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제목]
삼지애니메이션, KTH와 전략적 제휴
조회수 1478 | 루리웹 |
입력 2008.04.02 (19:56:03)
[기사 본문]
- TV 애니메이션 제작을 기반으로 KTH Paran에 국내 최초의 애니캐릭터 기반 키즈포털 사이트 구축 예정
- 키즈포털 내 게임, 완구, 교육, 커뮤니티 등 다양한 컨텐츠요소 접목해 글로벌 서비스 추진
애니메이션 전문 기획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대표 김수훈)은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브루미즈>의 개발 및 글로벌 사업진출을 위해 KTH(대표 노태석)와 브루미즈 콘텐츠 기반의 키즈포털 사업 및 애니메이션 투자 등에 관한 전략적 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삼지애니메이션과 KTH는 <브루미즈>의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키즈 포털 구축과 파란(Paran) 내 키즈포털 서비스,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형 포털사이트가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기반으로 키즈포털을 구축한 사례는 KTH 가 처음으로, 향후 포털업계 및 키즈컨텐츠 시장에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삼지애니메이션의 게임 사업 본부 백창흠 본부장은 “이번 제휴 협약은 삼지가 개발중인 <브루미즈>의 흥행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계기가 됨과 동시에 KTH와 함께 한국의 컨텐츠 및 연관상품 을 온라인플랫폼, 방송, 머천다이징 영역에 활발히 유통시키는 큰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사는 <브루미즈>에 3년간 투자와 마케팅, 글로벌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키즈포털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2008년 말부터 단계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