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 ‘PL87A 바다소금’ 키보드, 시이닷 - 교보문고 ‘바로펀딩’의 프로젝트 ‘타이핑의 온도, 글의 온기를 담은 키보드’ 펀딩 지난 26일(수) 시작
서울을 기반으로 주변기기 브랜드를 전개하는 SPM이 시이닷(c.e.dot)과 교보문고가 함께 선보이는 ‘페이지 키보드’ 프로젝트에 베이스 키보드로 PL87A 바다소금 모델을 공급한다. 페이지 키보드는 교보문고의 펀딩 플랫폼인 ‘바로펀딩’의 프로젝트 ‘타이핑의 온도, 글의 온기를 담은 키보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이닷(c.e.dot)은 일상에서 만나는 크고 작은 모든 생각과 아이디어의 가치를 기반으로 감성적인 디자인의 키캡을 제작하는 브랜드로, 한국의 미를 살린 '단청 키캡'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페이지 키보드 역시 브랜드 컨셉에 걸맞게 우리가 사용하는 종이의 감성과 느낌을 그대로 담아 제작됐다. 따뜻한 코튼 화이트 컬러에 손으로 쓰여 번진 잉크를 담아낸 한글 각인의 대비, 기능 키에 담긴 한글 타이포그래피, 손끝에서 사각거리는 질감을 떠올리게 하는 키캡까지 더해져, 타이핑이 마치 글을 쓰고 페이지를 넘기는 듯한 각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책상 위에 조용한 서정성을 더한다.
시이닷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키보드를 통해 텍스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지만, 그 과정에서 글에 담기는 따스한 질감과 여운은 점점 부족해지고 있다”며 “이번 페이지 키보드를 통해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아날로그의 감성을 느껴볼 수 있도록, 잠시 한 걸음 쉬어가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페이지 키보드의 기반이 되는 제품은 SPM의 PL87A 바다소금 키보드다. 제품에 장착된 하이무 바다소금 스위치 특유의 정갈한 로우 피치 사운드와 부드러운 타건감은 페이지 키보드의 감성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디자인이 전달하는 분위기에 어울리는 차분한 소리를 더해준다.
이번 페이지 키보드는 시이닷의 깊이 있는 디자인 언어와 교보문고의 바로펀딩 플랫폼, 그리고 SPM의 PL87A 바다소금 키보드가 함께 만들어낸 협업 결과물로, 교보문고 바로펀딩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펀딩 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며, 가격은 키보드 포함 모델 118,800원 / 키캡 단품 79,800원이다.
* 펀딩 페이지 : 바로가기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