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XBOX의 고전을 경고하다.
전문가들이 XBOX 사업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밝히며, 캐쥬얼 고객에 대한 360의 시도에 "처참히 실패했다"라는 의견을 붙이고 앞으로 시장에서 고전 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스웨덴에서 열린 지난 달의 노르딕겜 2008 컨퍼런스에서 영국 미국 유럽의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의 세계 겜 시장을 평가하고 12~18개월간의 동향을 예측하여습니다. MS에겐 그들의 예측이 그닥 밝아보이지 않는군요.
"기기 보급대수를 보면요. 모든게 끝난 뒤에 XBOX360은 꼴찌를 면치 못할겁니다." DFC 인텔리전스 분석가 데이비드 콜씨는 말했습니다. "MS같은 회사에 내가 가져야 할 고민은, 이쯤 그들은 사업에서 이익을 창출해야되요. 아니면 그들은 왜 이 사업을 하고 있을까요?"
스크린 다이제스트의 분석가이자 파커 컨설팅의 MD인 닉 파커는 360의 유럽대륙에서의 실패는 기초적인 이미지 문제에 기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360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도시적이고 불경한 성인 남성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했다는겁니다. 그리고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 등 XBOX360이 재고로 싸이고 있는 유럽 본토의 캐쥬얼한 게임 시장에서도 매력을 보이지 못했지요. 이미 어떤 소매상들은 XBOX360을 더이상 취급하지 않고있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소니 유럽의 전 전략 계획 부사장 이었던 파커씨는 MS가 첫번째 콘솔에서의 실패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XBOX 처음부터 나쁘게 시작했어요. 피와 가슴들. 이것은 많은 유럽의 소비자들로 하여금 XBOX를 멀리 하게했죠. 그리고 그들은 그걸 넘어서지 못헀습니다. 브랜드이미지는 절대 사라지지않아요. 그리고 헤일로3가 블록버스터이긴 했습니다만..이건 다시한번 XBOX360의 이미지를 확고화 시켰죠."
"로마의 셀빌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해본다면, 그들은 그 피와 가슴들에 관심이없다는걸 알게 될겁니다. 그들은 캐쥬얼 게이머들이죠. 그들은 경쟁적인 게임을 원하지않아요."
콜씨는 마이크소프트가 코어유저 이상에게 어필하는데 실패해 보이긴 하지만, 아직 퍼블리셔들로 하여금 360의 주요부분을 대상으로 강력한 사업을 전개하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합니다. "총질겜을 하려면요, XBOX360을 사길 원할것이라는건 확실하죠. 그리고 그게 앞으로 일어날 일일겁니다." "그러나 총질게임 유저 이상에게 마케팅 하려는 그들의 시도는 처절하게 실패해왔습니다." 3월에 MS는 전 닌텐도 유럽 사장 데이비드 고센 씨를 고용해 유럽에서의 캐쥬얼 게이머 공략을 시도해왔습니다.
360이 아직 미국에서나 영국같은데선 우위를 점하고 있긴하지만, 강력한 라이벌인 PS3가 1년이 넘는 발매일 차이에도 불구하고 다른 곳들에선 기기보급수에서 넘어섰습니다. 소니 유럽 사장인 데이비드 리브씨는 유럽지역에서 지난달에 PS3가 360 총판매량을 넘어섰다고 주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론 XBOX360은 1900만 대를 2005년 11월 부터 팔았고, 소니는 2006년 11월 부터 1285만대가 팔렸고으며 Wii는 2008년 4월까지 2440만대가 팔렸다고 지난달에 발표했습니다.
XBOX360은 지난달에 미국시장에서 1000만대를 팔았습니다. XBOX 사장 돈 매트릭은 "역사는 첫번째로 1000만대 찍은 콘솔이 이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주장하였으나, 패널들은 "지푸라기라도 잡고싶겠지" 라고 까댔습니다.
"MS는 미국이 그들이 마지막 거점이며 다른 전세계에서 판매가 감소하고 있다는걸 깨달았기때문에 굉장히 수세적으로 되가고있어요." 파커씨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소 절박하고, 미국시장에서의 성과에 의존하는데 마치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일 겁니다." 파커는 또한 소비시장에서의 "무지막지한 플레이스테이션에의 브랜드 충성도"또한 지적했습니다. 이 브랜드 충성도가 XBOX360를 사는대신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선호하는 "PLAYSTATION" 이 출시 되기를 기다리게 했다고 합니다.
MS가 콘솔 사업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재고려할 가능성(콘솔사업을 접을 가능성)이 있냐고 물었을때 콜씨는 대답했습니다. "전 항상 그런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번 승부가 끝났을때 그들의 위치를 평가해야할거해요. 그리고 분명하게 그들은 다음 세대에도 사업을 한다고 이야기 할수밖에 없을겁니다. 그들은 그 넘어에 대해서 그닥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지점에 이르면 그들이 어떻게 이사업에서 돈을 만들까 고민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어요.
그는 DFC 인텔리전스가 앞으로 1년간 XBOX360이 시장에서 고전할것으로 보인다는 예측을 하고있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니또한 비슷한 문제를 갖게 될 것이라고 지적햇습니다.
Wii의 대성공에도 불구하고 패널들은 Wii의 장기적 미래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계속 양질의 게임이 공급되지 않으면 캐쥬얼게이머들은 Wii를 장롱속에 집어넣어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웨덴 게임 산업 분석가인 마틴 린델씨는 말했습니다.
"게임을 하는것과 사는것에는 차이가 있따는걸 알아야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할머니에게 게임을 하게 하는건 그녀가 나가서 게임을사올거라는걸 의미하지않아요" 파커씨는 추가했습니다. "난 아직도 WIi에 대해 그런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씨는 닌텐도의 대대로 이어져온 서드파티 지원문제 또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닌텐도게임이 자사플랫폼을 독점하는 현상은 큰 문제입니다. 2010~11년경에도 Wii가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린게임기 일테지만, 소프트판매에 있어선 PS3가 더많은 수익을 올릴꺼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MS는 단한명의 옹호자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패널들이 MS와 소니의 다양한 제품군 전략을 비판하자 (360 엘리트을 특별히 언급하면서) 지금까지는 평소와 달리 조용히 있었던 에픽게임사장 마크레인씨는 "님들 돌았나염?" 이라고 외쳤습니다. MS에 있어 엘리트만이 유일한 이익 창출 제품군이라면서요. 파커는 진짜 문제는 소비자 혼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승리의 마크레인☆★☆
3줄요약
엑박 미국영국 제외한 딴데서 안팔림. 결국 꼴찌할것으로 예상.
캐쥬얼게이머 공략실패와 안좋은 브랜드이미지 때문임.
1등 Wii 2등 PS3 3등 XBOX360 단 PS3가 소프트수익에선 Wii넘어설지도.
http://www.gamesindustry.biz/articles/analysts-warn-of-struggle-for-xbox
전문가들이 XBOX 사업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밝히며, 캐쥬얼 고객에 대한 360의 시도에 "처참히 실패했다"라는 의견을 붙이고 앞으로 시장에서 고전 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스웨덴에서 열린 지난 달의 노르딕겜 2008 컨퍼런스에서 영국 미국 유럽의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의 세계 겜 시장을 평가하고 12~18개월간의 동향을 예측하여습니다. MS에겐 그들의 예측이 그닥 밝아보이지 않는군요.
"기기 보급대수를 보면요. 모든게 끝난 뒤에 XBOX360은 꼴찌를 면치 못할겁니다." DFC 인텔리전스 분석가 데이비드 콜씨는 말했습니다. "MS같은 회사에 내가 가져야 할 고민은, 이쯤 그들은 사업에서 이익을 창출해야되요. 아니면 그들은 왜 이 사업을 하고 있을까요?"
스크린 다이제스트의 분석가이자 파커 컨설팅의 MD인 닉 파커는 360의 유럽대륙에서의 실패는 기초적인 이미지 문제에 기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360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도시적이고 불경한 성인 남성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했다는겁니다. 그리고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 등 XBOX360이 재고로 싸이고 있는 유럽 본토의 캐쥬얼한 게임 시장에서도 매력을 보이지 못했지요. 이미 어떤 소매상들은 XBOX360을 더이상 취급하지 않고있다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소니 유럽의 전 전략 계획 부사장 이었던 파커씨는 MS가 첫번째 콘솔에서의 실패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XBOX 처음부터 나쁘게 시작했어요. 피와 가슴들. 이것은 많은 유럽의 소비자들로 하여금 XBOX를 멀리 하게했죠. 그리고 그들은 그걸 넘어서지 못헀습니다. 브랜드이미지는 절대 사라지지않아요. 그리고 헤일로3가 블록버스터이긴 했습니다만..이건 다시한번 XBOX360의 이미지를 확고화 시켰죠."
"로마의 셀빌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해본다면, 그들은 그 피와 가슴들에 관심이없다는걸 알게 될겁니다. 그들은 캐쥬얼 게이머들이죠. 그들은 경쟁적인 게임을 원하지않아요."
콜씨는 마이크소프트가 코어유저 이상에게 어필하는데 실패해 보이긴 하지만, 아직 퍼블리셔들로 하여금 360의 주요부분을 대상으로 강력한 사업을 전개하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합니다. "총질겜을 하려면요, XBOX360을 사길 원할것이라는건 확실하죠. 그리고 그게 앞으로 일어날 일일겁니다." "그러나 총질게임 유저 이상에게 마케팅 하려는 그들의 시도는 처절하게 실패해왔습니다." 3월에 MS는 전 닌텐도 유럽 사장 데이비드 고센 씨를 고용해 유럽에서의 캐쥬얼 게이머 공략을 시도해왔습니다.
360이 아직 미국에서나 영국같은데선 우위를 점하고 있긴하지만, 강력한 라이벌인 PS3가 1년이 넘는 발매일 차이에도 불구하고 다른 곳들에선 기기보급수에서 넘어섰습니다. 소니 유럽 사장인 데이비드 리브씨는 유럽지역에서 지난달에 PS3가 360 총판매량을 넘어섰다고 주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론 XBOX360은 1900만 대를 2005년 11월 부터 팔았고, 소니는 2006년 11월 부터 1285만대가 팔렸고으며 Wii는 2008년 4월까지 2440만대가 팔렸다고 지난달에 발표했습니다.
XBOX360은 지난달에 미국시장에서 1000만대를 팔았습니다. XBOX 사장 돈 매트릭은 "역사는 첫번째로 1000만대 찍은 콘솔이 이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 주장하였으나, 패널들은 "지푸라기라도 잡고싶겠지" 라고 까댔습니다.
"MS는 미국이 그들이 마지막 거점이며 다른 전세계에서 판매가 감소하고 있다는걸 깨달았기때문에 굉장히 수세적으로 되가고있어요." 파커씨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소 절박하고, 미국시장에서의 성과에 의존하는데 마치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일 겁니다." 파커는 또한 소비시장에서의 "무지막지한 플레이스테이션에의 브랜드 충성도"또한 지적했습니다. 이 브랜드 충성도가 XBOX360를 사는대신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선호하는 "PLAYSTATION" 이 출시 되기를 기다리게 했다고 합니다.
MS가 콘솔 사업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재고려할 가능성(콘솔사업을 접을 가능성)이 있냐고 물었을때 콜씨는 대답했습니다. "전 항상 그런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번 승부가 끝났을때 그들의 위치를 평가해야할거해요. 그리고 분명하게 그들은 다음 세대에도 사업을 한다고 이야기 할수밖에 없을겁니다. 그들은 그 넘어에 대해서 그닥 이야기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지점에 이르면 그들이 어떻게 이사업에서 돈을 만들까 고민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어요.
그는 DFC 인텔리전스가 앞으로 1년간 XBOX360이 시장에서 고전할것으로 보인다는 예측을 하고있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러나 소니또한 비슷한 문제를 갖게 될 것이라고 지적햇습니다.
Wii의 대성공에도 불구하고 패널들은 Wii의 장기적 미래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계속 양질의 게임이 공급되지 않으면 캐쥬얼게이머들은 Wii를 장롱속에 집어넣어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웨덴 게임 산업 분석가인 마틴 린델씨는 말했습니다.
"게임을 하는것과 사는것에는 차이가 있따는걸 알아야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할머니에게 게임을 하게 하는건 그녀가 나가서 게임을사올거라는걸 의미하지않아요" 파커씨는 추가했습니다. "난 아직도 WIi에 대해 그런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씨는 닌텐도의 대대로 이어져온 서드파티 지원문제 또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닌텐도게임이 자사플랫폼을 독점하는 현상은 큰 문제입니다. 2010~11년경에도 Wii가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린게임기 일테지만, 소프트판매에 있어선 PS3가 더많은 수익을 올릴꺼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MS는 단한명의 옹호자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패널들이 MS와 소니의 다양한 제품군 전략을 비판하자 (360 엘리트을 특별히 언급하면서) 지금까지는 평소와 달리 조용히 있었던 에픽게임사장 마크레인씨는 "님들 돌았나염?" 이라고 외쳤습니다. MS에 있어 엘리트만이 유일한 이익 창출 제품군이라면서요. 파커는 진짜 문제는 소비자 혼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승리의 마크레인☆★☆
3줄요약
엑박 미국영국 제외한 딴데서 안팔림. 결국 꼴찌할것으로 예상.
캐쥬얼게이머 공략실패와 안좋은 브랜드이미지 때문임.
1등 Wii 2등 PS3 3등 XBOX360 단 PS3가 소프트수익에선 Wii넘어설지도.
http://www.gamesindustry.biz/articles/analysts-warn-of-struggle-for-xbox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