20.10.15 13:11
진짜 진짜 이번엔 믿어도 되는거 맞음? 이번엔 진짜 전투 제대로 만든거 맞겠지? 진짜 진짜 마지막으로 딱 한번만 더 속는다
20.10.15 13:15
루리웹-0104169035
할인때 사세열... | 20.10.19 21:46 | | |
(5400858)

211.105.***.***

토르핀처럼 만들어서 만해써야징
20.10.15 13:28
(4310530)

119.194.***.***

오리진도, 오디세이도 초중반 까지는 재밌게 즐겼지만, 후반에는 유비식 오픈월드에 지쳐 꾸역꾸역 클리어만 했던 게임... 이번에도 비슷하려나?
20.10.15 13:32
(105064)

124.53.***.***

늘 그렇듯이 초반은 꿀잼인데 메인퀘를 벗어나면 어느순간 숙제처럼 다가오는 서브퀘들...
20.10.15 13:52
짹째기
2레벨정도만 차이나도 적 한마리한마리당 몇분씩 때려야 하는게 진짜 발암 그리고 주변 서브퀘 전부 섭렵하지 않으면 레벨이 메인퀘를 못 따라가고... | 20.10.15 19:27 | | |
쯪 몇번 데이니까 이젠 예구는 못하겠다...
20.10.15 14:25
(136225)

118.32.***.***

억지로 볼륨키울라고 서브퀘스트 덕지덕지 바르는 것만 절제하면 딱좋을듯한디
20.10.15 14:36
(631859)

58.141.***.***

뭔가 좀더 갓오브워 비슷해졌구먼
20.10.15 14:54
유비게임은 올dlc 할인팩 나올때 사는게 국룰
20.10.15 15:10
(500341)

121.1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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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루젼게임허니셀렉트2
일루젼게임이나 하세요 | 20.10.15 15: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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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루젼게임허니셀렉트2
둘다할건데 ㅋㅋㅋ | 20.10.15 16: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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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루젼게임허니셀렉트2
치킨 피자 사왔는데 피자 있으니까 치킨은 먹지마라 뭐 이런 논리야? | 20.10.15 16:46 | | |
(201533)

211.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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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루젼게임허니셀렉트2
오딧세이도 레데리2와 비슷한 시기에 겹쳤지만, 하는 사람들 존나 많이했음. | 20.10.15 17: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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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루젼게임허니셀렉트2
이 사람 여기저기에 악플만다는 사람이네요 와우 어둠땅도 그렇고 | 20.10.15 23:43 | | |
예전의 암살겜 느낌이 다사라졌네ㅠㅠ
20.10.15 16:19
(512825)

121.145.***.***

BlackCoatsMafia
더이상 '어쌔신' 이라는 이름 붙이기도 부끄러울듯 | 20.10.15 21:28 | | |
daiena
그 암살한방맛에 1부터 계속해왔는데 ㅠ퓨ㅠ | 20.10.15 23:05 | | |
(5120813)

119.197.***.***

daiena
애초에 어쌔씬(assassin) 사전적 의미는 '정치적인 혹은 종교적인 이유로 특정(유명)인을 불시에 공격하여 죽이는 자' 이지 닌자같은 암살자가 아님 | 20.10.21 20:33 | | |
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세계가 큰 영향을 받는다 저거 어크 오디세이 초반 역병 이벤트보고 굉장히 감탄했는데 막상 엔딩볼때까지 저정도 규모의 이벤트가 없어서 좀 띠용했음. 근데 매번 저런식으로 큰 영향이 나오면 뭐 선택지 고를때마다 선택장애 올거 같아서 다행인거 같기도 하고.
20.10.15 16:59
아 이거 느낌이 어째 블랙플래그 이후로 급 뽐뿌가 오네 그떄 블플 한다고 500만짜리 티비랑 각종 장비 다 맞추고 기달리고 있었는데
20.10.15 18:08
도끼질 지리네 ㅎㅎㅎㅎ 필구여 ~
20.10.15 19:30
(4827516)

175.193.***.***

헤어,수염,문신같은건 바꿀 수 있다고 들었는데 저런 바이킹식 긴 머리나 빡빡이 말고 짧은 머리는 있을까요?
20.10.15 19:33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어크 오서오고.
20.10.15 19:36
(4946026)

121.159.***.***

유비겜은 믿으면안됨 디비전1 이후로 유비겜 못믿음
20.10.15 19:58
피톤치드
계속 믿지마셈 ㅋㅋㅋ | 20.10.15 21:49 | | |
발할라 왜케 스크린샷이 다들 어둡죠? 기존 오리진이나 오디세이에 비해 낮에도 너무 어두운 느낌인데...
20.10.15 20:01
RPG 요소 강화한다고 하면 항상 레벨 노가다와 장비 노가다가 심해지던데.... 오리진이랑 오디세이도 레벨 장비 노가다 심해서 힘들었는데 걱정되네...
20.10.15 20:16
(1939271)

124.61.***.***

어크 시리즈 항상 예구하고 플레이 해오고 있지만... 이제는 어쌔신크리드를 굳이 왜 붙이는지 이제는 의문이감..
20.10.15 20:43
캡틴패럴
스토리를보고오세요 그럼 암 | 20.10.15 21:49 | | |
(1939271)

124.61.***.***

아이코난
솔직히 스토리도 끼워맞춘 느낌이 너무 강합니다... 백번 양보해서.. 오리진 전까지는 정말 그래도 이해할 수 있을 만한 서사 였다면... 오리진 이후부터는 굳이 어쌔신크리드 라는 이름이 맞지 않는다는 의미의 댓글입니다.. 뭐 물론 초기작~로그 같은 스타일이 아니라 실망이다 이런건 아닙니다.. 다만 굳이 프랜차이즈 이름을 미끼로 계속 어쌔신크리드를 억지로 붙이는 느낌이 들어서 입니다.. | 20.10.15 22:13 | | |
캡틴패럴
저도 공감합니다. 이니시에이츠 스토리로 넘어오면서, 어크 세계관에 스토리 연관성이 점점 떨어지는것 같더라구요~~ 오리진 이전 이야기부터는 사실 연관성도 많이 떨어지고, 그 연관성을 억지로 붙히는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번 발할라도 오리진 이후 이야기라서 기대는 되지만, 스핀오프같은 느낌이라서, 조금 걱정되기는 합니다. | 20.10.15 22:36 | | |
(4721905)

118.47.***.***

예전 어크가 그립다.. 암살하는맛이 하나도없음
20.10.15 21:12
(1939271)

124.61.***.***

5666655
최대한 격투를 줄이고 숨어들어가서 적은 암살로 해치우고... 몰래 빠져나오기 같은.. 느낌이 아니라.. 그냥 암살되면 암살하고 안되면 쳐싸우고.. 너무 많이 에드되서 내가 못당할정도만 안되게 하는 게임으로 많이 변한듯... | 20.10.16 0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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