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컴투스 모바일 MMORPG ‘아이모’, 글로벌 통합 서버 ‘가네샤’ 지난 26일(화) 오픈

조회수 323 | 루리웹 | 입력 2025.08.27 (09:51:26)
[기사 본문]

- 컴투스 ‘아이모’,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번체) 지원 첫 글로벌 통합 서버 ‘가네샤’ 업데이트


- 실시간 번역 기능 및 같은 진영 유저와 전투 가능한 ‘적대’ 시스템 도입,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 더 편리한 플레이 환경 제공하는 PC 버전 서비스 예고, ‘가네샤’ 서버에서 시범 서비스 후 확장 예정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아이모’에 글로벌 통합 서버 ‘가네샤’를 개설했다. 


‘가네샤’ 서버는 ‘아이모’에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번체)를 동시에 지원하는 최초의 글로벌 통합 서버로, 세계 각국의 유저가 언어 장벽 없이 하나의 서버에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실시간 번역 기능을 도입해 다양한 국가의 유저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해당 서버에는 같은 진영 내에서도 특정 유저와 전투할 수 있는 ‘적대’ 기능이 적용됐다. 적대 리스트는 최대 100명까지 등록 가능하며 PvP 허용 지역에서 전투할 수 있다. 


빠른 성장을 돕는 각종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9월 28일까지 경험치와 아이템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고, 9월 25일까지 영웅 등급 무기, 스킬북, 기원석 등을 얻을 수 있는 ‘의문의 상인’과 게임을 처음 즐기는 모험가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초보모험가 특별지원’ 등 신규 서버 한정 이벤트도 실시된다. 


신규 펫 ‘꼬맹이 여우’와 ‘레틸라’, 코스튬 ‘포효의 숨결’, 물약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최고의 물약 재료는 어디에’ 등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컴투스는 이번 ‘가네샤’ 서버 오픈과 함께 PC 버전 서비스 계획도 알렸다. PC 버전은 ‘아이모’를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가네샤’ 서버에서 시범 서비스 후 추후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글로벌 출시 이후 19년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유의 레트로 감성과 PvP, 파티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이모’ 공식 하이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모’ 공식 하이브 페이지: 바로가기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바로가기


공식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공식 디스코드: 바로가기

 

 

img/25/08/27/198e900f94dafd4.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아이모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 중

장     르

모바일 MMORPG

가     격

제 작 사

컴투스

기     타

댓글


뉴스 리스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