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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귀 버디와 100년 전 과거로, '코드 베인 II' 인터뷰

조회수 6872 | 루리웹 | 입력 2025.06.11 (23:00:00)
[기사 본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SGF 2025 를 통해 공개한 자사의 신작 ‘코드베인 2’ 를 기자단에게 설명하고 개발자와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프레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코드베인 2’ 의 플레이 영상과 함께 주요 개발자인 이이즈카 케이타 프로듀서가 게임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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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베인’ 은 반다이남코가 2019년에 발매한 신규 IP로 소울라이크 장르에 도전한 작품이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2편을 제작했다. 전작과는 또 다른 내용으로 흡혈귀들의 새로운 드라마, 탐색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Bound By Blood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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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위)와 100년전 과거(아래).
현재는 멸망 직전이며 과거는 흡혈귀들이 멸망 위기를 한차례 막아냈다


고난이도 액션과 역사 개변 드라마라는 컨셉으로 버디와 함께 탐험하고 싸우며 캐릭터가 직접 운명을 바꾸는 게임이다. 전작에서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무대를 바꾸어 흡혈귀들의 힘으로 멸망을 면하고 있는 문명이 붕괴한 세계에서 흡혈귀들이 다시 갈망의 달의 영향으로 자아를 잃은 괴물이 되었고, 흡혈귀 헌터로서, 세계 붕괴를 막기 위해 시간을 넘나드는 힘을 가진 소녀와 함께 100년전으로 가게 된다.

흡혈귀들은 매우 강하고 인간사회에 녹아있던 불사자들로 100여년 전 린네 때문에 인간 문명이 붕괴하자 세상에 드러났다. 주인공은 현재와 과거를 넘나들며 세계를 탐색하며 버디 한명이 동행하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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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위)과 버디 루 마그멜(아래)


주인공은 흡혈귀 헌터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으로 성별을 포함해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게임 초반 임무 수행중 사망하지만 흡혈귀 소녀에게 심장 반쪽을 나눠받고 세계 구원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히로인인 루 마그멜은 주인공에게 심장을 나눠준 흡혈귀 소녀로 시간을 초월하는 능력을 가졌다. 버디인 루의 힘으로 시간을 넘나들며 과거에서 멸망에 저항하는 흡혈귀와 만나서 신뢰를 얻고 같이 활동한다.

현재 세계는 이미 갈망의 달의 영향으로 멸망 직전이며 100년전 세계는 흡혈귀들의 힘으로 한번 붕괴를 면한 세상이다. 던전 탐색이 주요 콘텐츠로 던전은 이형의 괴물들이 지키고 있으며 던전의 최심부에는 보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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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서 다른 흡혈귀들의 도움을 받는다


흡혈 액션이라는 콘셉으로 무기 공격-흡혈 공격-술식의 사이클이 돌아가며, 무기 공격 상처로 흡혈량 늘리고 흡혈로 이콜을 저장하고 이콜 소비로 술식을 발동하게 된다. 세가지 공격 요소가 돌아가며 연계를 이룬다. 블러드 코드는 스테이터스를 즉시 전환하는 빌드 시스템으로서 밸런스형, 테크니컬형, 술식형의 세가지 타입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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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두개의 비공개 실제 플레이 영상을 상영했다. 하나는 게임의 탐색 단계에 집중했고, 하나는 보스 전투만을 담았으며 두 영상을 합쳐 5분 정도의 길이였다. 탐색 단계에서는 수몰 도시를 돌아다녔는데 수몰 도시는 도시 전체가 던전화 되어 있는 지역이며 곳곳에 탐색 및 전투 요소가 깔려있다.

거대한 현대적 도시의 폐허로 유럽권, 특히 파리나 런던 같은 서양식 대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다. 어느 한 거대 건물의 지하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던전이 나왔는데 던전이라곤 하지만 대체로 현대식 건물을 이용해서 만든 던전식 공간이었다. 던전에는 여러 적이 존재하며 마지막에는 보스를 만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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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필드에서 바이크를 타고 이동하다가 필드에 배회하고 있는 필드 보스를 조우할 수도 있다. 보스전 공간이 4각으로 벽으로 막히게 되며, ‘코드 베인’ 에서 이어지는 회피하고 공격하는 일반적인 구조에 방어, 패링, 그리고 액티브 스킬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레젠테이션 후 이이즈카 케이타 프로듀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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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이이즈카 케이타 '코드베인 II' 프로듀서


■ Q&A


● 캐릭터 빌드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셨는데 영상에서 총기를 사용하는 장면도 있고, 술식도 얼마나 다양하게 있는지 궁금하다.

이이즈카 : 기본적으로 전작의 무기 베이스에 여럿이 추가된 형태다. 대표적으로 쌍검이 추가되었으며, 흡혈 공격, 원거리 무장도 있다. 이 부분은 향후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라 전체 목록은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주셨으면 한다.

무기마다 술식을 추가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가드나 패링도 개별 술식 세트로 추가할 수 있다. 영상에서 본 활을 사용하는 장면도 일종의 술식이다. 기존의 무기가 아니라 좀더 특별한 액션이 가능한 부분들은 술식으로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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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작에 이어 본작에도 버디와 동행하는 형태인데, 이렇게 버디를 강조하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다. 또 본작에서의 버디의 역할이 전작에 비해 얼마나 확대됐는지 궁금하다.


이이즈카 : 함께 여정을 체험하는걸 선호하기 때문으로, 버디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고 서포트 뿐만 아니라 버디 자체에 애정을 갖고 몰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버디 시스템의 모든걸 아직 알려드릴 수는 없으나 전작과 다른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드라마의 한축으로서 버디를 느껴주시길 바란다.

● 과거와 현재의 배경 차이가 인상깊다. 양쪽 모두에서 게임이 진행되는데 양쪽의 상황에 따라 전투에서도 차이가 생기는지?

이이즈카 : 현재는 멸망이 가속화되고 있으니 당연히 전투에서 좀더 가혹한 환경, 그리고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 게임의 난이도는 어느 정도 수준으로 설정했는지 궁금하다. 전작에 비해 가장 자신있는 부분을 꼽아본다면?

이이즈카 : 보스 난이도, 던전 난이도 둘 다 올랐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버디 시스템의 변경, 빌드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으로 더 강해질 수 있는 방법도 많아졌기 때문에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버디 캐릭터와의 연결성, 감정선에 자신이 있다. 게임의 이야기에서 버디가 담당하는 부분이 적지 않기 때문에 몰입하며 캐릭터 드라마를 즐기실 수 있도록 유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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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작과 다른 세계를 배경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또 에펠탑 같은 구조물이 보이는데 현실을 배경으로 하는지, 대체 현실인지 궁금하다.


이이즈카 : 시간을 오가는 체험을 드리고 싶었다. 다른 세계를 선택한 이유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드라마틱한 경험을 하시길 바랐기 때문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실제로 세계가 위기에 처했고 당면한 위기를 표현하고 싶었으며, 세계의 현실적인 느낌을 가미하길 원했다.

실제 우리가 사는 현실과 같은 세계는 아니지만 이러한 디자인 요소로 플레이어들이 보다 사실적이고 현실적이라는 느낌을 받길 바랐다. 다만 그대로 차용한게 아니기 때문에 다른 문제는 없을 것이다.

● 영상을 보니 오픈필드 구조인 것 같은데 게임 진행 방식이 궁금하다. 과거와 현재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지? 던전이나 스토리를 마음대로 진행할 수 있는지?

이이즈카 : 전작과 마찬가지로 던전 공략, 보스 클리어 등의 방식은 전작과 동일하다. 스토리를 따라서 스토리 진행 중 과거로 가고 다시 스토리를 따라 현재로 오고 이런식으로 이야기 진행도에 따라서 시간을 이동한다.

과거를 방문했을 때 한번 클리어한 과거 지역은 다시 방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역사 개변을 위해 과거로 돌아갔을 때 과연 바꿀 수 있는가, 의 선택을 하는 포인트가 있기에 그런 선택에 따라서 결말도 바뀔 수 있다. 과거의 변화가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며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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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작을 즐기지 않아도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까. 또 다회차, 멀티플레이 등의 요소는 준비되어 있나?


이이즈카 : 어느정도 연결성을 느낄 부분이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세계이기 때문에 굳이 전작을 다시 플레이할 필요는 없다. 또 뉴게임+ 가 준비되어 있으며, 멀티 플레이는 지금 시점에서는 말씀드리기 어렵다.

● 마무리하며 한국 팬들에게 기대의 한말씀 부탁드린다.

이이즈카 : ’코드베인 2’ 는 전작과 다른 새로운 세계에서 흡혈귀와 시간을 초월한 드라마,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전작을 했던 분도, 처음 접하시는 분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들었으니 추후 소식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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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베인 II

기     종

PC/PS5/XSX

발 매 일

2026년 예정

장     르

액션 RPG

가     격

제 작 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기     타

자막 한국어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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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평은 그닥이었지만 나름 전 재밌게 했었던 게임임 기대되네요 그나저나 전작이 그럼 100년전인건가
25.06.12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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끔찍한 걷기 시뮬레이터는 이번에는 꼭 빠졌으면..
25.06.12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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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아 그리고 갓이터랑 같은 팀이 만들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아니었음. 대사 1도 없고 루이라는 다른 넘이 주인공이고 플레이어 캐릭은 스토리 관찰자 시점....
25.06.12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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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100년전요?;; 그러면 1때 애들 소식 같은건 글로도 못 보겠네요;;
25.06.12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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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럭저럭 할만했는데 몹이 피격 때 경직이 거의 없고 슈아몹 같은 게 많아서 그게 좀 흠이었음.
25.06.1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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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찜
25.06.1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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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하면 사야지..매달 몇개씩 막 사니까 너무 밀리고 손해보고 어떤건 막 공짜로 풀리고 슬프다.
25.06.12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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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100년전요?;; 그러면 1때 애들 소식 같은건 글로도 못 보겠네요;;
25.06.12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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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카맨 블레이드
1편이 100년 같은데 붕괴되던 세계를 흡혈귀들이 구함 = 퀸 계획 스토리 이래 놓고도 100년후 또 지랄난 세계? | 25.06.13 0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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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류 좋아하는데 1 할만하나요
25.06.12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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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6080
개인적으로는별루엿네요 몹종류도적은데다가같은몹들만나오다보니지루하더군요 멀티도잘안잡히고 무기종류도 적엇네요 | 25.06.12 0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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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럭저럭 할만했는데 몹이 피격 때 경직이 거의 없고 슈아몹 같은 게 많아서 그게 좀 흠이었음. | 25.06.12 15: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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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갓이터랑 같은 팀이 만들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아니었음. 대사 1도 없고 루이라는 다른 넘이 주인공이고 플레이어 캐릭은 스토리 관찰자 시점.... | 25.06.12 1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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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X6080
2회차까지는 했는데 뭐 그럭저럭... 버프 떡칠로 보스 1방컷 이런거 하는게 재미있었죠. | 25.06.12 16:23 | | |

(IP보기클릭)210.91.***.***

질서와혼돈
솔직히 1 주인공은 관찰자조차도 아니고 루이 일당이 들고다니는 "자의식달린 키아이템" 수준의 비중밖에 없었죠. 루이일당이 하고싶은 일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도구. 정작 주인공 본인에게 무슨 의지가 있는지 조금도 전해지질 않다가 마지막에야 아무 의미없는 결의표명 한마디 툭 던지고.. | 25.06.13 10:14 | | |

(IP보기클릭)112.157.***.***

기대작
25.06.12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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끔찍한 걷기 시뮬레이터는 이번에는 꼭 빠졌으면..
25.06.12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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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평은 그닥이었지만 나름 전 재밌게 했었던 게임임 기대되네요 그나저나 전작이 그럼 100년전인건가
25.06.12 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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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예 새롭다고 한거 보니까 파판처럼 별개의 세계인가
25.06.12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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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중
25.06.12 08:41

(IP보기클릭)59.2.***.***

오옹~저도 1편 재미있게 했었으니.. 이번에도 기대해봅니다
25.06.12 09:11

(IP보기클릭)1.227.***.***

1편도 나름대로 재미있게 했었어서 2편도 살듯. 커마 강화좀 해 줬으면 좋겠네
25.06.12 10:27

(IP보기클릭)175.121.***.***

이번작은 가드 올린 상태에서 움직여졌으면 좋겠다. 처음 할때는 몰랐는데 코드 베인 이후로 소울류 게임들 여러개 거치고나서 다시 오니까 이거 굉장히 불편하더라
25.06.12 10:32

(IP보기클릭)112.158.***.***

1편은 그냥 저냥 할만한 게임. 이라는 느낌이었는데 2편은 과연...
25.06.12 18:00

(IP보기클릭)119.198.***.***

이번에는 1편의 공격 다 씹어주고 보스 뚜드려패주던 동료시스템도 전부 갈아엎었을라나?
25.06.12 20:17

(IP보기클릭)122.45.***.***

초보볼러
버디...헌터와 아이루? 0.5인분의 동료... | 25.06.13 00:47 | | |

(IP보기클릭)58.29.***.***

예쁜 똥겜
25.06.12 21:13

(IP보기클릭)58.227.***.***

나름 씹덕소울이라고 불리는 게임인데 여캐가 무쌩겨써
25.06.12 23:21

(IP보기클릭)59.5.***.***

소울류의 액션보다 비쥬얼과 컨셉을 중요시한다면 충분한 씹덕소울
25.06.13 00:11

(IP보기클릭)45.136.***.***

여캐 뒷모습은 멘해라 같이 생겼는데 얼굴은 순둥순둥하네 ㅋㅋ
25.06.13 02:47

(IP보기클릭)1.219.***.***

갓이터 내놔 으헝헝헝 ㅠㅠ
25.06.13 13:01

(IP보기클릭)36.38.***.***

갓이터 팀 게임 은 타격감 이 거의 안느껴져서 항상 이게 아쉽던데 이번엔 개선이 되려나
25.06.13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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