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장님.
스타세이비어 디렉터 이성원입니다.
저희 스타세이비어가 출시한지 이제 열흘이 지났습니다.
지난 열흘간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단장님들이 보내주시는 사랑으로 인해 스타세이비어가 미래로 나아갈 원동력을 얻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저와 개발팀 인원 모두 최선을 다해 좋은 컨텐츠를 만들고 게임을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단장님들께서 다양한 채널로 스타세이비어의 개선점을 말씀 주셨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듯 저희는 단장님들의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구체적인 개선 방향이 정해진 항목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출석 보상입니다.
오늘 달이 바뀌면서 런칭 때 적용했던 출석판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후반부의 출석 보상을 받지 못하여 실망감을 느끼신 단장님들이 많았습니다.
런칭 시점을 고려했을 때 미리 준비해 두었어야 할 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실망감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안건과 관련하여 11월 출석 보상 후반부 20일 치의 보상은 이번 주 목요일 점검 때 모든 단장님에게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라비스타 성장 지원] 이벤트입니다.
곧 런칭 후 14일간 진행되었던 [신생 구원단 특별 보급] 및 [라비스타 정착 특별 지원] 미션이 종료됩니다.
하지만 조사 결과, 성장 자원이 충분하지 않아 구원자 육성에 어려움을 느끼신 단장님들이 많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좀 더 세심하게 보상을 제공하지 못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에 따라, 성장 자원 획득 난이도를 완화하고 보다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4일간의 성장 지원 미션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번 미션을 통해 다양한 성장 재화를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으며,
[신생 구원단 특별 보급] 및 [라비스타 정착 특별 지원]과 마찬가지로 별도 공지 전까지 모든 단장님께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장님들께서 그동안 관측하신 다양한 구원자들을 보다 원활하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 미션은 이번 주 목요일 점검을 통해 적용될 예정입니다.
세 번째는 여정에서 소모되는 의지력에 대한 보상입니다.
현재 여정에서는 스텔라 아카이브 외에 추가 보상이 제공되지 않아, 여정을 반복 진행할 때 체감되는 이득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특히 스텔라 아카이브를 이미 충분히 확보하신 단장님들께서는, 여정을 진행하기 위해 소모되는 의지력 대비 보상이 부족해 여정 플레이가 오히려 손해처럼 느껴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불쾌한 경험을 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이에 따라, 여정 플레이 시의 손실 체감을 완화하기 위해 보상 조정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여정 클리어 시 장비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장님들께서 스텔라 아카이브뿐 아니라 강화석 확보를 통해 파티 전력을 더욱 자연스럽게 성장시키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이번 주 목요일 점검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신 의지력에 따라, 강화석 보상이 함께 지급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 번째는 바니걸 이벤트의 난이도에 대한 변경입니다.
많은 단장님들께서 첫 이벤트인 바니걸 이벤트의 전투력 제한이 지나치게 높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로 인해 신입 단장님일수록 즐거운 축제가 되어야 할 이벤트를 충분히 즐기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서비스의 기간과 밸런스를 제대로 책정하지 못한 저의 실수입니다. 죄송합니다.
습격 및 챌린지 모드에서 요구하는 전투력이 크게 감소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단장님들께서 조금 더 즐겁게 이벤트를 진행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변경 또한 이번 주 목요일 점검 때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는 치명타 성능 변경입니다.
현재 스타세이비어의 치명타 기본 피해량은 110% 로서 일반 공격에 비해 10% 밖에 피해가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치명타 관련 옵션의 매력이 하락하고 성장 세팅의 다양성이 부족한 현상을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과드립니다.
치명타 기본 피해량은 110%에서 150%로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치명타 세팅을 한 구원자의 매력이 더 증가하기를 기대합니다.
해당 변경 또한 이번 주 목요일 점검 때 적용될 예정입니다.
여섯 번째는 일부 구원자 스킬 및 잠재력 밸런스 조정입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의 전략성을 강화하고 전투 템포를 개선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됩니다.
이번 조정에서는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항목들을 선별하여 우선적으로 반영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밸런스 개선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우선적으로 적용되는 구원자 및 잠재력 밸런스 조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원자: 효과에 비해 과도하게 긴 쿨타임을 가진 구원자들의 기본 쿨타임 조정
- 잠재력: 성장 세팅의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한 치명타 관련 잠재력 수치 상향 조정
각 항목의 구체적인 내용은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며, 해당 변경 사항은 이번 주 목요일 점검 시 함께 적용됩니다.
이와 더불어, 전투의 전략성과 템포를 개선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 나은 전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섯 가지의 변경 예정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 외에도 단장님들께서 보내주신 다양한 개선 의견은 개발팀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개발자 노트 및 방송으로 드린 약속은 물론 추가적인 개선에 대해서도 최대한 빠르게 적용하여 단장님들께서 즐겁고 재미있는 스타세이비어를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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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캐 아세라 3스 쿨이 6턴이던데 뭔생각으로 이렇게 밸런싱했는지 모르겠음 3 2 쓰고나면 평타만 내내치는데 이게 맞나 싶더라 이제야 쿨긴거 수정한다고 하니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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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캐 아세라 3스 쿨이 6턴이던데 뭔생각으로 이렇게 밸런싱했는지 모르겠음 3 2 쓰고나면 평타만 내내치는데 이게 맞나 싶더라 이제야 쿨긴거 수정한다고 하니 다행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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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카사 초기이벤트인 발렌타인 이벤트때부터 난이도 쓸대없이 빡시긴했던거 같음ㅋㅋㅋ 그래가지고 바로접었다 좀 시간지나서 다시했는데 | 25.12.01 20: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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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인기순위임 | 25.12.01 2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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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인기순위. 매출1위는 지금 상태론 죽었다 깨어나도 못하고 인기 1위도 지금 간신히 한거임 | 25.12.01 2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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