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4분기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는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공식 트레일러와 함께 PC에서의 글로벌 CBT 정보를 공개했다.
크로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이 액션 MMORPG는 PC 외에도 PS5, Xbox 시리즈 X|S로 개발 중이며, 언리얼 엔진 5로 구동되는 시각적 요소, 광대하고 세밀하게 구축된 오픈 월드, 시간 조작 및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을 이용한 액션 기반의 역동적인 전투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심리스 오픈 월드 콘셉트의 방대한 세계에는 초원, 설원, 늪지 등 다채로운 생태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플레이어는 세테라의 센티넬로서 파멸을 막고 미래를 바꾸기 위해 중세 왕국부터 포스트 아포칼립스 황무지까지 여러 시대에 걸친 미스터리를 풀어야 한다.
갈란 초원
발표 당시부터 언급된 시간 조작은 '크로노텍터'라는 아티팩트로 몬스터 주변의 시간을 멈추거나 캐릭터 주변의 시간을 되돌리는 식으로 전투에 활용하며, 이 크로노텍터를 사용해 여러 가지 사건이 세계에 변화를 가져오기 이전의 과거 세대를 탐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엔드 콘텐츠는 고난이도 던전과 레이드이고, 충분히 강해지면 이러한 던전과 레이드를 혼자서도 클리어 할 수 있다.
발론 던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성별, 체형, 얼굴 특징,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흉터 등 폭넓은 옵션을 제공하며, 게임 내 경제는 수확, 벌목, 채광, 무두질 등의 활동을 통해 얻은 자원으로 값비싼 장비와 소모품을 제작, 다른 플레이어와 거래하는 식으로 운용된다.
6월로 예정되어 있는 글로벌 CBT는 스팀
페이지
에서 플레이테스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초반 메인 스토리 퀘스트와 함께 소드맨, 레인저, 버서커의 세 가지 클래스를 체험하게 된다.
엘타니우스
'크로노 오디세이는 수년 간의 열정과 혁신을 상징한다.'고 밝힌 윤상태 총괄 프로듀서는 '이번 CBT는 우리의 이 야심찬 프로젝트의 미래를 구현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전 세계 플레이어를 초청하는 자리이다. 여러분과 함꼐 플레이 하고, 스토리를 경험하며, 우리 게임에 대해 여러분 각자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빨리 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