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노 117: 팍스 로마나’ PC, PS5, XSX 출시
- AD 117 로마 제국을 무대로 펼쳐지는 프리미어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유비소프트(Ubisoft)의 야심찬 로마 제국 전략 게임 아노 117: 팍스 로마나(ANNO 117: PAX ROMANA)가 PlayStation®5, Xbox Series X|S, Amazon Luna, GeForce Now, Blacknut 그리고 Windows PC(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Ubisoft Connect)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유비소프트 마인츠에서 개발한 아노 117: 팍스 로마나는 도시 건설 장르를 새롭게 정의하는 프리미어 빌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플레이어는 마르쿠스(Marcus), 마르키아(Marcia) 중 한 인물을 선택하여 스토리 중심의 캠페인 모드에서 자신만의 여정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로마 총독이 된 플레이어의 선택은 시민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통치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선택 가능한 캐릭터 소개
• 마르쿠스(Marcus) -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야 하는 의심과 부담을 짊어진 젊은 남성
• 마르키아(Marcia) - 정치적 혼란 속에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려는 젊은 여성
샌드박스 모드에서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도시 건설을 즐길 수 있으며, 제국의 심장부에 가까운 지역인 ‘라티움(Latium)’과 문명화되지 않은 야생의 땅 ‘알비온(Albion)’ 중 게임을 시작할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은 고유한 문화, 신, 신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비온에서는 켈트 전통을 받아들일 것인지, 로마의 야망을 강요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신을 선택하고, 시민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평화를 유지할지 혹은 육·해상 전투에 나설지도 결정해야 합니다. 로마 총독으로서 평화의 대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아노 117 : 팍스 로마나의 스탠다드 에디션은 PC, PlayStation®5, Xbox Series X|S에서 69,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편과 Year1 패스가 포함되어 있는 골드 에디션의 경우 99,000원에 만날 수 있으며, Year1에서는 확장팩 3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Prophecies of Ash: 라티움 지역이 확장되며 새로운 정착지를 개척 가능합니다. 거대한 화산 재해가 당신의 통치를 시험하게 될 겁니다. 도시를 새로운 신에게 헌정하여 땅을 재형성하고 새로운 문명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The Hippodrome: 역사상 가장 웅장한 기념비, 서커스 막시무스에서 영감을 받은 경기장입니다. 시민들에게 전차 경주를 선사하고, 총독으로서의 명성과 새로운 전문가를 영입하세요.
Dawn of the Delta: 광대한 사막과 비옥한 강 삼각주 지역의 새로운 주가 추가됩니다. 고유한 욕구와 신앙을 가진 새로운 인구 계층 등장합니다. 로마의 야망과 이집트의 전통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새로운 신과 군사 유닛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세요.
게임 출시와 함께 모든 음악 플랫폼과 유튜브에서는 Dynamedion이 작곡한 오리지널 게임 사운드 트랙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유튜브 뮤직과 유비소프트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됩니다. 풀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이 앨범 작업에는 진정한 로마의 소리를 구현하고, 로마 제국의 웅장함과 감정의 깊이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실제 역사적 악기들이 사용되었습니다.
* 최신 소식 및 향후 테스트 등록 안내 : 바로가기
* 페이스북 :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바로가기
* X : 바로가기
유비소프트의 최신 게임 뉴스는 news.ubisoft.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노 117 : 팍스 로마나의 개발은 독일 연방 연구·기술·우주부의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