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숙영웅 VS 3D' 프로듀서 초청 강연회

YBM시사닷컴, 스퀘어에닉스 직원들과 토키타 프로듀서(사진 중앙)의 단란한 한때

이벤트 회장 약도
時田 貴司 (토키타 타카시)
【약력】
1966년 1월 24일
카나가와현 요코스카 출신
어린 시절에 미군에게 [헬로~] 라고 말을 걸었다가 [우하하! 바보!] 라고 놀림 당한 후로 미국에 대한 라이벌 의식을 갖게 되었다.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패러사이트 이브] 라는 형태로 결실을 맺게 될 줄은 누가 알았으랴.
고교시절부터 극단 연구생으로 연극을 시작했다.
레스토랑 주방 아르바이트로 독립 자금을 모아 홀로 상경.
손님을 상대하는 일의 어려움, 즐거움을 여기서 배우긴 했어도, 그것이 게임 제작에 영향을 주게 될 줄은 또 누가 알았을까.
집세 2만3천 엔에 욕실은 없고 공동 화장실인 목조 아파트에 자리잡았다.
1984년. 그래픽 디자이너로 주)ZAP에 입사.
연극활동을 하는 틈틈이, 여기서 MSX나 PC 게임 제작에 관여하다.
야마나, 나이토 씨와 만난 것도 이 때.
디자이너&프로듀서 태그로 2~3개월에 1작품 정도 나오는 페이스로 이식 게임이나 오리지널 게임을 제작
[게임 호랑이굴] 시대.
연극에서는 각본 등을 독학으로 집필.
연극 무대 외에도 TV, 영화, 성우 일 등 이것저것 하기도 했지만, 그걸로는 먹고 살 수 없었다.
고객 접대, 공동 작업 등의 어려움, 즐거움을 만끽.
그것이 게임 제작에 영향을 미치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다.
1986년. 그래픽 디자이너 아르바이트로 주) SQUARE에 입사.
츈 소프트에 입사한 야마나씨가 [드래곤 퀘스트2]를 들고 놀러 오다.
슈팅게임의 전성시대였던 당시 [총알이 안 나가는 게임은 싫어!] 라고 했지만, [됐으니까 2시간만 참고 해 봐!] 라고 강요당하여, 스토리성이 있는 게임의 존재를 알게 되다.
(주) SQUARE에서도 [드래곤 퀘스트]에 지지 않겠다고 [FF] 제작이 시작된다.
요시타카 아마노씨의 원화를 기반으로 몬스터의 그래픽 작성, 철야 디버그 등을 했다.
1990년. 정식 사원이 됨과 동시에 기획 파트로 전향.
기획에서 처음 맡은 일은 [FF4]
낮에는 기획, 밤에는 퇴근한 디자이너의 컴퓨터를 가지고 도트를 찍었다.
이후 가벼운 것에서부터 심각한 것까지, [같은 게임은 두번 다시 만들지 않는다]는 신조로 게임 제작과 술과 프로레슬링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株)SQUARE 작품이력】
MSX용 게임 [에일리언 2]
CG 디렉터 (캐릭터 디자인, CG 디자인)
이하 패미컴
[하이웨이 스타]
CG 스탭 (CG, 디자인)
[스퀘어의 톰 소여]
CG 스탭 (캐릭터 디자인, CG 디자인)
[J.J.]
CG 스탭 (CG 디자인)
[파이널 판타지]
CG 스탭 (CG 디자인)
[나카야마 미호의 도키메키 하이스쿨]
CG 스탭 (캐릭터 디자인, CG 디자인)
[반숙영웅]
CG 스탭 (캐릭터 디자인, 게임 디자인, CG 디자인)
게임보이 [마계탑사 사가]
CG 디렉터 (캐릭터 디자인, 게임 디자인, CG 디자인)
이하 슈퍼 패미컴
[파이널 판타지 4]
디렉터 (게임 디자인, 이벤트 연출, CG 디자인)
[반숙영웅]
디렉터 (게임 디자인, 시나리오, 이벤트 연출)
[라이브 어 라이브]
디렉터 (게임 디자인, 시나리오, 이벤트 연출)
[크로노 트리거]
디렉터 (게임 디자인, 이벤트 연출)
슈퍼 패미컴 사텔라 뷰 용 게임 소프트 4종 제작 총괄
슈퍼 패미컴 사텔라 뷰 용 게임 [다이너마이 트레이서]
프로듀서 (게임 디자인, 시나리오, 이벤트 연출)
이하 플레이 스테이션
[파이널 판타지 7]
이벤트 디자인 (게임 디자인, 이벤트 연출)
[패러사이트 이브]
디렉터 (시나리오, 게임 디자인, 이벤트 연출)
[쵸코보 레이싱 - 환상계로 가는 길]
디렉터 (시나리오, 게임 디자인, 이벤트 연출)
[비너스 포트] 레이저 쇼 디렉터
이하 플레이 스테이션 2
[바운서]
디렉터 (각색, 연출, 게임 디자인)
현재 (주) SQUARE 제 7 개발사업부장
플레이 스테이션 2 소프트 [반숙영웅 VS 3D]
프로듀서 & 디렉터 (시나리오, 연출, 게임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