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건 시대 일본을 배경으로 한 나오에와 야스케의 여정을 TV로 즐기든, 이동 중이든 여러분이 원하는 어디서든 만나보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타이틀 업데이트는 닌텐도 스위치™ 2 출시 시점에 제공됩니다.
단, '아와지 섬의 덫' 확장팩은 2026년 2월 출시 예정입니다.
본 버전은 유비소프트 커넥트를 통한 교차 진행을 지원하여 플랫폼 간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세대 가정용 콘솔을 위해 개발된 방대하고 디테일한 오픈 월드를 스위치™ 2로 이식하는 작업은 유비소프트 역사상 가장 야심찬 기술적 도전이었습니다.
그 결과 휴대 모드든 독 모드든 매끄럽고 높은 품질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가오는 출시를 기념해, 기술 그래픽 디렉터 Yannick과 프로젝트 리드 프로그래머 Bruno와 함께,
팀이 이 새로운 콘솔로 일본 봉건 시대의 세계를 어떻게 이식했는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기술적 도전 속으로
"어쌔신 크리드 새도우스를 스위치™ 2로 이식하는 작업은 제가 지금까지 맡았던 가장 힘들지만 보람찬 도전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Bruno는 말합니다.
"게임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세계가 렌더링되는 방식부터 시스템 간 상호작용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을 재고해야 했습니다."
팀의 최우선 과제는 게임의 시각적 매력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몰입감과 규모감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플레이어들은 스위치™ 2에서도 동일한 마법을 느껴야 했습니다.
하지만 독 모드와 휴대 모드 모두에서 목표 프레임레이트인 30 FPS를 유지하면서 그 마법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섬세한 균형 조정이 필요했습니다.
시스템 조정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원래 현세대 가정용 콘솔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지난 몇 달간 게임 아키텍처를 스위치™ 2에 최적화하고 조정하기 위해 코드 수준에서 많은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의 경험이나 게임의 풍부함을 해치지 않으면서 품질의 특정 기술적 측면을 간소화하기 위한 게임 자산 수정 작업이 포함됩니다.
Yannick은 "세계가 매끄럽게 작동하면서도 시각적으로 놀랍고 역동적인 모습을 유지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구름 및 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ARM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특정 요소와 GPU 부하를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경우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다운스케일링하여 시각적 충실도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스위치™ 2가 레이 트레이싱 기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지원하긴 하지만,
주로 RAM 메모리 문제로 인해 자체 개발한 자체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시스템(저사양 PC 설정 및 Xbox Series S 버전에도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 덕분에 전체적인 게임 경험을 가능한 한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최적화
팀은 스위치™ 2에서도 세계관의 역동성과 풍부함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일부 조정이 필요했지만, 팀은 경험의 본질을 유지하고 플레이어가 휴대용 기기에서도 환경과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Bruno는 "게임의 각 매개변수를 조정하고 품질과 성능을 동시에 모니터링하기 위해 구성 시스템을 사용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각 매개변수를 정밀하게 조정하고 추구하는 완벽한 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희 게임 엔진인 Anvil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높은 확장성으로,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그래픽과 시뮬레이션 설정을 조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LOD(세밀도), 드로우 거리, 텍스처 해상도, 요소 로딩은 세계의 깊이를 해치지 않으면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하게 조정되었습니다.
환경적 풍부함은 대체로 그대로 유지되지만,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보장하기 위해 인구 밀집 지역에서는 특정 NPC 수가 감소되었습니다.
딥 러닝 슈퍼 샘플링(DLSS)
팀은 또한 정교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저해상도 이미지에서 고해상도 영상을 생성하는 기술인 딥 러닝 슈퍼 샘플링(DLSS)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선명한 화질, 정확한 색상 재현, 개선된 텍스처, 그리고 시각적 이상 현상이 감소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능이 더욱 부드러워져 업스케일링을 통한 높은 FPS, 향상된 유동성, 그리고 지연 시간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두 가지 플레이 방식을 모두 고려한 설계
팀의 목표는 독 모드와 휴대 모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30 FPS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휴대 모드는 자연스럽게 GPU 성능에 더 의존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화질, 드로우 거리, LOD 설정을 일부 조정했습니다.
독 모드에서는 스위치™ 2의 최대 그래픽 성능을 발휘해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의 진가를 보여줄 수 있으며, HDR 지원으로 작은 화면에서도 생생한 색감을 구현합니다. 또한 휴대 모드 화면의 VRR(가변 주사율)을 활용해 플레이어가 더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체감하도록 했습니다.
Bruno는 "VRR의 낮은 프레임 속도 제한은 일반적으로 40FPS이지만,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스위치™ 2에서 30FPS로 실행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이 부분에서 타협하고 싶지 않았기에, 30FPS에서도 VRR을 활성화 상태로 유지하는 전용 알고리즘을 구축하여
게임이 최대한 유동적이고 반응성이 뛰어나도록 했습니다!"
스위치™ 전용 기능
닌텐도 스위치™ 2 시스템 버전으로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새롭고 역동적인 방식을 제공합니다.
터치 스크린 내비게이션을 통해 메뉴, 지도, 은신처와의 상호작용이 그 어느 때보다 직관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시 한 번 안내드리자면, 닌텐도 스위치™ 2 시스템 버전의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는 출시 시점에 거의 모든 출시 후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아와지섬의 덫' 확장팩은 2026년 중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도 다른 플랫폼과 동일하게 제공되어, 스위치™ 2 플레이어 역시 동일한 수준의 후속 지원과 콘텐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개선 사항도 계획 중이며, 여기에는 지속적인 최적화 패치와 향후 독 모드에서의 키보드 및 마우스 지원도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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