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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마리오 런, 결제율 3% 상회할 것으로 예상

조회수 22245 | 루리웹 | 입력 2017.01.04 (10:55:31)
[기사 본문] 지난 12월 15일(현지 기준) 전 세계 150개국에 발매된 '슈퍼 마리오 런'의 매출이 3천만 달러, 약 362억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시장 조사 업체인 뉴주는 이 게임의 다운로드 수가 9천만 건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그 중 3% 이상의 이용자가 결제를 했을 것으로 분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차트는 부분유료 방식의 게임들이 상위권을 모두 점령하고 있는데 비해 슈퍼 마리오 런은 10 달러의 풀 프라이스 방식 과금을 택하여 업계의 관심을 모았는데, 닌텐도 측은 이 게임을 위한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를 내놓을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참고로 미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슈퍼 마리오 런은 11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닌텐도가 밝힌 공식 다운로드 수는 출시 후 4일 만에 전 세계 4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한국 시간으로 12월 23일에는 여기에 1천만 회를 더한 전 세계 5천만 다운로드 달성을 공언한 상태이다.

그리고 슈퍼 마리오 런의 다운로드 수와 매출은 지금보다 한층 더 증가할 것이 분명해 보인다. 지난 12월 29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의 사전 예약에 들어간 데다,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시장의 하나로 인정 받고 있는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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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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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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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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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우리나라게임처럼 쓰레기밖에안됨
17.01.04 12:13

(IP보기클릭)118.131.***.***

BEST
왜 스스로 노예가 되지 못 해서 안달일까
17.01.04 14:37

(IP보기클릭)223.39.***.***

BEST
이게 정답인거같네요 게임성에 자신이 없으니까 무료로 낚아놓고 현질 안하면 게임을 못하게만들어놓고 별에별걸 캐시로해놓고 하다못해 뽑기에 사행성까지... 게임이 재미있고 작품성이있으면 만원이든 오만원이든 사겠죠 그리고 이처럼 매출도 어마어마합니다. pc 시장에 오버워치가그랬듯이 모바일에도 이런게임들이많이출시해서 시장 자체가 부분결제 현질 뽑기에서 선결제 무제한콘텐츠로 바뀌었음좋겠어요 누구나 똑같은 비용으로 돈이 아니라 시간만 투자하면 즐길수있는.. 뭐 dlc 정도는 이해하지만 쳐뽑는건 완전히사장되었음좋겠네요
17.01.04 12:24

(IP보기클릭)119.56.***.***

BEST
터치로 마리오 콘트롤의 재미를 구현한 점은 높게 쳐주고 싶지만 전체 구조면에선 부족한 점이 몇 군 데 있음 1. 닌텐도 계정 포인트 모으기 너무 힘들고 상품 구매에 필요한 요구 포인트가 너무 높음 특히 랠리 티켓... 사실 랠리 티켓은 다른 수급처가 있어서 닌텐도 계정 포인트가 크게 필요한건 아님. 그럼 결국 닌텐도 포인트는 몇몇 꾸미기 상품 사고 나면 필요가 없음... 일일퀘도 하는 둥 마는 둥 그냥 닌텐도계정 가입 유인책에 불과하고 그 활용도는 높지 않은 느낌 2. 헤비유저에겐 늘 부족하고 라이트유저에겐 넘치는 랠리티켓 라이트 유저는 후반부 배관에서 수급 되는 티켓 수십장만으로도 충분함.... 하지만 헤비유저는 그 이상의 추가 수급이 어려워 랠리티켓이 아쉽게 되어 있음 랠리티켓 시스템 자체는 인앱결제 게임들의 스태미나(?)같은 방식이긴 한데, 단일구매 상푼인 마리오런에 굳이 필요한 방식인가... 라는 의문점이 듦 3. 골드가 넘침.... 꾸미기 상품의 구매에 골드가 요구되긴 하는 데 부족한건 버섯돌이 머리수지 골드가 아님 골드의 소비처가 생긴건 좋은데 시스템의 짜임새가 아쉬움 요약하자면 우리가 아는 멋쟁이 마리오가 네트워크 연동이라는 옷을 살짝 어색하게 입은 느낌
17.01.04 11:11

(IP보기클릭)116.123.***.***

BEST
그건 조금 다른계산인게 1000명 유저중 중 주 결제 유저는 10명 그리고 엄청나게 질러주는 코어유저는 1명이라 0.1% 저런 유료게임류는 다른 계산이 필요함
17.01.04 11:29

(IP보기클릭)222.110.***.***

혜자겜
17.01.04 11:09

(IP보기클릭)119.56.***.***

BEST
터치로 마리오 콘트롤의 재미를 구현한 점은 높게 쳐주고 싶지만 전체 구조면에선 부족한 점이 몇 군 데 있음 1. 닌텐도 계정 포인트 모으기 너무 힘들고 상품 구매에 필요한 요구 포인트가 너무 높음 특히 랠리 티켓... 사실 랠리 티켓은 다른 수급처가 있어서 닌텐도 계정 포인트가 크게 필요한건 아님. 그럼 결국 닌텐도 포인트는 몇몇 꾸미기 상품 사고 나면 필요가 없음... 일일퀘도 하는 둥 마는 둥 그냥 닌텐도계정 가입 유인책에 불과하고 그 활용도는 높지 않은 느낌 2. 헤비유저에겐 늘 부족하고 라이트유저에겐 넘치는 랠리티켓 라이트 유저는 후반부 배관에서 수급 되는 티켓 수십장만으로도 충분함.... 하지만 헤비유저는 그 이상의 추가 수급이 어려워 랠리티켓이 아쉽게 되어 있음 랠리티켓 시스템 자체는 인앱결제 게임들의 스태미나(?)같은 방식이긴 한데, 단일구매 상푼인 마리오런에 굳이 필요한 방식인가... 라는 의문점이 듦 3. 골드가 넘침.... 꾸미기 상품의 구매에 골드가 요구되긴 하는 데 부족한건 버섯돌이 머리수지 골드가 아님 골드의 소비처가 생긴건 좋은데 시스템의 짜임새가 아쉬움 요약하자면 우리가 아는 멋쟁이 마리오가 네트워크 연동이라는 옷을 살짝 어색하게 입은 느낌
17.01.04 11:11

(IP보기클릭)73.167.***.***

전자스핀은2개
1번에 동의합니다. 추가 결제로 이어지는 흐름이 어색하더군요. 2번은 보물상자 추가되면 나아지고 9999가면 자연히 해결됩니다. 와우처럼 마리오런도 만렙부터 시작이더군요. | 17.01.04 12:16 | | |

(IP보기클릭)211.221.***.***

전자스핀은2개
2번의 랠리 티켓은 3번의 넘치는 골드로 물음표 박스와 보너스 게임을 이용하면 하루에 최대 2~30장까지 수급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그래도 여전히 부족하다는 거겠지만요. | 17.01.04 12:43 | | |

(IP보기클릭)137.132.***.***

miniminiminime
아 배관이 아니라 보물상자를 지칭하는 거였어요... 결국 미니님과 같은 이야기지만. 9999되면 티켓 추가 수급 수단이 생기나요? | 17.01.04 13:05 | | |

(IP보기클릭)73.167.***.***

전자스핀은2개
보물상자 3개 + 보너스 게임 3개 + 친구게임보너스로 하루에 50개정도는 얻을 수 있어요. 저는 헤비하게 하진 않아서.. 99999시대가 되면 지옥문이 열리겠지만요;; | 17.01.06 09:50 | | |

(IP보기클릭)124.197.***.***

안드버젼 나오면.. 매출 700억 넘길듯
17.01.04 11:15

(IP보기클릭)211.201.***.***

방황하는늑대
근데. .아마 구글과 애플한테 수수료 많이 떼이겠죠? 닌텐도 정도로 세계 최강급 ip 컨텐츠를 보유하면.. 그냥 따로 닌텐도 독자적인 마켓을 만들어 팔아도 될것 같은데.. 언젠간 그러지 않으려나.. | 17.01.06 14:41 | | |

(IP보기클릭)220.88.***.***

이러니 너도 나도 모바일로 뛰어드는 거겠지.................
17.01.04 11:15

(IP보기클릭)115.91.***.***

와... 0.1%만 결제해도 대박인데 3%라니 미쳤네;
17.01.04 11:26

(IP보기클릭)116.123.***.***

BEST
혼의반복
그건 조금 다른계산인게 1000명 유저중 중 주 결제 유저는 10명 그리고 엄청나게 질러주는 코어유저는 1명이라 0.1% 저런 유료게임류는 다른 계산이 필요함 | 17.01.04 11:29 | | |

(IP보기클릭)122.223.***.***

혼의반복
메이플이아니라 파판이라 좀다르게봐야함 | 17.01.04 13:0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BEST
포근한요리사
그럼 우리나라게임처럼 쓰레기밖에안됨 | 17.01.04 12:13 | | |

(IP보기클릭)122.223.***.***

포근한요리사
뭐라는 메이플;;;;; | 17.01.04 13:07 | | |

(IP보기클릭)118.131.***.***

BEST
포근한요리사
왜 스스로 노예가 되지 못 해서 안달일까 | 17.01.04 14:37 | | |

(IP보기클릭)115.40.***.***

포근한요리사
그런 쓰레기짓 하기엔 닌텐도 자존심이 있지 ㅎㅎ | 17.01.04 14:40 | | |

(IP보기클릭)207.107.***.***

bluexblue
이런리깐 국내 게임회사들이 수준맞춰서 저렇게 나오는거임. | 17.01.05 06:46 | | |

(IP보기클릭)124.137.***.***

포근한요리사
리얼 우리나라 게임회사 욕할게 아니다 이런글 보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1.05 15:19 | | |

(IP보기클릭)112.168.***.***

포근한요리사
앞으로 몇십년은 갈 브랜드 게임하나로 돈벌자고 쓰래기로 만드는게 더 바보짓 ㅋㅋ | 17.01.05 17:34 | | |

(IP보기클릭)113.161.***.***

PREMiUM 형식으로 해주지;;; 왜 DEMO스타일로 한건지;;; -ㅅ-;; POCKETMON GO처럼 시스템 바꾸면 개대박 칠텐데요....
17.01.04 11:37

(IP보기클릭)210.117.***.***

BILBO_Kakao
pokemon... | 17.01.04 11:44 | | |

(IP보기클릭)122.223.***.***

BILBO_Kakao
응 다음 메이플 | 17.01.04 13:07 | | |

(IP보기클릭)59.7.***.***

BILBO_Kakao
포케트몬 | 17.01.10 15:31 | | |

(IP보기클릭)175.121.***.***

울나라 언제나옴..
17.01.04 11:58

(IP보기클릭)59.31.***.***

일단 우리나라 출시좀 해봐라...하고 싶어도 못하고 있네...
17.01.04 12:03

(IP보기클릭)223.39.***.***

BEST
이게 정답인거같네요 게임성에 자신이 없으니까 무료로 낚아놓고 현질 안하면 게임을 못하게만들어놓고 별에별걸 캐시로해놓고 하다못해 뽑기에 사행성까지... 게임이 재미있고 작품성이있으면 만원이든 오만원이든 사겠죠 그리고 이처럼 매출도 어마어마합니다. pc 시장에 오버워치가그랬듯이 모바일에도 이런게임들이많이출시해서 시장 자체가 부분결제 현질 뽑기에서 선결제 무제한콘텐츠로 바뀌었음좋겠어요 누구나 똑같은 비용으로 돈이 아니라 시간만 투자하면 즐길수있는.. 뭐 dlc 정도는 이해하지만 쳐뽑는건 완전히사장되었음좋겠네요
17.01.04 12:24

(IP보기클릭)110.11.***.***

제이진
그렇게 내놨는데 불법 다운로드로 인해 다시 원점행 | 17.01.04 14:32 | | |

(IP보기클릭)59.10.***.***

제이진
매출이 어마어마 하진 않아요. 리니지2레볼루션은 하루에 70억씩 벌었다고 알고있는데요.... 물론저도 뽑기게임들 오토게임들 정말 싫습니다. | 17.01.04 16:19 | | |

(IP보기클릭)211.177.***.***

제이진
잘 만든 것은 맞지만 사실 마리오니까 가능한 일. 마리오랑 브랜드 이미지가 없었으면 이렇게 되기 힘듭니다. 애초에 마리오라는 IP가 전 세계 시장에서 먹힐 만한 것이니까 시도 할만 한거구요. | 17.01.04 19:56 | | |

(IP보기클릭)121.152.***.***

제이진
매출부터가 부분 유료화가 넘사벽이고 국내 소비자들의 대부분은 앱 실행에 단 돈 100원이라도 들어가면 기피하기 때문에 부분 유료로 갈 수밖에 없죠. | 17.01.05 17:07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0.70.***.***

도저히 재미없서 못하겠더라 나 하고는 안맞음
17.01.04 12:24

(IP보기클릭)124.50.***.***

ios 없어서 운다 울어
17.01.04 14:38

(IP보기클릭)116.36.***.***

솔직히 인앱이 간단하게 원클릭 환불 가능하면 저중에 반은 없어짐
17.01.04 14:43

(IP보기클릭)14.36.***.***

쿠기런>>>>>넘을수없는벽>>>>>>마리오런
17.01.04 16:12

(IP보기클릭)218.238.***.***

솔직히 동일한 게임시스템에 디자인이 마리오가 아니였다면 그저그런 런게임일뿐
17.01.04 18:23

(IP보기클릭)223.62.***.***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들이 그만큼 게임을 못만든다는것
17.01.04 19:44

(IP보기클릭)118.47.***.***

모바일이라... 그쪽 영역이 넓어질수록 재미의 질은 점점 떨어지겠지..
17.01.05 01:11

(IP보기클릭)112.151.***.***

폰게임 잘 안하는데 재밌게 한거는 피쳐폰때 국산게임들이랑 요새는 카이로소프트 게임들
17.01.05 01:16

(IP보기클릭)39.7.***.***

wollipan
피쳐폰때가 진짜 게임성 좋았습죠 | 17.01.05 09:51 | | |

(IP보기클릭)59.9.***.***

일단 울나라 출시부터
17.01.05 09:24

(IP보기클릭)175.223.***.***

풀 프라이스 결제방식의 게임들이 더 많이 출시되길바랍니다. 그럴려면 반드시 필요한게 성공사례입니다. 좋은 성공사례의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범국가적인 지원또한 필요하겠습니다. 여튼 국내 출시 기대합니다.
17.01.05 12:20

(IP보기클릭)211.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이클 오웬
당연히 풀프라이스 게임이니 결제안하면 할게 없는거죠. 데모판이잖아요. | 17.01.05 18:56 | | |

(IP보기클릭)222.9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대추아가씨
ㅋㅋ 게임에 결제라는게 익숙지않은사람이라 ㅎㅎ | 17.01.05 22:05 | | |

(IP보기클릭)61.7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이클 오웬
3ds는 결제라는걸 하고 사신거 아닌가... 마찬가지로 데모 뿌리고 유료는 구매해야하는데 | 17.01.06 10:29 | | |

(IP보기클릭)59.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이클 오웬
삼다수 게임도 공짜루 하시남 | 17.01.11 02:28 | | |

(IP보기클릭)123.215.***.***

높은 매출은 아니지만 애초에 마케팅용이라는 걸 감안하면.
17.01.05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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