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86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d2b8\ub9ad\uceec","rank":4},{"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b9c8\ube44m","rank":-1},{"keyword":"\uac74\ub2f4","rank":0},{"keyword":"\ub358\ud30c","rank":7},{"keyword":"\uba85\uc870","rank":0},{"keyword":"\ub274\ub77c\uc774\ud2b8","rank":-6},{"keyword":"\ubc31\uc885\uc6d0","rank":1},{"keyword":"\uc57c\uad6c","rank":6},{"keyword":"\ub2c8\ucf00","rank":0},{"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4},{"keyword":"\ub9d0\ub538","rank":-4},{"keyword":"\uc8e0\uc8e0","rank":"new"},{"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b9c8\ube44M","rank":-4},{"keyword":"\uc18d\ubcf4","rank":3},{"keyword":"\ub3d9\ub3c4\ub3d7","rank":"new"},{"keyword":"\uc720\ud76c\uc655","rank":"new"},{"keyword":"\uc6d0\uc2e0","rank":-1}]
(IP보기클릭)118.129.***.***
원래 자기에게 불리한 증거는 오픈안해도 되는데 오픈 시킨게 정말 대단한거임
(IP보기클릭)118.235.***.***
진짜 페달 안밟았는데 차가 지혼자 튀어나오는 영상기록이 나오긴 해야할듯 하지만 아직까진 없네
(IP보기클릭)106.101.***.***
티볼리 급발진 주장 사고도 손자가 죽어서 그동안 말을 아낀거지 유족 패소 판결이 옳았음
(IP보기클릭)211.234.***.***
급발진 주장하는 대부분의 운전자가 나이 많은 노인들이라는 것도 참...사고만 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라고 하니 진짜 급발진 사고 나더라도 묻히겠어
(IP보기클릭)211.36.***.***
그래서 요즘은 가속페달 꾹 누르면 오히려 속도 줄이는 장비 나오고 있다던데
(IP보기클릭)118.235.***.***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었냐 안 들어와 있었냐 여부가 제일 중요하지.
(IP보기클릭)121.129.***.***
나도 정말 보고싶음
(IP보기클릭)211.36.***.***
그래서 요즘은 가속페달 꾹 누르면 오히려 속도 줄이는 장비 나오고 있다던데
(IP보기클릭)211.246.***.***
↗간은 늘 해답을 찾았다 또 우회 만들겟지 | 25.05.22 10:38 | | |
(IP보기클릭)112.157.***.***
그거는 의도적으로 사고를 만들때 얘기지 번지점프가 위험하다고 2중 안전장치 만들었는데 일부러 그거 풀고 뛰어내리지는 않잖슴 | 25.05.22 10:46 | | |
(IP보기클릭)211.246.***.***
그치만 안전밸트 안차고 안전밸트 클립 꽂는게 인간인걸 | 25.05.22 10:47 | | |
(IP보기클릭)150.31.***.***
가속 타이밍을 늦추는건 그렇다처도 풀악셀에서 속도를 줄이는건 좀 위험한거 같은데... 막말로 출력이 진짜로 필요한 상황에서 기계가 멋대로 반대로 움직일수도 있다는 소리잖아 | 25.05.22 10:48 | | |
(IP보기클릭)150.31.***.***
그냥 일본처럼 고령운전자들한테 가속 지연장치 장착 하게 하고 급가속시에 경고음 나오게만 하는 정도면 될거 같은데.. | 25.05.22 10:49 | | |
(IP보기클릭)39.7.***.***
맞음 기술적 한계있고 지금 한국에는 케스퍼 전기차가 오조작 방지 되어있는 걸로 아는데 이것도 일정 조건 하에만 움직이지 100% 방지는 불가능함. 그리고 사실 지금도 대부분의 차에는 대응책이 있음. 브레이크 입력이 엑셀 입력보다 우선시되어 있음. 그런데 그것도 당연히 일정 조건에서만 작동하는거라 사람들이 대부분 모름. 걍 인식이 바뀌고 안전고육이 바뀌는 등 전반적인 노력이 팔요함. 무조건 제조사만 족치는게 아니라 | 25.05.22 11:07 | | |
(IP보기클릭)125.249.***.***
↗간이 무슨 드립이에요? | 25.05.22 12:21 | | |
(IP보기클릭)106.101.***.***
뜬금없는 말이긴하지만 요즘차에있는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이 충돌방지해준다고 알고있는데 차말고 다른사물도 인식해서 멈추나요? | 25.05.22 13:49 | | |
(IP보기클릭)59.4.***.***
제가 주차하면서 보면 잘 작동 하고 알아서 잘 세워줍니다. 다만 그게 진짜 100프로 급 브레이크로 확 세우기도 하고 충돌 간격 마진이 좀 넓다 보니 나이드신 분들중에 기분 나쁘다고 끄고 다니시는 분들도 꽤 되는 걸로 알고 있구요. 작동 해서 멈췄는데 가속 페달에서 발 땠다가 다시 그대로 때려 밟으면 정상 가속해서 때려 박게 되기도 합니다. | 25.05.22 14:02 | | |
(IP보기클릭)121.169.***.***
나도 잘 모르지만 내 생각으론 풀악셀 원할땐 기능해제하는게 있지 않을까? | 25.05.22 14:13 | | |
(IP보기클릭)118.235.***.***
ㅈ ㅗ ㅈ 간 자동필터링이라 저렇게나오는거 | 25.05.22 16:04 | | |
(IP보기클릭)118.235.***.***
진짜 페달 안밟았는데 차가 지혼자 튀어나오는 영상기록이 나오긴 해야할듯 하지만 아직까진 없네
(IP보기클릭)121.129.***.***
수인
나도 정말 보고싶음 | 25.05.22 10:35 | | |
(IP보기클릭)106.101.***.***
흉기차놈들이 페달 블박없는차들만 급발진나게하는 센서를 몰래 달아놨다!!! | 25.05.22 10:43 | | |
(IP보기클릭)218.155.***.***
글로벌로 따져도 없음. 미국도 급발진 인정된 판례가 유명한 도요타 캠리 사건 제외하면 없는걸로 알고 있음. 대다수는 페달 오조작 및 사물, 발매트 등으로 물리적 페달 조작 또는 간섭에 의한 '의도치 않은 가속'이었음. | 25.05.22 10:44 | | |
(IP보기클릭)211.234.***.***
캠리도 발매트 아녔음?? | 25.05.22 11:04 | | |
(IP보기클릭)106.101.***.***
비슷한거는 있다. 엑셀안밟았는데 rpm 올라가서속도 빨라지니까 차주가 기어 중립에 넣고 멈춤. 그이후에도 엔진 터질때까지 연기나더라. 이런게 급발진인데 | 25.05.22 11:11 | | |
(IP보기클릭)218.155.***.***
ECU랑 스로틀 컨트롤 시스템 간 신호전달 문제로 판결난 것으로 알고 있음 | 25.05.22 11:17 | | |
(IP보기클릭)211.36.***.***
판결난거아님 이리저리 실험해보니 그럴수도 있지않을까 하는 실험결과 나온것뿐 | 25.05.22 12:19 | | |
(IP보기클릭)218.150.***.***
실험을 해보니까 "특정한 상황에서 발생 할 수 있음"이였지 그 것이 원인이라고 한 적이 없고 그 실험 결과가 그렇게 된것도 도요타가 iso29292를 지키지 않고 코딩을 해서 그리된거임 그래서 발매트와 별도로 벌금을 낸것으로 알고 있음 | 25.05.22 12:52 | | |
(IP보기클릭)211.36.***.***
잘못 알고있네 | 25.05.22 13:16 | | |
(IP보기클릭)218.155.***.***
그렇군 | 25.05.22 13:21 | | |
(IP보기클릭)218.155.***.***
인정은 하는데 적어도 님도 비아냥만 댈 뿐 알고 말하는건 아닌것같네 | 25.05.22 13:22 | | |
(IP보기클릭)210.222.***.***
?아니 욕을 한것도 아니고 잘못알고 있다는게 비아냥이야?도요타 사건 처음부터 끝까지 교육한번 해줘? | 25.05.22 16:00 | | |
(IP보기클릭)218.155.***.***
윗분들처럼 정정을 해주는것도 아니고 앞뒤없이 'ㅇㅇ너 틀림' 이러고 있으니 그게 무슨 근거를 가지고 하는 말인지 아님 그냥 분위기 편승해서 하는 말인지 내가 알 수가 없겠죠? 교육 이러고 있는거보니 상대방 깔보는 태도가 잘 드러나구요 가던 길 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급발진은 없다는 입장인거고 판결 결과에 대해서 조금 잘 못 알아서 죽을죄를 지었습니다^^ | 25.05.22 16:10 | | |
(IP보기클릭)211.36.***.***
위에 다 설명해줬는데 나까지 하나하나 다시 설명 해줬어야된다는거야?ㅎㅎ 삔또 상해서 뭐 하나 걸려봐라 벼르고 있었구만ㅋㅋ 어거지 부리지마쇼.추잡해보여요. | 25.05.22 16:16 | | |
(IP보기클릭)218.155.***.***
내가 삔또 나갈일이 뭐가 있어 틀린건 틀린거지 상세하게 정정해주면 고마운거고 님이 저 밑에 근거없이 50대 이하 급발진 주장이 50%이상이라고 말하는 사람이랑 동일한 부류로 보였을 뿐임 아니라고 하니까 내가 할말은 없고 좋은하루 되십셔 | 25.05.22 16:25 | | |
(IP보기클릭)220.117.***.***
그건 급발진이 아니라 오버런 디젤엔진 실린더에 엔진오일이 유입되면서 인젝터의 연료분사량과는 상관없이 RPM이 오르는데 이경우 대부분 미션과 브레이크는 정상이라 님이 말한것처럼 중립에 넣는것도 정상이고 브레이크도 먹히니 설 수 있음 페달 열심히 밟았는데 튀어나가더라 이건 100% 페달오조작임 설사 오버런이 일어나도 브레이크 밟으면 서게되어있음 | 25.05.23 09:07 | | |
(IP보기클릭)118.129.***.***
원래 자기에게 불리한 증거는 오픈안해도 되는데 오픈 시킨게 정말 대단한거임
(IP보기클릭)218.155.***.***
저 분의 영상 하나로 급발진 주장에 대한 여론이 확 뒤집힘 그전엔 급발진 있다없다로 많이 싸웠다면 저때 이후론 사람들이 운전자 연령 먼저보고 언급함 정말 용감한 분임 | 25.05.22 10:40 | | |
(IP보기클릭)121.134.***.***
(IP보기클릭)118.235.***.***
덜??.. 난 아이슈타인보다 똑똑하고 생각함 | 25.05.22 10:36 | | |
(IP보기클릭)39.122.***.***
| 25.05.22 10:38 | | |
(IP보기클릭)223.42.***.***
(IP보기클릭)118.235.***.***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었냐 안 들어와 있었냐 여부가 제일 중요하지.
(IP보기클릭)118.235.***.***
급발진 관련 뉴스가 많이 나오니까, 페달조작 실수라고 생각할것들도 "급발진 아니야?" 하면서 질러보는 사례들이 너무 많아진듯 | 25.05.22 10:36 | | |
(IP보기클릭)210.183.***.***
들어와 있던것도 급발진 아니라고 하는데 의미 없어짐 | 25.05.22 13:42 | | |
(IP보기클릭)220.117.***.***
보통 그경우는 들어온게 아니라 후미등일 가능성이 큼 티볼리 할머니가 운전하고 손자 죽은 사고도 빨간색 등 보여서 브레이크등 켜져있는거 아니냐했는데 티볼리 후미등이었음 제동등은 별개 | 25.05.23 09:08 | | |
(IP보기클릭)211.234.***.***
급발진 주장하는 대부분의 운전자가 나이 많은 노인들이라는 것도 참...사고만 나면 무조건 급발진이라고 하니 진짜 급발진 사고 나더라도 묻히겠어
(IP보기클릭)39.7.***.***
걍 무조건 급발진이다 해버리니까 원인을 엉뚱한데서 찾게 만드는거지 멀쩡한 edr 가지고 문제가 있니 없니 ecu가 우주의 기운을 받았니 어쩌니 할 동안에 시동 키고 풀악셀 밟으면 바로 안 튀어 나가는 안전 장비 의무화 하는게 더 나았지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155.230.***.***
그래서 사고 명칭을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 많더라. 하도 급발진급발진 거려서 실제 가능성 높은 패달 오조작은 고려를 안해서 사고 발생 시 운전자의 대응이 잘못되는 경우(엑셀 꾹!)가 많아진거 같다고.. | 25.05.22 10:44 | | |
(IP보기클릭)118.235.***.***
급발진 주장의 절반 이상이 50대 이하인데 뭔 쌉소리냐 | 25.05.22 11:42 | | |
(IP보기클릭)1.220.***.***
40대이하의 급발진 주장은 7.6%밖에 안됨 50대 이하로 잡으면 28.5%다 https://www.kpinews.kr/newsView/1065552639263039 | 25.05.22 12:55 | | |
(IP보기클릭)121.140.***.***
대체 뭘 보고 그런소릴함? | 25.05.22 12:57 | | |
(IP보기클릭)221.141.***.***
뭘 보든 내 말 맞음 | 25.05.22 13:38 | | |
(IP보기클릭)118.34.***.***
긁혔나봐 대충 나이를 알겠네 | 25.05.22 14:21 | | |
(IP보기클릭)122.128.***.***
급발진 x 급가속 o 보통 가해자가 피해자로 둔갑하기위해 만든 말장난임. 이미 많은 사례가 나왔음. 그전까지는 한문철, 박병일같은 틀딱들이 어떻게든 이슈몰이하려고 급발진주장했는데 지금은 증거가 나오다보니 여론도 거세어지고 한문철은 급가속쪽으로 접음 | 25.05.22 14:32 | | |
(IP보기클릭)106.101.***.***
티볼리 급발진 주장 사고도 손자가 죽어서 그동안 말을 아낀거지 유족 패소 판결이 옳았음
(IP보기클릭)211.234.***.***
브레이크등 안 들어왔는데 나왔다고 우긴 언론이 제일 잘못. 아니 유족이야 당연히 급발진이라고 하겠지만 그걸 확정인 것처럼 보도하면 안 되지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61.105.***.***
사람들이 엄청 감정적인게 손자가 사망 했다고 하니 더 그런거임. 실제 실험을 했을 때 브레이크 등은 시동 꺼져도 들어옴. 거기다 정상적인 상황이면 가속력은 절대로 브레이크를 이길수 없음. | 25.05.22 11:51 | | |
(IP보기클릭)1.220.***.***
브레이크가 고장나지 않았다면 브레이크의 제동력은 변속기를 거친 엔진의 동력이 이길 수 없게 설계됨 | 25.05.22 12:55 | | |
(IP보기클릭)118.235.***.***
나도 페달 오조작에 한표. 브레이크 고장나서 즈레이크 등이 안들어오나 했는데... 고장도 아니었음. 차량 회수해보니 브레이크 잘만 동작하더라는... | 25.05.22 14:52 | | |
(IP보기클릭)118.32.***.***
블박 영상에서 할머니가 울부짖는 소리 나온다고페달 오조작이 아니라 급발진 주장하는 의견도 있었는데 오히려 그렇게 정신 없을 때 실수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함. | 25.05.22 15:26 | | |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218.155.***.***
그것도 있고 나이 먹을수록 순발력과 인지기능이 떨어져서 오조작 확률이 올라가는거죠. 대다수의 급발진 주장 사고 연령대가 60대 이상임. 그 분들을 무시하는게 아니고 누구나 나이먹으면 그럴 수 있고 자연스런 현상임. 그래서 몇몇 국가들은 65세 이상 면허 반납을 권장하는거고... 말씀처럼 자만하지 않고 방어운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그 외적으로는 노인 운전자가 면허 반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는것도 필요하다고 생각... | 25.05.22 10:50 | | |
(IP보기클릭)58.120.***.***
막말로 맨날 하는 일도 실수 나는 게 사람임. 정신 없고, 피곤하고 그럴 때 일하다가 실수 나는 경험들 해봤을 거 아냐. 맨날 8~10시간 하는 일에서도 그런 일 발생하는데, 운전은 더더욱 컨디션, 기타 등등의 이유로 실수나거나 하기 쉽지. | 25.05.22 11:58 | | |
(IP보기클릭)123.16.***.***
(IP보기클릭)211.36.***.***
ㅇ 브레이크등이나 페달쪽 영상증거가 있지않는이상 오조작일수도있음 | 25.05.22 10:40 | | |
(IP보기클릭)125.242.***.***
엔진 터지게 달리는 급발진 중에 전화할 여유가 있었음? 그거 그냥 감속 안된다고 했던거 아님? 운전중 감속이 안되면 누구한테 전화를 하는게 아니라 일단 페단에서 발부터 떼고, 엔진 브레이크, 사이드 브레이크. 시동 정지같이 다른 감속 방법을 생각해야하는게 아닐까?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118.235.***.***
본인이전화한게아니라 뒤에앉은 아들이 전화검 엑셀에 발안올린상태 브레이크해봄. 엔진브레이크해봄 마지막 삼촌이 시동꺼보라함 시동끔 -정지 이런 영상있음 | 25.05.22 10:44 | | |
(IP보기클릭)121.165.***.***
그거 운전자가 전화한게 아니고 뒤에 앉은 아들이 했었을껄 | 25.05.22 10:44 | | |
(IP보기클릭)118.235.***.***
했어 뒤에 탄 아들이 말도 안되게 침착해서 다행이었지 | 25.05.22 10:44 | | |
(IP보기클릭)220.120.***.***
그거 전화를 뒷자석에 않은 자녀가 한거임 영상 보면 운전자는 정신 없지만 뒤에선 침착하게 해결방법을 찾음 | 25.05.22 10:45 | | |
(IP보기클릭)123.16.***.***
운전자랑 전화한 사람하고 다른 사람임 지금 얘기한대로 사이드 브레이크 안먹으니까 시동 꺼서 해결함 | 25.05.22 10:45 | | |
(IP보기클릭)211.234.***.***
https://youtu.be/KBplpWABIDg?si=IuOtBKreyq4y7I82 | 25.05.22 10:45 | | |
(IP보기클릭)125.242.***.***
나도 그거 보고 말한거임. 급발진이라기엔 너무 느렸음 | 25.05.22 10:47 | | |
(IP보기클릭)150.31.***.***
이거도 나중에 말 많았음.. 시동을 끄는거도 전문가들은 굉장히 위험한 행위라고.. 하고.. 시동을 끈다 -> 전자계통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 핸들 브레이크의 제어권을 상실할수 있다 여서 | 25.05.22 11:39 | | |
(IP보기클릭)221.147.***.***
엊그제 대만에서도 노령운전자 페달 오조작 사고가 있었는데 거의 시청역 참사급이었음 브레이크등은 물론 안 들어왔고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244.***.***
(IP보기클릭)39.122.***.***
(IP보기클릭)121.140.***.***
니차 엑셀이랑 브레이크랑 동시에 콱 밟아봐 차가 나가나 안나가나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125.242.***.***
그래서 그렇게된 차를 브레이크 밟아서 못세움? | 25.05.22 10:42 | | |
(IP보기클릭)218.155.***.***
기본적으로 제동력은 출력을 넘어서게 돼있음 | 25.05.22 10:57 | | |
(IP보기클릭)39.122.***.***
화가 왜이리 많아? 엔진!! 이상은 실제임 글을 못읽나?? | 25.05.22 11:26 | | |
(IP보기클릭)39.122.***.***
그렇게 써있음???상상임?? | 25.05.22 11:26 | | |
(IP보기클릭)118.235.***.***
급발진 글에서 엔진이상은 실제임이라고 써있으면 엔진이상으로 급발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의 맥락이지 뭔.. 글을 못읽나... | 25.05.22 11:29 | | |
(IP보기클릭)39.122.***.***
급발진의 정의가 의도치 않은 가속 즉 엔진 회전수 증가라면 엔진이상 글을 쓸 수 있지 그글에 갑분사하면서 엑셀이랑 브레이크동시에 밟ㅇ 라는 말을 하는게 엉뚱한거지 | 25.05.22 11:31 | | |
(IP보기클릭)121.140.***.***
대부분의 급발진 사고는 페달 오조작이라는 글에서 급발진의 정의 운운하는 댓글 쓰는건 안 엉뚱하고? ㅋ 의도치 않은 가속상황에서도 브레이크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니 동시에 밟으면 앞으로 안 간다는 이야기를 해주는걸 가지고 갑분싸니 엉뚱한 소리니 하는 니가 젤 이상한 알지? | 25.05.22 11:35 | | |
(IP보기클릭)58.120.***.***
급발진 글에 댓글 달아놓고, 자기는 엔진 이야기라며 글 못 읽는다고 한다. ㅇㅅㅇ. 대단하다. | 25.05.22 11:59 | | |
(IP보기클릭)223.38.***.***
정신이 | 25.05.22 12:30 | | |
(IP보기클릭)218.156.***.***
지금 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달 얘기를 하고 있는데 거기서 님은 지금 손가락 얘기를 뜬금없이 꺼낸거임. 현재 달과 손가락 모두 있기는 하나 글의 맥락상 주제는 달이지 손가락이 아니야. 손가락 자체는 있으니까 손가락 얘기가 틀린건 아니나 지금 얘기하고자 하는 주체는 아니니까 모두들 그부분을 지적하는거고. 문맥을 봐야지 단어만 보고 거기에만 집중하는건 좋은 대화방법이 아니야.... | 25.05.22 14:25 | | |
(IP보기클릭)39.122.***.***
아 내가ㅜ몰랐네 급발진는 엔진 알피엠 올라가는 일 없이 발생하는 거였나 보군 ㅋㅋㅋ | 25.05.22 15:18 | | |
(IP보기클릭)39.122.***.***
급발진이 왜생기는 지 생각해보면 될텐데??? 액셀 잘 못 밟는다 -> 알피엠이 오른다. ->결과적으로 급발진 아님 그냥 주행중 알피엠이 혼자 올라간다 ->급발진 | 25.05.22 15:21 | | |
(IP보기클릭)218.156.***.***
아직도 모르겠음? 지금 주제는 '급발진'이 아니라 '급발진의 주된 원인중에 하나인 패달오조작'. 즉 급발진을 얘기하는게 아니라 패달오조작에 대해 얘기하고 있는데 님은 계속 급발진만 얘기하고 있는거임. 급발진이란 단어에서 좀 벗어나서 글의 주제인 '패달오조작'에 좀 눈을 돌려보셈. | 25.05.22 16:43 | | |
(IP보기클릭)218.156.***.***
님의 급발전 정의 얘기가 틀렸다는 얘기가 아니라 지금 얘기하고 있는 주제가 다르다는거. | 25.05.22 16:4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일어나는 사고임 | 25.05.22 10:40 | | |
(IP보기클릭)211.36.***.***
휴먼에러를 얕보고 계시는군요 | 25.05.22 10:40 | | |
(IP보기클릭)118.235.***.***
저 페달블박 말고 다른것도 있음. 택시기사영상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118.235.***.***
옛날차들은 액셀 브레이크 높이가 비슷한거같은데 요즘은 아닐꺼같았는데 그래도 일어나나보네 | 25.05.22 10:42 | | |
(IP보기클릭)211.235.***.***
예상해야하는 휴먼 에러의 고려사항은 "이딴건 원숭이새끼도 안하겠지"를 인간이 한다는데서 시작해야함. | 25.05.22 10:43 | | |
(IP보기클릭)106.101.***.***
어떻게 저걸 헷갈리냐는 우리도 늙으면 자동차든 뭐든 당연하게 생각하던걸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짐 | 25.05.22 10:50 | | |
(IP보기클릭)211.235.***.***
이거 말고 아이오닉 사고도 있는데 그 차이를 무시하고 밟으심 ㅋㅋㅋ | 25.05.22 10:51 | | |
(IP보기클릭)39.7.***.***
사람이 실수를 하려면진짜 뭐에 홀린듯 하더라고. | 25.05.22 10:53 | | |
(IP보기클릭)39.7.***.***
대부분 페달 오조작임. 특히 전기차는 오조작으로 날아댕김. | 25.05.22 11:02 | | |
(IP보기클릭)218.52.***.***
(IP보기클릭)118.235.***.***
당연히 없지 오조작이니까. 브레이크를 밟은게 아니라 엑셀을 밟아버리는데 | 25.05.22 10:41 | | |
(IP보기클릭)218.52.***.***
아니 수동차 운전자들은 클러치부터 밟을듯 | 25.05.22 10:4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