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사냥 나들이, 2025 PlayX4 '몬스터 헌터 나우' 현장
나이언틱이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5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해 특별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오프라인 이벤트는 현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각지의 헌터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집회소가 운영된다. QR코드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으며, 원하는 몬스터를 '페인트볼'에 담아와 현장에서 그룹사냥을 즐길 수 있는 '페인트볼 그룹사냥' 이벤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캠프파이어' 앱 내 특별 그룹이 운영되며, 커뮤니티 존에서 체크인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한정 굿즈가 증정되기도 한다. '봄 사냥 2025' 티켓 구매 인증자에게는 고룡 '오나즈치' 일러스트가 담긴 한정 엽서가 추가로 제공된다.
친구를 모집 중인 헌터들
한쪽에는 게임 속 몬스터 또는 동반자 '팔리코'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AR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가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가장 신기했던 것은 '몬스터 헌터 나우' 앱 없이도 진행할 수 있는 사냥 이벤트다. QR코드를 통해 접근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는 웹으로 구현된 것임에도 별도 앱 다운로드나 계정 가입 필요 없이 미리 세팅된 장비로 '리오레우스'를 사냥할 수 있다. 웹이라고 따로 기능 제한이 있지도 않고 공격, 회피 등 조작이 전부 구현되어 있는 점이 놀라웠다.
몬스터 사냥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굿즈를 획득할 수 있는 '굿즈 랜덤 뽑기 이벤트'가 열리며, 제한시간 내 사냥에 성공하면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30초 내 토벌을 완료한 유저는 클리어 시간이 적힌 특별한 길드카드로 커뮤니티월을 장식할 수 있는 영예를 누릴 수 있다. 30초 내 토벌을 실패하면 클리어 시간 대신 하고 싶은 말을 적게 된다.
올해 '2025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진행된 '몬스터 헌터 나우' 오프라인 이벤트는 그야말로 게임쇼에 어울리는 행사였다.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 이벤트, 한정판 굿즈, 친구 사귀기, 포토존 기념 촬영까지. 보통 게임쇼에 방문할 때 기대하게 되는 현장감 넘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엑스포는 비게이머도 많이 방문하는 행사인 만큼 앱 다운로드을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게임의 일면을 체험할 수 있게 꾸민 점도 새롭고 좋았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를 통해 전국 헌터 여러분을 직접 만나고,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며 "앞으로도 몬스터 헌터 나우'가 현실과 게임을 잇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안민균 기자 ahnm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