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5 YANGO ADS – LIVE SEOUL’ 지난주 12일(목) 종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6월 12일(목) 국내 게임 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네트워킹 및 기술 세미나 행사인 ‘Yango Ads LIVE SEOUL 2025’를 얀고 애즈 (Yango Ads)와 공동 개최하여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1부 전문가 세미나와 2부 저녁 네트워킹을 함께 진행했다.
얀고 애즈는 다양한 국가에서 모바일 앱의 수익화와 유저 확보를 지원하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으로,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러시아를 포함한 신흥시장 진출 전략이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
러시아 에서는 구글이 구글 플레이 인앱 결제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러시아 1억 명의 결제 유저를 가지고 있는 얀덱스 페이를 통해 제3자 결제가 가능하다. 얀고 애즈는 얀덱스 페이 독점 제공 사업자로 러시아 내 광고 네트워크 운영, 인앱 구매 지원, 러시아 은행 결제 시스템 완비 등을 통해 약 1억 명의 사용자 접근성을 제공하며, 모든 거래를 미국 달러 기준으로 합법적·투명하게 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얀고 애즈의 맨디 판(Mandy Fan)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디지털 소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신흥 시장은 국내 게임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라며 “그중 러시아는 사용자 규모, 광고 인프라, 결제 체계 등 다양한 면에서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러시아는 하루 평균 국민 1인당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4시간 이상이며, 모바일 게임 사용 시간도 평균 23분에 달한다. 전체 유저의 약 40%가 하루에 1개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는 등 높은 게임 소비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김하늘 얀고 애즈 한국지사 매니저는 “러시아 시장 진입 시에는 단순 번역을 넘어 키릴 문자 기반 UI 제공, 문화적 민감 요소 제거, 시간대 및 브랜드 안전성 확보 등 현지화 전략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의 필요성도 강조되었다. 씽킹데이터 코리아의 서광덕 지사장은 “게임 이용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이탈률, 재방문율, 전환율 등을 정밀 분석하면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데이터 없는 운영은 감에 의존할 수밖에 없어 리스크가 크다”고 말했다.
그밖에 유니티의 박종태 기술 이사의 Unity AI의 새로운 기능소개를 발표하고 넥스트웨이브랩의 최진호 대표는 북미 CTV 캠페인 활용법에 대한 발표와 함께 마지막으로 유모델러X의 황재식 대표의 유니티 하나로 끝내는 3D게임제작에 대한 발표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확장 전략 수립을 위한 실질적 인사이트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얀고 애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의 성공적인 앱 캠페인 실행과 수익화 솔루션을 통해 한국 게임사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얀고 애즈와 함께한 이번 행사를 통해 러시아와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하고, 한국 모바일 게임의 러시아 진출은 물론 양국 간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얀고 LIVE SEOUL – 발표 : 얀고 애즈 김하늘 매니저
행사 종료 후 네트워킹 현장_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