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연운’에 DLSS 4 적용...‘아크 레이더스’ 지포스 RTX 5090 경품 이벤트 진행 중
- ’연운, ‘포레스트 더즌 케어’ 등 신규 게임 2종에 DLSS 기술 지원
- ‘히트맨 암살의 세계’ 무료 신규 미션 공개...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적용 가능
- ‘아크 레이더스’ 지포스 RTX 5090 경품 이벤트 진행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신규 게임 2종에 DLSS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연운(Where Winds Meet)’에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이, ‘포레스트 더즌 케어(Forest Doesn’t Care)’에는 DLSS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이 적용된다.
엔비디아(NVIDIA) RTX 기술은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매주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고급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탑재한 신규 게임이 발표되며, 지포스(GeForce) RTX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PC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주에는 게임 성능을 가속화하고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DLSS 기술이 ‘연운’, ‘포레스트 더즌 케어’ 등 게임 2종에 도입된다.
아울러 연말을 맞아 커스텀 래핑된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 지포스 RTX 5090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아크 레이더스’ 지포스 RTX 5090 경품 이벤트
엔비디아는 이번 RTX 시즌(Season of RTX)에서 ‘아크 레이더스’ 지포스 RTX 5090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X 등 엔비디아 소셜 채널에서 지포스 RTX 5090 파운더스 에디션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 ‘연운’,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에버스톤 스튜디오(Everstone Studio)가 개발한 ’연운’은 10세기 중국의 격동기를 배경으로 한 무협(Wuxia) 오픈 월드 액션 모험 RPG다. 플레이어는 젊은 검객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밝히고,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혼란의 시대에서 짜릿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연운’은 서사 중심의 게임플레이, 몰입감 높은 오픈 월드 탐험, 무협 스타일의 전투를 아우르는 대작 게임이다.
지난 4월 부분적으로 공개됐던 ‘연운’은 현재 전 세계에 정식 출시됐다. 출시와 동시에 스팀(Steam)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상위 5위권에 올랐으며, 26,000건 이상의 매우 긍정(Very Positive) 평가를 기록했다.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기술을 통해 보다 향상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은 4K에서 최대 설정 기준으로 프레임 속도를 최대 3.9배까지 높여준다. 덕분에 지포스 RTX 5090에서는 최대 500 FPS 수준의 게임플레이도 가능하다.
아울러 DLSS 프레임 생성은 지포스 RTX 40 시리즈에서 프레임 속도를 두 배로 끌어올릴 수 있다. DLSS 슈퍼 레졸루션은 최신 트랜스포머 AI 모델을 기반으로 모든 지포스 RTX 사용자가 성능을 높이고 이미지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성능에 여유가 있는 플레이어는 DLAA를 활용해 충실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지포스 플레이어는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활성화해 PC 레이턴시를 최대 53%까지 줄여, 더욱 즉각적이고 반응성 높은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연운’ 글로벌 클라이언트는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또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포레스트 더즌 케어’,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모로즈 게임즈(MOROZ GAMES)의 ‘포레스트 더즌 케어’는 탐험과 미스터리, 기묘한 발견이 가득한 신비로운 버섯 채집 시뮬레이터다. 플레이어는 현실감 넘치는 숲을 거닐며 버섯을 채집하고, 비밀을 발견하며 숲의 무심함을 느껴볼 수 있다.
‘포레스트 더즌 케어’는 현재 플레이 가능하며,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슈퍼 레졸루션을 통해 프레임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히트맨 암살의 세계’ – 에미넴 vs. 슬림 셰이디 엘루시브 타깃 미션 공개
‘히트맨 암살의 세계(HITMAN World of Assassination)’는 IO 인터랙티브(IO Interactive)의 호평작 스텔스 액션 게임으로, 12월 한 달 동안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신규 미션을 선보인다.
이번 미션에서 에이전트 47(Agent 47)은 에미넴(Eminem)의 의뢰를 받아 그의 뒤틀린 또 다른 자아인 슬림 셰이디(Slim Shady)를 제거해야 한다. 의사, 환자, 공연자가 뒤섞인 초현실적 환경에 침투해 에미넴의 광기 어린 또 다른 자아를 처치해야 한다.
지포스 RTX 50 시리즈 시스템에서는 엔비디아 앱(App)을 통해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에이전트 47의 미션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적용하고 프레임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최고의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지포스 RTX 40 시리즈 플레이어는 DLSS 프레임 생성으로 성능을 가속화할 수 있으며,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는 엔비디아 앱에서 ‘최신(Latest)’ DLSS 슈퍼 레졸루션 프리셋을 사용해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 지포스와 함께하는 홀리데이 시즌, 경품 이벤트와 다양한 즐길 거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TikTok), X에서 지포스와 함께 연말을 기념하고, 2025년 한 해 동안 출시된 다양한 게임을 돌아볼 수 있다. 이벤트 안내에 따라 단계별 참여를 완료하면 스팀 캐시(Steam Cash)부터 게임 키, 하드웨어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엔비디아 공식 채널에서는 크리스마스까지 PC 게이밍 관련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구독과 팔로우를 통해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 더 많은 RTX 게임 만나보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게임에 DLSS 통합이 이뤄질 예정이다. 향후 출시될 DLSS, RTX 타이틀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TX로 향상된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 엔비디아 앱의 DLSS 4 오버라이드를 공식 지원하는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운’ 공식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 ‘연운’ 글로벌 출시 트레일러
▶ 올해 최고의 힐링 게임 – ‘포레스트 더즌 케어’ | 발표 트레일러
▶ ‘히트맨 암살의 세계’ – 에미넴 vs. 슬림 셰이디 엘루시브 타깃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