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집중 신작과 레전즈 Z-A 추가 정보 - 포켓몬 프레젠트 2025
이번 방송은 약 20 분 가량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 서비스 중인 타이틀의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과 더불어, 처음으로 선보이는 타이틀 ‘포켓몬 챔피언스’의 공개. 그리고 포켓몬 레전즈 Z-A의 새로운 트레일러 등이 공개됐다.
● 포켓몬 컨시어지 - 신규 에피소드 9월 공개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바 있는 애니메이션 ‘포켓몬 컨시어지’. 해당 작품은 평화로운 분위기의 리조트를 배경으로 주인공 ‘하루’와 포켓몬들의 일상을 그려낸 바 있다. 현재 오는 3월 9일까지 1화에서 4화를 유튜브에서도 시청 가능한 포켓몬 컨시어지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포켓몬 컨시어지의 신규 에피소드는 2025년 9월 넷플릭스 독점으로 공개가 이루어진다.
● 포켓몬 GO - GO tour : 하나지방 등
위치기반 타이틀 ‘포켓몬 GO는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포켓몬 GO 투어 : 하나지방을 진행한다. 이벤트 중에는 블랙큐레무와 화이트큐레무가 레이드 배틀에서 등장하며, 색이 다른 메로엣타와 비크티니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신규 시즌 ‘힘과 숙련’도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 포켓몬 마스터 EX - 원시 그란돈과 가이오가
포켓몬 마스터 EX는 서비스 5.5주년을 맞이하여 신규 캐릭터 및 버디즈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등장 캐릭터로는 봄이와 색이 다른 원시 가이오가 / 휘웅과 색이 다른 원시 그란돈이 추가될 예정이다.
● 포켓몬 카페 리믹스및 포켓몬 슬립
포켓몬 카페 리믹스는 오는 28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서는 애프룡과 단지래플 중 한 마리를 선택해서 동료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나오하 / 뜨아거 / 꾸왁스의 의상 판매 및 로그인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포켓몬 슬립의 경우 수면 시에 작동하는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시리즈 내에서 꿈과 밤에 연관된 포켓몬 ‘다크라이’와 ‘크레세리아’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포켓몬 유나이트 - 스이쿤 / 알로라 라이츄 / 마휘핑 참전 등
포켓몬 유나이트는 3월 1일부터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스이쿤 / 알로라 라이츄 / 마휘핑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 이외에도 랭크 매치에 레모타스타디움이 재등장하여 다시금 배틀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포켓몬 유나이트는 새로운 배틀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새로운 배틀 모드는 ‘PT500’으로 명명되었으며, 승리 조건은 먼저 500점을 달성하는 것이다. 해당 모드에서는 신규 기능 에오스 테크 보너스로 일정 점수를 득점할 때마다 추가적인 효과를 선택해 강화를 할 수 있게 된다.
●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 - 테마 확장팩 ‘초극의 빛’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해 카드 수집을 중심으로 전개된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오는 28일부터 테마 확장팩 ‘초극의 빛’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확장팩에서는 마기라스 / 눈설왕 / 로토무 / 라이츄 / 크로뱃 등 주요 카드와 더불어, 아르세우스 ex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3월 말에는 랭크 매치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포켓몬 카드 게임’에서는 메가 진화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를 통해서 기존과는 다른 전략적 선택지를 가져갈 수 있게 된다. 포켓몬 카드 게임의 메가 진화는 2025년 선보일 계획이다.
● 포켓몬 챔피언스 - 배틀에 집중한 신작
현재 개발 중인 신작 ‘포켓몬 챔피언스’는 닌텐도 스위치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전개되는 신작 타이틀이다.
해당 타이틀은 기존의 포켓몬 시리즈에서 포켓몬 배틀에 중점을 둔 타이틀로 기획됐다. 전 세계의 포켓몬 트레이너들이 실력을 겨루는 중심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기존 시리즈의 배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
제작은 게임 프리크가 담당했으며,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에서의 플레이를 모두 지원하여 플랫폼을 오가며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포켓몬 홈과의 연동도 지원하여 기존 작품에서 가져온 포켓몬들을 사용할 수도 있다. 해당 작품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 포켓몬 레전즈 Z-A - 올해 가을 발매 예정
지난해 공개된 ‘포켓몬 레전즈 Z-A’는 이번 방송을 통해서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기존 레전즈 시리즈의 탐험 요소와 상호작용 요소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번 작품은 미르 시티가 재개발되던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미르 시티에서 파트너가 될 포켓몬을 만나 모험을 진행한다. 파트너 포켓몬으로는 치코리타 / 뚜꾸리 / 리아코가 자리했다.
도시 내에서는 여러 인물들을 만나 함께 행동하게 되며, 여기에는 플레이어 성별에 따라서 가이 / 타니로 조력자가 설정된다. 이외에도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AZ와 파트너 플라엣테. 제트와 머스켓 등 여러 인물들을 만나며 사건을 마주하게 된다. 당초 과거 시점으로 예상되었으나, AZ의 모습 등으로 미루어보아 전작의 시점보다는 미래로 추정을 해볼 수도 있다.
개발 중인 미르 시티에는 포켓몬과의 공존을 위해서 ‘와일드 존’이라는 구역이 설정되어 있다. 레전즈 아르세우스와 마찬가지로 볼을 던져서 포획하며, 배틀을 통해 약하게 만들어 포획하는 방식은 유지됐다.
배틀의 경우 기존 작품과는 조금 달려졌다. 기술마다 사정거리와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고, 이에 따라서 사용하는 타이밍과 위치에 따라서 공격을 피하고 교체하며 기회를 만드는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턴제 배틀의 영역에서 조금 더 실시간 액션 측면이 강화된 셈이다.
|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