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는 저는 안해서 논외로 하겠습니다.
월드 나오자마자 시작하신분들 몇이나 될까요. 월드도 초반엔 할게 없었습니다.
무료업데이트도 이블죠, 나나가 끝이고 콜라보가 합쳐져야 베히모스, 례센이고
16인 컨텐츠로 맘타로트 이렇게 합쳐봐야 5개가 끝이었고 그걸 1년 6개월을 뻐겨야 했죠.
여기서 더 합쳐봐야 역전왕 추가입니다.
사실 월드와 와일즈를 비교를 하려면 같은 기간내에 상황을 비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월드가 나오고 2개월후 이블죠가 나온시점이 지금 와일즈 시점이지요.
물론 지금은 알슈만 잡게 밸런스가 잘못 잡혔다 이런 부분은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캡콤도 그걸 인지해서 늦은 시점이지만 몇일후면 곧 조정을 할 것이구요.
이게 바뀐다 한들 알슈온라인에서 알슈+주인3몹으로 바뀐것이고 월드시절 고룡3몹+넬기와 다를게 없습니다.
이블죠가 나왔을때의 월드가 진짜 컨텐츠가 지금 와일즈와 차이가 많이 났었을까요?
똑같습니다. 이번 와일즈는 전작에 비해 컨텐츠가 없네요 하는 말은 너무 겜안분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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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되는 글이긴 합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콘텐 부족이라고 하는것은 비단 몹의 갯수만 보고 말하는건 아닐거에요. 윗분들이 말씀 하셨지만서도 콘텐부족의 큰 원인중에 하나가 와일즈의 생각보다 쉬운 종결셋팅의 완성이에요. 몬헌은 사실 장식주의 파밍과 무기 커강 작업이 종결인데 이를 와일즈는 알슈나 고어에게만 고성능 장식주를 얻을수 있어서 굉장히 지루해 졌고, 월드는 모든 몹들에게 포도퀘가 있어서 다양하게 잡을수 있었습니다. 와일즈는 장식주 두마리퀘 뜨면 고급장식주 10~15개 이상은 그냥 파밍되고 월드는 포도퀘5개짜리, 5개 주는게 맥시멈이었습니다. 커강도 와일즈는 아티어무기 무기종류별로 마비 폭파 뭐 대충 두개만 만들면 끝이고 이마저도 아티어 소재는 넘쳐나게 얻을수 있어 테이블 작업만 좀 짜증나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게 종결 준종결 뽑아요. 월드 커강은 역전왕 고룡을 열심히 잡아야 커강 소재 간신이 얻을까 말까고 정말 힘들게 +생명력 회복, +공격력 강화를 붙일수 있었습니다. 게임의 추구하는 방향이 게이머들 현대적 성향에 맞게 빠르게빠르게로 바뀌어 간다는것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뭐든지 더이상 '뭘 맞출 필요가 없다' 라고 느껴지면 게임에 흥미가 떨어지는것 사실이니까요 해서, 많은 분들이 게임 할거 없네라고 금방 얘기들 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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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하면 본인하고 생각 다르니 분탕 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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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추억보정임 다시 월드 하라면 역체감 심해서 못하고 와일즈는 템 밎추기도 쉽고 헌터 스팩이 전작에 비해서 높아서 그래요 단순히 장식주 드랍율만 떨어트려도 할꺼 없다 소리 들어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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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초반에도 3고룡+넬기+키린+바젤 돌려가면서 잡았죠 나나 아블죠 왕넬기 맘타 베히모스추가되고 몹수는 비슷하다해도 잡는 몹이 월드가 많은건 팩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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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런 글때문에 이글을 쓰게 된겁니다. 역전왕 넬기가 언제 나왔는지 보면 월드나온지 1년 6개월만에 나온 놈이죠. 같은 시점에서 컨텐츠 비교를 해야하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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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감하는 바입니다. | 25.05.20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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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추억보정임 다시 월드 하라면 역체감 심해서 못하고 와일즈는 템 밎추기도 쉽고 헌터 스팩이 전작에 비해서 높아서 그래요 단순히 장식주 드랍율만 떨어트려도 할꺼 없다 소리 들어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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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25.05.20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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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되는 글이긴 합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콘텐 부족이라고 하는것은 비단 몹의 갯수만 보고 말하는건 아닐거에요. 윗분들이 말씀 하셨지만서도 콘텐부족의 큰 원인중에 하나가 와일즈의 생각보다 쉬운 종결셋팅의 완성이에요. 몬헌은 사실 장식주의 파밍과 무기 커강 작업이 종결인데 이를 와일즈는 알슈나 고어에게만 고성능 장식주를 얻을수 있어서 굉장히 지루해 졌고, 월드는 모든 몹들에게 포도퀘가 있어서 다양하게 잡을수 있었습니다. 와일즈는 장식주 두마리퀘 뜨면 고급장식주 10~15개 이상은 그냥 파밍되고 월드는 포도퀘5개짜리, 5개 주는게 맥시멈이었습니다. 커강도 와일즈는 아티어무기 무기종류별로 마비 폭파 뭐 대충 두개만 만들면 끝이고 이마저도 아티어 소재는 넘쳐나게 얻을수 있어 테이블 작업만 좀 짜증나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게 종결 준종결 뽑아요. 월드 커강은 역전왕 고룡을 열심히 잡아야 커강 소재 간신이 얻을까 말까고 정말 힘들게 +생명력 회복, +공격력 강화를 붙일수 있었습니다. 게임의 추구하는 방향이 게이머들 현대적 성향에 맞게 빠르게빠르게로 바뀌어 간다는것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뭐든지 더이상 '뭘 맞출 필요가 없다' 라고 느껴지면 게임에 흥미가 떨어지는것 사실이니까요 해서, 많은 분들이 게임 할거 없네라고 금방 얘기들 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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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이십니다. | 25.05.20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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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하면 본인하고 생각 다르니 분탕 취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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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초반에도 3고룡+넬기+키린+바젤 돌려가면서 잡았죠 나나 아블죠 왕넬기 맘타 베히모스추가되고 몹수는 비슷하다해도 잡는 몹이 월드가 많은건 팩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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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기대했던 역전왕도 월드때 왕넬기는 패턴 완전 새롭고 맛있게 매워서 재밌던 반면 왕다우는 그냥 패턴2~3개 추가하고 짜증나게만 만듬 ㅠㅠ 위에분이 쓴것처럼 몹마다 다른무기 다른셋팅도 필요했는데 그거 없어진것도 크구요 | 25.05.20 2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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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런 글때문에 이글을 쓰게 된겁니다. 역전왕 넬기가 언제 나왔는지 보면 월드나온지 1년 6개월만에 나온 놈이죠. 같은 시점에서 컨텐츠 비교를 해야하는데 말이죠... | 25.05.20 2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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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때도 맘타로트 나오기 전이라 속성무기 솔직히 대부분 무격주끼던때 였습니다. 속성무기를 제대로 쓰기 시작한건 맘타로트가 나온 이후가 제대로된 시작이었다고 봅니다. 그래도 의견 감사합니다. 추천따봉! | 25.05.20 2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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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건 제 기억오류긴하네요 첫역전왕이 키린이었나 넬기로 알고 있었네요 오래되서 죄송합니다 그부분은 치더라도 월드 초창기 잡는몹비교는 제가 위에 언급드렀듯이 와일즈보다 월드가 많은건 맞습니다 | 25.05.20 2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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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는 정말 무거웠고 라이즈가 신속했고 와일즈에서 버무려진거 같습니다. 와일즈가 나온 시점 시기상 컨텐츠가 적을수밖에 없는건 팩트라 저도 라썬브를 이때 함 즐겨볼까하고 생각중입니다. | 25.05.20 2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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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는장식주 썬브른 호석노가다가 극심하죠. 와일즈는 노가다가 딱히 필요한게 없으니 금방 나가떨어진것도 크죠 | 25.05.20 21: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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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도쓰는 입장에서 라이즈는 밧줄벌레 때문에 손이 잘 안가요... 제약이 심해서 발컨인 저는 투구깨기 하기 힘듦 | 25.05.20 23: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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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아직 라썬브는 못해봤는데 바로 위에도 썼지만 지금 함 해볼까 생각중인데 모두가 다 라이즈는 그냥 최대한 빠르게 넘기고 썬브를 추천을 하는거 같습니다. | 25.05.20 2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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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가 있었네요 와일즈는 999전이고 어차피 다 찍을꺼라 상상이였나봅니다 빠르게 썬브 추천드려요 다른 매력이지만 충분히 재미집니다 | 25.05.20 2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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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저도 월드때 중간중간 이벤트때 다시 돌아왔었지 주구장창 못했었어요 아싸리 쌓이고쌓이니까 아본때는 오히려 월드때보다 더 오래 잡았었습니다. | 25.05.20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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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입니다. | 25.05.20 23: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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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동감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편의성의 차이 | 25.05.20 23: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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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주인몹도 고룡은 아니지만 덫이 안되었으면 어땠을까 상상해봅니다. | 25.05.20 23: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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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래도 지역 1짱 주인몹인데 함정까지 걸리는 건.. ㅠㅜ | 25.05.20 23: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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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게 큰거 같음 라썬브 이후 부터 묘하게 이런 상황 자체가 없음 걍 몹한테 닥돌만하고 게임 끝나는 상황이 되다 보니 웃긴 상황도 없고 무미건조하게 몹만 잡고 나옴 | 25.05.21 10: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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