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팝콘, 게임은 ‘메타포’가 핵심
개장 직전 입구
입장 및 이동이 수월하도록 대기열을 분산시켜 놓았다.
회장 내부 모습
한국닌텐도가 빠진 빈 자리를 채운 세가퍼블리싱코리아(SPK)는 아틀러스 브랜드 35주년 기념작 '메타포: 리판타지오'를 메인 테마로 선정, 게임 세계관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고, 국내 첫 시연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행 일지 스탬프를 모으는 릴레이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팝콘 한정 기념 기프트를 증정한다.
포토존
액자로 전시된 비주얼
여행 기프트 세트
공중에 떠있는 PS5 패키지
공중에 떠있는 990 PRO...?
실은 삼성이 모니터와 SSD를 협찬한 것
이곳에도 삼성의 손길이...
장르와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 재미있는 게임으로 신뢰 받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를 지향하는 게임 개발 서클 이키나게임즈는 기출시된 텍스처 기반 어드벤처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과 함께 프로젝트AP라는 이름으로 발표되었던 고대 이집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서브컬쳐 풍의 2D 아트와 소울 시리즈의 액션을 결합한 보스 러쉬 게임 '던 오브 케메트'를 선보인다.
검귤단의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킬라'(KILLA)는 '라를 죽여라'라는 스승의 유언에 따라 스승을 죽인 범인을 찾아 복수하려는 주인공 발할라의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복수극의 결말을 선택할 수 있다.
GHK 팩토리는 중국의 4대 기서 중 하나인 '서유기'를 현대에 걸맞게 재해석한 어반 판타지 '아계전기'의 세계관에 기반하여 제작, 현재 정식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게임 'Chaos Raiser'를 전시했다.
베이직 게임즈는 기출시된 '봉쥬르 부티크: 옷가게 경영 타이쿤'와 함께 올해 상반기 중 모바일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열혈 분식집 경영 타이쿤 게임 '봉쥬르 분식: 분식집 경영 타이쿤'을 공개했다.
솔로몬의 72 악마 중 유일한 여성으로 사랑을 얻게 해주는 능력을 지닌 악마 '그레모리'에서 이름을 따온 그레모리게임즈는 모바일과 스팀, 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글로벌 서비스 중인 초인 닌자 대마인의 3D 액션 게임 '액션 대마인'의 폐쇄 체험존을 마련했다.
전 세계의 다양한 보드 게임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보드 게임 업체 보드엠은 이번 행사에서 좀비 관련 게임에 집중하는 느낌이었다. 체험도 가능하므로 보드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들려봐도 좋을 듯하다.
인디 게임의 테스트, 마케팅, 홍보를 돕는 플랫폼 업체인 플리더스는 올해 팝콘에 하기 인디 게임과 함께 스탬프 랠리를 진행하는 한편 테스터 모집을 병행하여 플랫폼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피아이소프트는 경고 없이 찾아온 대지진으로 인해 미지의 세계로 내던져진 고등학생들의 이세계 표류기를 담은 던전 RPG '학원마경'을 선보였다. 미로가 되어버린 학교, 한 번도 본 적 없는 생명체들 속에서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마계가 되어버린 학교를 헤멘다.
파우드래곤컴퍼니에서 개발 중인 '냥냥섬: 전설의 집사'는 마법 고양이를 케어하고 도와주며 숨겨진 사건을 파헤치는 고양이 힐링 캐주얼 RPG이다. 치즈 고양이 바고와 함꼐 냥냥섬으로 가게 된 주인공은 섬의 평화를 깨는 수상한 세력과 냥의 계시: 석판을 찾아 발생하는 사건들을 해결해야 한다.
K-POP 아이돌 비주얼 노벨 '하모닉스'에서는 졸업 후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 준비를 하던 중 취업 자리를 소개해 주는 대학교 선배로부터 신인 걸그룹 매니저를 일자리로 소개 받아 동분서주하게 된다.
월넛펀치에서 출전한 신작 'Error_Boy.exe'는 에러가 발생하여 여러 가지 게임이 뒤섞여 버린 상황 속에서 에러를 관리하는 관리자 에러_보이가 각종 상황을 해결해나가는 2D 탄막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텍스트 게임 개발 팀인 송팀장의 작은 팀에서 제작 중인 'Wadi D'는 디스코드의 기반 게임으로 어느 순간부터 길거리를 돌아다니기 시작한 감염체의 비밀을 폐허가 된 제약회사에서 밝혀내는 게임이다.
퍼니록스는 기억을 잃은 채 어두운 시설에서 홀로 깨어나 동료 목소리를 따라 사람이 아닌 듯한 적과 싸우며 탈출구를 찾는 '언스탑퍼블: 브레이크아웃'을 전시했다. 물리 기반 전투, 풍부한 스토리텔링, 으스스한 환경, 숨겨진 반전이 특징인 미스터리 서바이벌 게임이다.
BBB는 감정의 수호 정령 모노가 폭주한 감정 정령을 진정시키며 혼란에 빠진 세계를 구하는 모험을 그린 퍼즐 액션 어드벤처 게임 '모노웨이브'의 체험존을 열었다. 하이 점프, 벽 차기 등 감정 별 고유 능력, 그리고 주변과 감정을 주고 받는 공감 시스템을 바탕으로 목표 지점까지 도달해 스테이지를 해결하는 게임이며, 2025년 발매 예정이다.
철권 8 대회장. 시합 중이 아닐 때는 통상 플레이도 가능하다.
워너 브라더스는 겨울 개봉 예정인 '로히림의 전쟁'을 홍보하고 있었다.
피규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피규필드의 미러라마
첫 번째 메인 스테이지였던 성우 토크쇼
올해도 부스를 세운 니지산지
|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