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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버추어 파이터, 중요한 것은 혁신과 리얼리티

조회수 23345 | 루리웹 | 입력 2024.12.13 (15:40:00)
[기사 본문] 세가와 용과 같이 스튜디오가 더 게임 어워드 2024를 기해 깜짝 발표한 '버추어 파이터' 신작과 관련하여 'VF 다이렉트 2024'를 진행했다.



버추어 파이터 30주년을 기념하여 그간의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를 차례로 보여준 후 등장한 것은 세가의 COO 우츠미 슈지였다. '버추어 파이터 30주년 기념 영상이 어땠느냐.'고 서두를 연 그는 '세계 최초의 3D 대전 격투 게임이자 세가를 상징하는 IP의 하나로 수많은 게임에 영향을 준 세가의 대표 타이틀이지만 5를 마지막으로 개발이 멈춰 있었다.'고 말한 뒤 '기다림은 끝났다.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발표한 바와 같이 2006년이 마지막이었던 시리즈의 완전 신작을 개발 중'이라고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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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오리지널 팀이 참여한다며 '이번 신작 발표를 시작으로 세가는 VF 프랜차이즈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 강조하며, '이에 발맞춰 프랜차이즈 로고도 새롭게 리뉴얼 했다. 3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시기에 리뉴얼 된 새 로고를 잘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VF 프랜차이즈의 향후 목표는 'VF를 세계로!'이고, 이 키워드에 맞춰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언급한 그는 담당 프로듀서에게 마이크를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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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저 트레일러 상영 후 야마타 리이치로가 등장, '속편을 기다리던 전 세계 팬 여러분, 정말 오랜 시간 기다렸다. 마침내 완전 신작을 발표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인사하고,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었을 때 'VF란 무엇일까'에 대해 가장 고민했다며 자신이 내린 결론은 '혁신'과 '리얼리티'였는데 '시대의 혁신과 리얼리티에 끊임 없이 도전해 온 시리즈의 DNA를 답습하여 최신작을 만드는 것이 뉴 버추어 파이터에 필요하다.'고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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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버추어 파이터는 캐릭터 디자인, 배틀 시스템 등 많은 것들이 쇄신된다. '금일 공개된 티저 트레일러는 개발 중인 내용의 극히 일부'라고 강조한 그는 '게임의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말씀드릴 수 없으나 시리즈의 팬 여부와 상관 없이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기대를 뛰어넘는 작품이 될 것'이라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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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오늘을 기점으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VF 프랜차이즈에 대한 설명은 레거시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프로듀서인 아오키 세이지가 맡았다. 우선 금일 무료 업데이트 되는 PS4판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의 Ver.2.0에서는 피드백 받은 항목을 중심으로 밸런스를 조정하고, 보다 깊이 있는 배틀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네 가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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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기술 성능 조정: 주목 받지 못했던 기술 성능을 조정, 더욱 개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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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히트 효과 조정: 콤보에 변화를 주기 위해 시동기와 공중에서의 히트 효과 등을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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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복잡성 완화: 전진 입력 P를 일반 P로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체중을 간략화 하는 등 보다 편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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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기술 복각: '버추어 파이터 5R'에서 인기 있던 기술을 되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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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2025년 1월 28일 발매되는 '버추어 파이터 5 R.E.V.O.'이다. PS4판 Ver.2.0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스팀으로 옮겼으며, 롤백 기능의 추가로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아도 원활하게 대전할 수 있고, 금일부터 5일 동안 오픈 베타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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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판 '30th 이어 애니버서리 에디션'도 발매된다. '비장의 설정자료집'에는 초대 VF 개발 자료 중 엄선된 자료가 수록되며, 최초 공개 정보나 아무도 알 수 없었던 비밀이 담기게 된다. 'VF 30주년 애니버서리 사운드 컬렉션'에는 세가의 사운드 크리에이터 미츠요시 타케노부가 참여한 추가 트랙, VF5 R.E.V.O.의 오프닝 테마 '버닝 소울즈', 보컬이 어레인지된 VF3tb의 재키 테마 등을 포함하여 미수록곡이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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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30주년 기념 수영복 코스튬 세트는 팬들의 요청이 많았던 수영복 의상을 전 캐릭터에 추가하고,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아이템이 추가된다. 예약 특전은 DLC 특전 '세가 하드웨어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3종 세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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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는 글로벌 시장 흥행과 격투 게임 업계 선두 재탈환을 목표로 R.E.V.O.를 통한 글로벌 대회 '버추어 파이터 오픈 챔피언십'을 2025년 봄부터 시작하며, 예선을 돌파한 각 지역 챔피언이 한데 모여 세계 최강의 플레이어를 가리는 '그랜드 파이널 대회' 개최도 기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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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에보 재팬 2025 대회 종목으로 R.E.V.O.가 채택됐고, 내년 1월 시카고에서 열리는 '프로스티 파우스팅 XVII 2025'에도 참가하는데 이 대회에서는 R.E.V.O. 출시 기념 이벤트도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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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팬이 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VF 글로벌 공식 디스코드 '버추어 파이터 오피셜 서버'도 개설된다. 영어와 일본어로 운영되며, VF를 주제로 소통하는 것 외에도 개발자 정보 발신, 공식 온라인 대회 등이 진행된다. 유튜브와 X(구 트위터)에도 영어로 운영되는 공식 계정이 개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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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주년 기념 기획으로는 축하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VF 프로필 카드 생성기'가 30주년 기념 웹사이트에 공개되고, 30주년 기념 굿즈가 아마존에서 발매된다. 여기에 리미티드 런 게임즈와 제휴하여 '버추어 파이터 2'와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의 패키지도 발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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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같이 스튜디오 대표 요코야마 마사요시는 '몇 년 전부터 버추어 파이터 개발팀과 같은 스튜디오에서 일하며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하고, '3D 격투 게임의 시조이자 용과 같이를 비롯한 전 세계 수많은 타이틀에 영향을 끼친 이 전설적인 게임을 다시 한 번 세상에 내놓을 기회가 왔다는 것에 크리에이터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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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과 같이 스튜디오는 더 게임 어워드에서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와 함께 또 하나의 신작 '프로젝트 센추리'를 공개했는데, '혁신적인 배틀 액션, 마치 그곳에 있는 듯한 현장감 넘치는 필드, 이 모든 것들을 한데 이어주는 스토리텔링이 금일 발표된 두 신작 타이틀에서 공통적으로 중시하는 요소'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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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용과 같이 스튜디오가 오랜 기간 발전시켜온 기술과 버추어 파이터 개발진이 보전해 온 풀 컨택트 액션의 기술, 이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팀을 꾸렸다.'며, 현 시대에 걸맞는 재미, 지금이기에 더 즐길 수 있는 뉴 버추어 파이터를 용과 같이 스튜디오가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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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순서는 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 사우디 e스포츠 연맹 의장, 에보의 글로벌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디렉터 마크, 그리고 스즈키 유가 보낸 축전이었다. 특히 스즈키 유는 '30년간 버추어 파이터 브랜드를 지켜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가 좋아하는 동양적인 색채와 세밀한 표현으로 이루어진 배경이 인상적이었다. 약간 쉔무와 통하는 부분도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중략)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배틀이었는데, 배틀 데모가 정말 굉장해서 그것만으로도 대히트 할 수 있겠다는 예감이 들었다.'고 영상을 본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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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뉴 버추어 파이터

기     종

PC/PS5/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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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회아재 신나하는 모습이 그려지는구만..
24.12.13 15:43

(IP보기클릭)220.116.***.***

BEST
왜 사라는 멀쩡한데 아키라는 팍삭 늙고 거지꼴이 된거지
24.12.1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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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쉽게 좀 나와서 너도 나도 다 같이 합시다
24.12.13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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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와 가격이 미쳣더라 예구 세일가격 17.280 원 감사요
24.12.13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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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내는 김에 컬렉션도 하나 냅시다 제발
24.12.1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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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회아재 신나하는 모습이 그려지는구만..
24.12.1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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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사라는 멀쩡한데 아키라는 팍삭 늙고 거지꼴이 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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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개인적으로는 영화 일대종사 느낌나서 좋네요 ㅎㅎ | 24.12.13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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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난 저런 분위기 좋더라. 나이들고 약간 해탈한 스타일 | 24.12.13 18: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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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스텔라 라는게 이름인지 모르겠는데 맞다면 사라의 딸이아닐까 의심을 해봅니다. | 24.12.14 0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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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철권 니나와 카즈야 늙는 정도 생각하시면 아? 납득 | 24.12.15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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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사라나 잭키 딸이 아닐까 예상 중.. | 24.12.16 17: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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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남이
스파6는 류뿐만 아니라 춘리도 늙엇어 | 24.12.18 08: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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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는 김에 컬렉션도 하나 냅시다 제발
24.12.1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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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가격이 미쳣더라 예구 세일가격 17.280 원 감사요
24.12.13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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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잘될꺼야 힘을내
혹시 링크가 있나요? | 24.12.13 16: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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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잘될꺼야 힘을내
신작이 그 가격인가요?ㄷㄷ | 24.12.13 1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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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기회
신작이 아니라 옜날 버파 5 레보 예구 중이에요 | 24.12.14 06: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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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슬라임
답변 감사합니다.^^ | 24.12.14 13:07 | | |

(IP보기클릭)103.121.***.***

철권이랑 버파 콜라보를 볼수있을까...
24.12.13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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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반 ⓞⓞⓞ
버파에서 철권 콜라보는 했었어요 | 24.12.13 16:37 | | |

(IP보기클릭)27.124.***.***

천진반 ⓞⓞⓞ
닌텐도에서 스파,버파,철권 콜라보하긴 했죠....격겜은 아니지만 ㅎ | 24.12.14 08:45 | | |

(IP보기클릭)223.39.***.***

천진반 ⓞⓞⓞ
킹오파 올스타에서도 버파 대 철권이 실현된 적은 있음 | 24.12.16 17:26 | | |

(IP보기클릭)61.255.***.***

뭐 시간이 지나면 알겠지만 영상만 봤을 땐 전작들 링 스테이지 구성을 버리고 DOA처럼 가려는 걸까요?
24.12.13 15:55

(IP보기클릭)125.137.***.***

風間仁
이미 VF3때 링 스테이지 구성을 탈피해서 다양한 환경을 구현한 바 있습니다. | 24.12.13 16:04 | | |

(IP보기클릭)61.255.***.***

다음엇지
뭔가 설명하기 어렵네요. VF3에서도 사막 스테이지 같은거 제외 하면 주어진 규격의 '링'이있고 그 밖을 벗어나면 링아웃이 되죠. 크게 보면 고저차를 제외하면 5 스테이지들이랑 다를게 없다고 보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냥 DOA 처럼 스테이지는 쭉이어지는 연속성?을 얘기하고 싶었어요. | 24.12.13 16:19 | | |

(IP보기클릭)125.137.***.***

風間仁
아하 넵 어떤 느낌으로 말씀하신지 잘 알겠습니다 ㅎㅎ 사실 vf3 이후 후속작이 3편의 기조를 이어 받았으면 자연스레 doa같은 스테이지 구성이 됐을텐데, 4부터 다시 2처럼 사각링으로 회귀해서 갠적으론 늘 아쉬웠습니다. | 24.12.13 16:26 | | |

(IP보기클릭)61.255.***.***

다음엇지
맞아요. 저도 VF3 스테이지 구성을 정말 좋아했거든요. 그래서 이번 영상 보고 스테이지 구성의 격변을 바라고 있습니다. | 24.12.13 16:35 | | |

(IP보기클릭)14.32.***.***

風間仁
그냥 3탄 구성에 약간의 요소만 첨가해줬으면 하는 바램임. | 24.12.13 22:56 | | |

(IP보기클릭)118.46.***.***

風間仁
저 영상만 봤을땐 링아웃없이 벽있는 스테이지같은데 철권처럼 맵종류별로 무한맵 벽맵 링아웃맵 따로나올수도 | 24.12.14 14:04 | | |

(IP보기클릭)211.189.***.***

스즈키 유 ㅜㅜ 아자씨
24.12.13 16:05

(IP보기클릭)125.137.***.***

한가지 궁금한게... 캐릭터 모델링 클로즈업 한 이미지에서 아키라는 'Akira'라고 되어 있는데 왜 사라는 'Stella'라고 되어 있을까요? 아예 신작은 리부트하면서 캐릭 설정이나 이름까지 새로 판을 짜는걸까요?
24.12.13 16:16

(IP보기클릭)14.6.***.***

다음엇지
아키라가 나이든것을 보면 사라의 딸이라고 추측하는게 합당할 듯 하네요 | 24.12.13 19:25 | | |

(IP보기클릭)14.32.***.***

한듣보™
연령을 추정하기 힘들긴한데 아키라 외모상 엄청 나이먹어보이지는 않고 사라딸은 아닐것 같네요. | 24.12.13 22:45 | | |

(IP보기클릭)61.77.***.***

다음엇지
아키라 는 전설의 귀환 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스텔라 는 세계를 잇는 다리 라는 설명 보면 당최 알 수가 없네요 저게 두 세대를 연결하는 다리 라는 뜻으로 실제 세대교체 되는 것을 의미하는 건지.. | 24.12.15 13:02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61.81.***.***

가뜩이나 유저풀이 적은 격투게임계에 좋은 소식이긴 한데... 신규유저를 더 늘릴 방법이 먼저이지 않을까 싶네요... PS2 버파4 에볼에서 너무 너무 친절한 튜토리얼에 매료되어 버파에 흥미를 붙였는데... 그때 처럼 초심자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최우선으로 보임...
24.12.13 16:17

(IP보기클릭)175.118.***.***

BEST
쉽게 좀 나와서 너도 나도 다 같이 합시다
24.12.13 16:21

(IP보기클릭)58.127.***.***

버파5는 타이밍 딱 맞춰서 입력해야하는 커맨드가 캐릭터들마다 너무 많아서 진짜 짜증났는데..ㅠㅠ 이번엔 그런 커맨드좀 없애주길....
24.12.13 16:23

(IP보기클릭)115.143.***.***

썸네일 사라보고 출동
24.12.13 16:27

(IP보기클릭)117.111.***.***

세가야 이 기세를 몰아서 차세대 콘솔도.. 농담이야~
24.12.13 16:32

(IP보기클릭)58.235.***.***

루리웹-2278041289
이미 드림캐스트로 학을 뗐던.. | 24.12.14 02:39 | | |

(IP보기클릭)14.48.***.***

버추어파이터보니까 정지혁병장 생각나네
24.12.13 16:39

(IP보기클릭)211.44.***.***

스즈키 유도 엄청 늙었구나..
24.12.13 17:05

(IP보기클릭)116.46.***.***

아키라의 붕격운신 쌍호장을 한번도 성공 못해본 똥손이라서... 아무리 해도 리듬감? 감각이 없음 안되더군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잭키,리온,카게로 감 ㅋㅋㅋㅋㅋ
24.12.13 17:12

(IP보기클릭)211.220.***.***

철권태그가 흥했던게 초심자부터 고수까지 모두가 할수있어서였지 너무 어려워서 그들만의 리그가되면 결국 망 게임에서 무과금 유저들이 중요한 이유 깔아주는 유저가 있어야함 난이도 내릴 필요성이 잇음
24.12.13 17:44

(IP보기클릭)116.47.***.***

루리웹-1063033739
버파3이 흥행면에선 망이었는데 그때 나온 태그가 더 인기가 많았던건 사실입니다. 일본에서도 TB때까지도 유저수가 절반정도 되었다니까요. 문제는 입력난이도면에선 최고 어려운 4가 시리즈에서 2에 버금가는 대박을 터트리며 난이도를 원인으로 꼽는건 좀 아니라 생각합니다. 입력 난이도만 따지면 풍신류나 귀팔문같은 극악입력 난이도도 있고 오히려 버파4가 너무 성공하면서 일본만 가지고 해먹을만 하니 수익모델을 바꾸고 해외시장 버리면서 갈라파고스를 자처한게 버파시리즈가 지명도가 내려간 원인입니다. 당시 호평이었던 카드시스템이나 각종 이벤트 대부분이 일본한정이라 그냥 다른겜을 했으니 철권에 안밀리는게 더 신기했죠. | 24.12.15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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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M-URAJIL
철권은 모두가 초풍을 밥먹듯이 날리는줄 아세요? 가드버튼 하나의 차이로 난이도가 갈릴뿐입니다 그때 버파4가 성공한건 아마 철권4가 시원하게 말아먹어서겠죠 | 24.12.15 01:49 | | |

(IP보기클릭)116.47.***.***

루리웹-1063033739
가드버튼이 버파3때생긴것도아닌데 가드버튼징징거리는것도 좀 적당히 하셨으면합니다. 잘나갈때도 가드버튼있고 잘못나갈때도 가드버튼있으면 좀 생각좀 해보고 이유라고 써야할거 아닌가요? 철권4이야긴 ㅎㅎ 에휴. | 24.12.15 01:55 | | |

(IP보기클릭)211.220.***.***

NODEM-URAJIL
그래서 1부터 우리나라는 철권이죠 열심히 가드부심부리며 니들만의 리그하세요 ㅎㅎㅎ | 24.12.15 0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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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M-URAJIL
학창시절 게임하는 애들은 모두가 하나같이 가드버튼탓이였는데 그게 아니였다면 그냥 버파 자체가 씹노잼인가봐요 ㅎㅎㅎㅎ | 24.12.15 0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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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DEM-URAJIL
커맨드 입력면에서는 솔직히 버파가 더 어려운뎁쇼.. 풍신류나 귀팔문은 뭐죠? 철권3 버그기술 귀캔을 말씀하시는건가요ㅎㅎ 그런 초고난이도급 버그기술은 버파2 에도 있지 않았나요? 천발펀치라고ㅋㅋㅋㅋ 풍신류 스킬은 솔직히.. 극악난이도라고 말할만한게 없어요. 콤보가 좀 빡셀 순 있지만서도ㅋㅋㅋ 그리고 버파3는 96년.. 철권 태그는 99년 입니다;; 비숫한 시기에 나온 게임이 아니어요. | 24.12.15 07:09 | | |

(IP보기클릭)218.145.***.***

그때 열심히 했던 분들 이제 다 아저씨인데... 잘 불타오르려나?
24.12.13 18:02

(IP보기클릭)182.221.***.***

기대됩니다 !
24.12.13 18:09

(IP보기클릭)106.102.***.***

오리지널팀이 참여하면 막내가 50이고 평균 60~70세 노인인건가 ㄷ
24.12.13 18:21

(IP보기클릭)183.101.***.***

Ranpo!
그래봐야 실제 플레이어들 보다 조금 많은 뿐임...ㅎㅎ | 24.12.13 20:55 | | |

(IP보기클릭)14.6.***.***

독보정슬 커맨드 쉽게 바꿨으려나!?
24.12.13 19:25

(IP보기클릭)223.39.***.***

한듣보™
독보정슬 없어지고 제슬탄퇴 생긴지는 꽤 되었음. 커맨드는 그대로.. | 24.12.16 17:22 | | |

(IP보기클릭)218.158.***.***

이것도 모드의 희생양이 될지도
24.12.13 19:36

(IP보기클릭)119.207.***.***

철권보다는 즐겨해서인지 반갑다는. 진짜 얼마만의 후속작인지...
24.12.13 19:43

(IP보기클릭)218.209.***.***

대단한 게임이죠 대전격투를 비롯해 3D 게임의 붐을 일으킨 게임!!
24.12.13 19:49

(IP보기클릭)175.197.***.***

와; 내가 알던 그 버파가 맞는가?
24.12.13 20:53

(IP보기클릭)183.101.***.***


지독한 놈들... 이거 하나를 몇 년이나 팔아먹을 생각이냐?!!! (예구 버튼을 누르며...)
24.12.13 20:54

(IP보기클릭)218.51.***.***

일용 아범-586
상술에 치를 떨며 예구해야죠 | 24.12.14 00:32 | | |

(IP보기클릭)116.126.***.***

이 나이에 게임 소식 듣고 설레일줄 몰랐다
24.12.13 22:46

(IP보기클릭)1.249.***.***

인게임영상은 살짝 아쉽다
24.12.13 23:0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178.***.***

세가 드디어!! ㅠㅠ
24.12.13 23:06

(IP보기클릭)125.182.***.***

버파3까지 인생격겜이었는대.. 5는 사봤는대 손이안가던
24.12.13 23:12

(IP보기클릭)121.138.***.***

레보 베타 해봤는데 뭐 완성된 게임 이식이라서 별 문제는 없네요. 네트워크 시험으로 베타를 푼거 같은데... 근데... 사람이 없어... 너무 늦은 시간이라 그럴까 국가가 문제일까... 외국 사람들이 버파 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좀 필요할 거 같네요...
24.12.14 01:10

(IP보기클릭)119.65.***.***

G식백과에서 또 소개되겠구만
24.12.14 06:46

(IP보기클릭)27.124.***.***

https://youtu.be/BzPDSxiZUr0?si=f4rOqVj5ibLQRMtU 이것도 부탁 합니다.어!! 이건 반남인가!?
24.12.14 08:47

(IP보기클릭)1.232.***.***

내말도니말도맞다
반남이 주도하긴 하는데 실 개발은 모노리스 소프트라서 이젠 닌텐도에 문의해야 할판. | 24.12.14 21:32 | | |

(IP보기클릭)121.138.***.***

내말도니말도맞다
이런 게 있었구나... | 24.12.16 10:45 | | |

(IP보기클릭)39.7.***.***

나도 격겜 잘하고 싶다!!
24.12.14 10:53

(IP보기클릭)210.113.***.***

버파♥
24.12.14 15:03

(IP보기클릭)220.86.***.***

버파3때의 영광을
24.12.14 19:49

(IP보기클릭)119.201.***.***

95년도에 붕격 운신 쌍호장 연습 진짜 많이 했었는데 벌써 세월이
24.12.14 20:09

(IP보기클릭)175.214.***.***

애초에 아케이드 게임이라도 버파는 수년간 철권에 비해 콘솔이나 pc로 이식할때 추가요소가 거의 없음 철권만 봐도 스토리에 엔딩무비 각종 요소가 많은데 버파는 아케이드로 꾸준히 버전업은 해도 콘솔추가요소가 전무함 이번에 버파 신작 나오면 철권처럼 각 캐릭터 스토리모드 하나씩 채용하고 보스도듀규랄말고 새로운 캐릭 하나 냇으면 좋겠음 철권5처럼 아케이드 히스토리라고 버파1~5 아케이드버전 수록도 해주고.
24.12.14 21:01

(IP보기클릭)211.216.***.***

얼티밋 키보드워리어
버파4에볼루션은 근데 추가모드나 내용이 방대햇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닌가요? | 24.12.16 00:01 | | |

(IP보기클릭)175.214.***.***

삼숙
커맨드 연습모드 커스텀마이즈 도장모드 고스트모드 이런거 전부 철권에도 있던거 아닌가요? 뭐 10주년 기념으로 버파1목각폴리곤으로 버파4하는 모드 말씀하시는 건가요? 제가 말하는건 "스토리"모드"입니다 철권도 1부터 가정용으로 이식되고 캐릭터 엔딩 추가했어요 보스도 시리즈 내내 한 놈만 징하게 우려먹기 한거 아니었고 버파는 아케이드 모드 클리어해봐야 스텝롤 나오는게 전부니까 하는 소립니다 캐릭도 철권보다 적은데 각 캐릭터 엔딩동영상이나 프롤ㄹ로그 에필로그를 텍스트에 일러스트나 CG 넣는게 그렇게 어려운가요? | 24.12.16 01:26 | | |

(IP보기클릭)59.15.***.***

우리나라에 아키라꼬마인가? 유명한 버파플레이어가 일본대회가서 일본상대로 개발랐던 영상 봤었는데 진짜 멋있었음
24.12.14 23:12

(IP보기클릭)220.65.***.***

철권이 8에서 똥싸는거 보니까 쟤들보단 우리가 나을지도 하고 만드나봄.
24.12.15 02:23

(IP보기클릭)114.200.***.***

제발 1~4 콜렉션 하나 내 줘라 그리고 요즘 스파6의 모던 컨트롤 보면서 느낀건데 실현가능성은 제로겠지만 회피버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 난 3의 회피버튼 너무 좋음. 스틱만으로 회피가 3만큼 잘 되지 않아서 그리고 철권은 이것저것 다 데려와서 등장캐릭이 막 무겁지 않은 느낌인데 버파는 너무 엄격함. 쉔무의 하즈키료나 용과같이의 키류. 마지마같은 애도 출연 시켜주면 잘 팔릴것 같은데 그리고 좀 기술 좀 줄였으면. 기술 너무 복잡하고 많아. 3~4 정도가 딱 적당한듯.
24.12.15 03:30

(IP보기클릭)14.50.***.***

시몬 벨몬드
버파는 기술이 많은 게 좋은 것 같은데? 어차피 그거 다 익히는 것 아니고,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이 기술 좋다' 싶은 것들 위주로 선택해서 숙련하고 사용하면 되는 거라... 기술이 적으면 오히려 선택폭이 줄어듬. | 24.12.17 22:39 | | |

(IP보기클릭)114.200.***.***

루리웹-4351693756
맞네. 걍 내 욕심이지. 왠지 모든 기술을 다 익히고 그걸 자유자재로 사용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건데. 사실 그럴 필요없는데. | 24.12.18 07:11 | | |

(IP보기클릭)124.57.***.***

한국인 캐릭터 좀 만들어줬으면..... 3때부터 계속 기대했었는데.
24.12.15 05:14

(IP보기클릭)211.184.***.***

격겜나오는건 좋은데 과연 지금 격겜판에서 지속성을 가질수있을지, 스파 철권 길티 거의 삼파전이고 드볼파 그랑블루버서스 도아등 매니아층만 하는겜들도 아직 멀티인원은 있긴한데 솔칼 사무라이쇼다운 이런건 멀티 다 뒤져가지고 사실상 나와서 1년도안되서 멀티뒤지는 격겜이 많아가지고서리
24.12.15 06:12

(IP보기클릭)174.0.***.***

철권같이 싼마이 이팩트, 붕붕 떠댕기는거 없어서 좋아했는데. 돌아왔네.
24.12.15 07:11

(IP보기클릭)221.162.***.***

당장 베타는 무료로 가능하고, 난 예구버튼을 눌렀음. 일단... 재적응이 조금 필요하지만, 역시 버파는 재미있더군요.
24.12.15 11:48

(IP보기클릭)14.50.***.***

善惡の彼岸
진짜 오랜만에 해봤는데 '역시 버파다' 싶더라고요. 분명히 버파의 대전 격투 스타일은 대체할 게임이 없음. 기술들의 사실적인 동작도 하나하나 보는 맛이 있고. | 24.12.17 22:42 | | |

(IP보기클릭)221.162.***.***

루리웹-4351693756
너무 오랜만에 버파를 해보는지라 트레이닝에서 기본 시스템이랑 주력 캐릭들 커맨드 부터 다시 외우고 있어요. 기억 속의 버파때 보다 기본 시스템이 훨씬 알기 쉽게 다듬어져 있어서 살살 적응하며 즐겨보려고요.^^ (물론, 눈과 손이 매우 바쁨) | 24.12.17 22:59 | | |

(IP보기클릭)218.147.***.***

격겜은 잘 못하지만 갠적으로 철권보단 버파가 과장되지않으면서 적당히 리얼하고 박력있고 좋은듯
24.12.15 15:16

(IP보기클릭)174.0.***.***

철권 첨에 나왓을때 버파 짭 느낌에, 효과가 과한+너무 싸구려 그래픽 효과라 정말 싫었음. 그리고 타격을 하는건지 리듬겜을 하는건지.. 타격효과라는게 빡빡 들어가는것도아니고. 지금도 같고.
24.12.15 17:12

(IP보기클릭)121.177.***.***

버파 세계로! 이랬을때 스파처럼 캐릭터로 월드투어할 생각인가 싶지만 완전 신작이라니 기대를 안할수가없네요..ㅋㅋ
24.12.15 17:56

(IP보기클릭)121.138.***.***

회잡풀! 회잡풀!!
24.12.15 20:06

(IP보기클릭)121.180.***.***

오락실에서 버파하던 아재인데 영상보고 좀 지렸슴 ㅋㅋㅋㅋㅋㅋ
24.12.15 20:24

(IP보기클릭)119.193.***.***

버파4 도장깨기 재밌었는데. 혼자 놀 수 있는 컨텐츠가 있었으면 좋겠다.
24.12.15 23:12

(IP보기클릭)211.206.***.***

버파는 개인적으로는 스파,철권,킹오파와 달리 스토리에 너무 신경을 안쓴게 크다고 생각함 스토리 모드 따로 만들어서 하면 유입도 생기고 좋읕텐데 ;;; 특히 주인공으로 설정된 아키라는 내가 알기로는 5동안 우승을 한적이 없음;;;; 오히려 주인공 아키라보다 우승경력도 설정상만 보면 카게마루가 주인공이라고 할정도;;;
24.12.16 00:14

(IP보기클릭)175.214.***.***

탄핵호소인
스토리가 철권에 비해 너무 부실하고 형편없어서 스토리모드를 넣냐마냐에 관심도 없고 그냥 아케이드(업소판)먼저 만들고 거기서 연습모드 커마,이런거만 추가한게 전부였죠 1탄부터 5탄까지 지금까지. 그것때문에 식상해서 철권에 비해확 뭔가 글어들이는 메리트도 적다고 봅니다 | 24.12.16 01:30 | | |

(IP보기클릭)222.106.***.***

탄핵호소인
그런건 바라지도 않지만, 엑박360 버파5 라이브아레나 콘텐츠는 진짜 잘 만들었었는데.. 그것만 계승해도 반응을 좋을거 같네요. | 24.12.16 15:41 | | |

(IP보기클릭)118.129.***.***

리얼리티를 추구한다고 말하던데.. 영상 자세히 보면 막기 모션이 상대 공격에 따라 다 다름. 실제로 싸우는것처럼 공격을 막음. 철권은 막기 모션 다 똑같은데.버파는 공격마다 막는 자세가 다 다른듯... 실제로 해보면 어떤 느낌일지...매우 궁금함
24.12.16 00:27

(IP보기클릭)39.117.***.***

반격기와 엔딩에 모탈컴뱃처럼 척추뽑는거 넣어주면 대박인데
24.12.16 09:24

(IP보기클릭)121.138.***.***

팬으로서 반가움 ^^ 쉔무도 기다렸는데 이정도라면 이건 내후년쯤에는 나오겠네 ^^
24.12.16 10:46

(IP보기클릭)175.214.***.***

이번엔 철권스타일의 타격 이펙트가 들어갔네요.난 이전의 타격이펙트 없던 버파가 좋긴함. 지금까진 버파만의 어려운 커맨드 때문에 너무 스킬을 쓰기 힘들어 매니아가 아니면 다 떨어져나갈수밖에 없는 시스템이었는데 이젠 좀 간소화 해서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24.12.16 13:45

(IP보기클릭)118.235.***.***

크로키북
타격 이펙트 추가 된 것도 4때 인가 5때 인가 부터 추가 되긴 했는데,철권 처럼 과한 이펙트도 아니었고 노멀 히트는 노란색,카운터 히트는 적색 으로 표시되어서 카운터 확인이 좀 더 쉬워졌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24.12.18 14:18 | | |

(IP보기클릭)106.102.***.***

베타 해보니깐 어렵네요.
24.12.1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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