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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현 시점 와일즈 재평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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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35.***.***

BEST
모든 문제의 근본은 아티어무기라는 것에 공감
25.06.10 00:41

(IP보기클릭)183.107.***.***

BEST
맞는 말씀 같습니다. 아티어의 경우 라이즈 때도 백룡강화라는 게 있었는데, 그것 처럼 G급 나오면 버려지지 않을까 합니다. 라이즈에서도 백룡강화는 욕먹은 시스템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와일즈는 디렉터의 아집이 만들어낸 결과인 듯 합니다. 연예인병 처럼 ㅎㅎㅎ 월드 때부터 최애 게임이었는데, 저는 지금도 뭐 재미 있게 하고 있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계속 드는 건 이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른 정상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5.06.09 23:33

(IP보기클릭)118.235.***.***

BEST
어짜피 한달지나면 떠나는유저 절반이고 더고이고 싶은 똥몬창과 아직파밍을 못끝내 파밍하는유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똥몬창에게 도전욕구주는 몹의 부재 빨라진 사냥으로 빠른파밍완료등이 유저수 급감의 원인이라 생각해요.
25.06.10 07:19

(IP보기클릭)211.250.***.***

BEST
월드때는 게임이너무 어려워서 적응을 못했었고 멀티도 안하고 스토리 밀기 버거웠는데 이번작은 친절하게 괜찮아서 좋았어요 월드는 200시간인가 했는데도 아이스본 스토리 절반도 못하고 포기했었어요 너무어려워서
25.06.10 07:46

(IP보기클릭)223.38.***.***

BEST
겜에 깊이가 하나도 없습니다 액션에 대한 완성도가 이정도로 낮을줄 몰랐어요 월드 아본 6,000시간 라이즈 선브 1,000시간 유저인데 와일즈는 200시간도 인되서 접었어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25.06.10 11:49

(IP보기클릭)183.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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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 같습니다. 아티어의 경우 라이즈 때도 백룡강화라는 게 있었는데, 그것 처럼 G급 나오면 버려지지 않을까 합니다. 라이즈에서도 백룡강화는 욕먹은 시스템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와일즈는 디렉터의 아집이 만들어낸 결과인 듯 합니다. 연예인병 처럼 ㅎㅎㅎ 월드 때부터 최애 게임이었는데, 저는 지금도 뭐 재미 있게 하고 있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계속 드는 건 이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얼른 정상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5.06.09 23:33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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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문제의 근본은 아티어무기라는 것에 공감
25.06.10 00:41

(IP보기클릭)121.125.***.***

문제가 많아많아.. 월드, 라이즈 둘다 출시후 몇달 후에 시작해서 캡콤이면 무조건 찬양했는데 조금 실망 ㅠ 와일즈도 두달뒤면 괜찮아 지려나요~~
25.06.10 05:01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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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짜피 한달지나면 떠나는유저 절반이고 더고이고 싶은 똥몬창과 아직파밍을 못끝내 파밍하는유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똥몬창에게 도전욕구주는 몹의 부재 빨라진 사냥으로 빠른파밍완료등이 유저수 급감의 원인이라 생각해요.
25.06.10 07:19

(IP보기클릭)211.250.***.***

BEST
월드때는 게임이너무 어려워서 적응을 못했었고 멀티도 안하고 스토리 밀기 버거웠는데 이번작은 친절하게 괜찮아서 좋았어요 월드는 200시간인가 했는데도 아이스본 스토리 절반도 못하고 포기했었어요 너무어려워서
25.06.10 07:46

(IP보기클릭)125.185.***.***

전작들은 올라가면서 이거저거 만들고 강화해 가면서 엔딩까지 갔는데 이번작은 조시아에서 원킬 나길레 봤더니 하위 추천셋 그대로 입고 있었음 게임 자체에 문제 있는거 맞음
25.06.10 08:00

(IP보기클릭)118.235.***.***

저도 아티어 시스템이 근본적인 문제라는거에서 매우 공감합니다
25.06.10 08:47

(IP보기클릭)121.138.***.***

전체적으로 다 동감합니다. 사실 게임 자체만 놓고 보면 꽤 재밌습니다. 초보분들 신규 유저들한테도 적응 잘하게 해줬고 마치 내가 잘하나? 이런 느낌 까지 주게 해줬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조금 더 들어가면 위에 말한 문제점 같은 요소가 상당하고 완성도 자체도 월드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몬스터 숫자도 압도적으로 적고 특히 신규 몹들은 진짜 난해한 패턴으로 일단 재미가 없습니다. 많이 잡아 지겹고 가장 많이 잡는 알슈베르도가 아이러니하게 가장 재밌는 몹입니다. 생태계 강조를 많이 했지만 맵 자체도 매우 부실하며 월드 구성 당시 고대숲 육산호 다 최상층에서 최하층 하층에서 상층으로 갈수 있게 입체적 공간도 설계 하고 걸어다니는 만큼 정말 이곳 저곳 갈수 있게 만들어놨던 반면 와일즈는 세크리티 타고 강제 이동 구간 만들어서 월드보다 맵은 커졌지만 오히려 훨 작게 느껴지고 맵자체도 평면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 싶이 모래평원 주홍숲 지나고서부터 퀄리티 진짜 수직 하락하고 빙무는 아예 만들다 말고 몹 이동하는거 보면 진짜 역하고...
25.06.10 10:19

(IP보기클릭)121.138.***.***

아이루 부분도 크게 동감 되는게 전작들은 내 부족한 부분이나 활용하고 싶은 전략적 요소를 가져 가서 사냥의 일부고 신경을 많이 써준 반면 지금은 그냥 병풍입니다. 여러가지 쓰다보니 정작 원하는것도 못쓰고 월드에 비해 기술도 많이 줄었죠 글쓴이 말대로 이번작은 토쿠다 그 사람이 자기 철학에 빠져서 게임 정체성 자체를 매우 흔들어 놨다고 생각됩니다.
25.06.10 10:23

(IP보기클릭)210.183.***.***

지극히 공감하네요 몬헌에 애정이 많은 만큼 후속작을 간절히 기다려왔던 만큼 실망도 크네요 ㅜㅜ 저는 맵디자인과 몬스터 잡으러 다니는 과정들이 제일 실망이에요. 맵은 전부 다 좁고 복잡한곳에서 큰놈들이랑 싸우고 사냥 내내 답답하고 지형지물에 가려지고.., 탁 트인곳에서 싸우던 옛날맵들이 훨씬 나앗던것 같아요. 세크레트 타고 다니는건 좋은데 자동이동이되다보니 직접 돌아다니는 맛이 너무 없고.. 수동조작으로 다니니 세크레트만 다니는 길 같은 경우는 가시성도 떨어지고 자동이동이 아니면 확실히 알기도 어렵더라구요. 사냥 시작하고 보급품 수령하는것도 예전에는 출발지 상자에서 갖출거 딱 갖추고 출발하는게 저는 더 좋더라구요 보급품 수령하려면 세크레트 타고 받고 해야하는데 몹이 바로 앞에 있는경우에는 그거 받으려고 탔다가 다시 내리고 그러다보면 세크레트는 또 앞으로 움직이고 꼬이고 여튼 디테일에서 확실히 떨어집니다ㅠㅠ
25.06.10 10:23

(IP보기클릭)59.25.***.***

아주 공감합니다...게임의 완성도가 월드보다 떨어 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탈것?의 등장은 실패라고 생각합니다. 전혀 맵을 탐험하고 싶은 마음이 없네요
25.06.10 10:36

(IP보기클릭)223.38.***.***

BEST
겜에 깊이가 하나도 없습니다 액션에 대한 완성도가 이정도로 낮을줄 몰랐어요 월드 아본 6,000시간 라이즈 선브 1,000시간 유저인데 와일즈는 200시간도 인되서 접었어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25.06.10 11:49

(IP보기클릭)121.138.***.***

[SANA]린벨쨔응
너무 강력한 기술들로 떡칠해놨어요... 기회보면서 한방 한방 해야 하는데 걍 몬스터들이랑 맞다이를 만들어 놓고 누구나 다 할수 잇는 액션 가져다 놓으니 죄다 너도 나도 0분침 그냥 밥먹는거 처럼 일상이 되버린거죠. 라선브부터 그런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와일즈 와서 전 무기 카운터 1-2가지씩 넣어놓으니 걍 몬헌 무쌍이 되버린듯 | 25.06.10 14:28 | |

(IP보기클릭)106.101.***.***

저는 새로운 몬스터라 많아서 오히려 좋았던것 같아요 기존의 몹들만 잡는것 보다는 그래도 새로운 형태의 몬스터와 잡는것도 좋았고 기존 몹이야 나중에라도 추가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25.06.11 08:51

(IP보기클릭)211.234.***.***

공방 제작무기에 소켓추가나 스킬변경 추가같은게 있었으면 다양하게 무기를 사용했을거 같아용.
25.06.11 09:01

(IP보기클릭)175.223.***.***

라이즈보다 노잼인건 확실
25.06.11 14:57

(IP보기클릭)121.176.***.***

집중 때문에 컨트롤 하는 맛도 없음
25.06.11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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