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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력 그리고 뽑기의 삭제, BM 대격변한 '듀엣 나이트 어비스' 10월 28일 서비스

조회수 1897 | 루리웹 | 입력 2025.08.27 (03:00:00)
[기사 본문] 중국의 개발사 히어로 게임즈 산하의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한국시각 26일 정식 출시 확정 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판 스튜디오는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정식 서비스를 10월 28일로 확정하고 정식 서비스를 위한 과감한 결단을 전달했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그간의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들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 바 있다. 다만, 그 과정에서 캐릭터 수집이나 무기 수집 등을 뽑기(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하고 있었다. 루터 슈터 장르의 명확한 벤치마킹을 진행한 타이틀과는 다른 결정이었다.

시간을 갈아 넣는 그라인딩 과정이 필요한 플레이 경험과는 별개로 확률을 통한 캐릭터 획득이 자리한다는 지점은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플레이 경험을 부정적으로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서 개발진은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며 BM과 관련한 자체를 완벽하게 선회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와 관련된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체력(일종의 행동력)의 삭제 - 계정 레벨인 수련 레벨 시스템도 변경
2. 캐릭터 뽑기의 삭제 - 정가 구매 혹은 파밍을 통한 해금으로 변경
3. BM은 스킨 판매 - 캐릭터 / 무기 / 장신구 등 외형의 변경


우선, 행동력의 개념이 삭제되면서 온전한 파밍과 반복 플레이를 즐기는 형태로의 전환이 이루어진다. 그간 행동력의 제한으로 인해서 게임 내 육성에 필요한 각종 요소들을 플레이 하는 것이 중간에 멈추거나 과금으로 연결되었으나, 정식 서비스에서는 체력이 삭제되면서 시간을 투여해 그라인딩을 즐길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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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일종의 계정 레벨이었던 수련 레벨 시스템도 변경된다. 이전까지 체력을 소모해서 수련 레벨을 올리는 형태였다면, 정식 서비스의 수련 레벨은 하루의 행동 만이 아니라 캐릭터와 무기의 수집 / 육성 진행도 / 무기 수집 과 육성 진행도 / 퀘스트 진행과 같은 시스템에 영향을 받게 된다. 수련 레벨이 올라가면서 새로운 콘텐츠가 해금되는 구조는 유지되어 있다.

또한 캐릭터 뽑기의 삭제도 이루어진다. 정식 서비스의 캐릭터 해금은 뽑기가 아니라 크게 두 방법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서 조각을 모으는 것이다. 이 경우 의뢰 편지를 이용해서 해당 의뢰 편지에 있는 캐릭터의 조각을 확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캐릭터의 조각을 개별로 유료 구매 하는 형태다. 유료 구매의 경우 캐릭터를 해금시키기 위한 조각 만큼 비용이 필요하다. 즉, 파밍으로 캐릭터 조각을 많이 모을수록 정가 구매를 위해서 요구되는 비용이 줄어드는 구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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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은 이러한 변경을 통해서 게임 플레이 경험이 보다 나아졌다고 강조했다. 한정된 기간으로 뽑기가 이루어지지 않아 모든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고 시간이 있다면 얼마든지 파티 구성이 가능해지게 된다. 뽑기가 사라졌기에 캐릭터와 무기의 등급도 모두 통일됐다. 다만,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합성) 소모되는 파편은 별도 구매 또는 파밍을 통해서 수급해야 한다.

기존의 뽑기를 제거하면서 나오는 BM의 부재는 스킨 판매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현재 개발진은 캐릭터와 무기 그리고 장신구 등의 외형 변경으로 BM을 설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서 개발 중인 신규 코스튬의 일부도 공개했으며, 캐릭터 외형 뿐만 아니라 분위기에 어울리는 요소들도 함께 판매를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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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개발진은 게임 콘텐츠의 완성도를 올리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캐릭터의 모델링과 그림자 관련 표현을 가다듬는 한편, 배경 모델링 또한 수정하여 보다 완성도 있는 비주얼을 선보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개발진은 정식 출시 전까지 콘텐츠를 다듬어 최상의 콘텐츠로 게임을 선보일 예정임을 알렸다. 정식 서비스를 앞두며 뽑기 삭제라는 강수를 둔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오는 10월 28일 PC 그리고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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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듀엣 나이트 어비스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2025년 10월 28일

장     르

액션 RPG

가     격

제 작 사

판 스튜디오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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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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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35.***.***

BEST
가챠없는건 좋내
25.08.27 03:39

(IP보기클릭)104.28.***.***

BEST
과연 매출이 나올려나
25.08.27 08:10

(IP보기클릭)122.35.***.***

BEST
가챠없는건 좋내
25.08.27 03:39

(IP보기클릭)59.11.***.***

이거 게임 플레이 자체가 답답하고 뭔가 어필점을 못찾는게 걱정이었는데 그건 해결했나
25.08.27 07:55

(IP보기클릭)104.28.***.***

BEST
과연 매출이 나올려나
25.08.27 08:10

(IP보기클릭)125.132.***.***

드뎌 출시하는군 ㄷㄷ 진짜 기대되는 게임인대 가챠없는 서브컬쳐게임이라서 어떤식으로 매출 뽑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가챠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출높것나 상위권 유지한다면 서브컬처 새로운 과금시스템 바람 불어올듯...
25.08.27 08:20

(IP보기클릭)211.224.***.***

큰 결심을 했네....이러니 저러니 해도 가챠 없으면 매출 나오기가 힘들텐데.
25.08.27 08:56

(IP보기클릭)218.235.***.***

가챠 없애고 노가다 방식에, 현질은 노가다를 줄여주는 노선으로 가려나. 여러가지 고민하고 있나보네
25.08.27 09:49

(IP보기클릭)211.235.***.***

가챠 없으면 무슨재미로 함?
25.08.27 10:00

(IP보기클릭)121.165.***.***

데스티니 비행기랑 참새 및 스킨에 수백정도 질러서 이쪽이 소유욕만 자극하면 돈이 되긴 하는거 같은데 은근히 폐지겜에 빌드만 재미있고 스토리만 즐기면 그만이라는 사람들은 확장팩 구매말곤 10년가까이 하면서 5만원도 안쓰는 사람이대다수인 장르이기도함 서브컬쳐 향을 풍기긴 하나 십덕+폐지겜 조아의 공통 분모가 아니면 메인으로 삼고 하기 힘들지 않나? 일단 나부터 poe 및 장르 불문하고 폐지 및 빌드 만드는 겜 좋아하지만 아트풍이 취향이 아니라 찍어볼까 말까부터 고민중임
25.08.27 11:06

(IP보기클릭)112.170.***.***

호오
25.08.27 11:07

(IP보기클릭)211.62.***.***

게임 자체가 애매하니까 돌파구를 이쪽으로 잡은건가
25.08.27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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