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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 발표

조회수 2183 | 루리웹 | 입력 2024.08.08 (15:2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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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분기 매출 1,225억 엔(1조 762억 원), 영업이익 452억 엔(3,974억 원) 기록

- 중국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로 2분기 최대 매출∙영업이익 기록

-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IP 프랜차이즈 매출 총합 57% 증가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이정헌) (3659. 도쿄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은 8일 자사의 2024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풍부한 콘텐츠와 중국 이용자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를 바탕으로 흥행에 성공하며 2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중국 PC ‘던전앤파이터’ 또한 게임내 경제 개선에 중점을 둔 안정적 운영으로 분기 전망치를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냈고,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모두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해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IP 3종의 프랜차이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또 일본과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와 지난 4월 일본에 정식 출시한 ‘HIT : The World(히트2)’, 북미 및 유럽 지역의 ‘더 파이널스’ 등이 힘을 보태며 2분기 넥슨의 해외 매출 비중은 60%를 넘어섰다. 


지난 7월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빠른 속도로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 명을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하며 넥슨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 밖에도 넥슨은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3인칭 PvPvE1)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채로운 신작을 준비 중이다. 


한편, 넥슨은 8일 텐센트와 ‘더 파이널스’와 ‘아크 레이더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발표했다. 넥슨과 엠바크 스튜디오는 텐센트와 긴밀히 협력하여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과 선호에 맞춘 현지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넥슨(일본법인) 이정헌 대표이사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라는 평가와 함께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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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2분기 실적 요약


기준 환율: 100엔당 878.7원 기준 (한화 100원당 11.38엔)

 

매출 1,225억 엔(한화 1조 762억 원) 기록, 2024년 2분기 기준 환율 적용(year-over-year as-reported) 전년동기 대비 30% 상승(전망치 상회), 일정 환율(constant currency)로는 19% 증가


영업이익 452억 엔 기록(한화 3,974억 원), 2024년 2분기 기준 환율 적용 전년동기 대비 64% 상승(전망치 상회)


순이익 399억 엔 기록(한화 3,504억 원) 2024년 2분기 기준 환율 적용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전망치 상회)

 


- 2024년 3분기 실적 전망


※ 기준 환율: 100엔당 873.4원 기준 (한화 100원당 11.45엔) 


예상 매출은 1,378억~1,520억 엔(한화 1조 2,034억 ~1조 3,279억 원) 범위 내, 이는 전년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15%에서 26% 증가한 범위 내, 일정 환율(constant currency)로 8%에서 19% 증가한 범위 내


예상 영업이익은 460억~573억 엔(한화 4,018억 ~5,003억 원) 범위 내


예상 순이익은 346억~430억 엔(한화 3,021억~3,759억 원) 범위 내 


넥슨의 2024년 2분기 재무 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s://www.nexon.co.jp/en/i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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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넥슨(3659. 도쿄 증권거래소 프라임 마켓)은 게임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현재 45종 이상의 게임을 전세계 190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1994년 한국에서 창립된 넥슨은 2011년 12월 도쿄 증권거래소 1부 시장(現 프라임 마켓)에 상장했다. 2017년 ‘닛케이 주가 지수 300’에 편입된 데 이어 넥슨은 2020년 도쿄 증시 대표 지수인 ‘닛케이 주가지수 225’에 편입됐다. 2021년 넥슨은 스웨덴에 본사를 둔 게임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 인수를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여러 프로젝트를 개발 중이다.



1) PvPvE(Player vs Player vs Environment): 이용자(Player) 간 경쟁을 하는 PvP와 적대적인 몬스터나 AI(NPC) 등 Environment를 상대하는 PvE가 혼합된 장르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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