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6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콘솔과 PC 양 플랫폼 모두에서 흥행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4월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1년여 만에 전 플랫폼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했다. 콘솔 출시 당시 압도적인 지지와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지난 6월 12일 정식 출시된 PC 버전도 뛰어난 액션성과 최고 수준의 최적화를 바탕으로 전 세계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SIE 세컨드 파티로 선정된 시프트업이 개발한 AA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지난해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출시 후 60여 개국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에 오르며 글로벌 게이머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극한의 액션과 수려한 그래픽 등 뛰어난 게임성을 바탕으로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2점을 기록하고 플레이스테이션 유저 160만여 명이 참여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에서 8개 부문 수상을 거두는 등 평단과 대중의 호평 속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입증했다.
이달 출시된 PC 버전은 출시 당일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SIE 싱글 플레이 게임의 스팀 출시 이래 최고 기록인 동시 접속자 수 18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출시 하루 만에 8,500건 이상의 유저 평가 중 96% 이상이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남겼으며 출시 3일 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는 등 국내에서 개발된 싱글 플레이 게임 사상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며 전방위에서 뚜렷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DLSS 4, FSR 3 기반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고해상도 텍스처, 프레임 레이트 제한 해제,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지원 등 PC 환경에 특화된 신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이를 통한 역대 게임 최고 수준의 최적화로 다양한 PC 환경을 가진 유저들에게 게임 핵심 요소인 극한의 액션을 오롯이 전달하며 안정적이고 뛰어난 게임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시프트업의 또 다른 대표작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5월 중국 정식 출시 이후 1,000만 명이 넘는 사전예약자를 기록했으며 론칭 직후 중국 앱스토어 매출 순위 11위, 6월 11일 ‘오버존’ 스토리 업데이트 직후 최고 순위 7위를 달성하는 등 현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시프트업이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중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시프트업은 이달 12일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 출시와 연계해 두 자사 대표 IP간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국내외 게이머들의 관심을 결집시켰다.
스텔라 블레이드에는 ‘승리의 여신: 니케 DLC’를 통해 △니케 전투 형식의 미니게임 △한정 코스튬 △인기 캐릭터 '홍련'과의 보스전 등이 추가되었으며, 니케에서는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 캐릭터 및 한정 의상 △콜라보레이션 스토리 △스텔라 블레이드 보스전 형식의 미니게임 등 두 게임의 개성과 매력을 살린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크로스 콜라보레이션은 세계관 설정 공유 등에 한계가 있는 타사와의 협업이 아닌 시프트업 자사 IP 간의 협업으로, 두 게임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IP 간 시너지 창출과 콘텐츠 확장에 성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자사의 대표 IP인 ‘스텔라 블레이드’와 ‘승리의 여신: 니케’가 플랫폼과 지역을 가리지 않고 연이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시프트업의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와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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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만에 피시로만 100만 넘겻다는거네 ㄷ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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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는 PS5판 100만장도 팔리지 않아서 판매량 발표 하지 않은거라며 난리를 쳤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실제론 200만장 넘게 팔럈던거군 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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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장도 못 팔아서 발표 안 하는 거다! 라던 무지성국산겜억까 병.신들 이젠 뭔 개소리를 지껄이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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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팔았다... 김형태는 옳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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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르게요 근데 게임 보면 바로 구매하겠죠 타키 모드 나오면 좋겠다 나는 타키가 완전 맘에 들던디 | 25.06.16 1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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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키모드 있던거같아요 전에 검색하다가 본거같음요. 이번에 게임에 타키복장이 공식으로 추가되잇기도하고 칼이랑 헤어까지 모드로 가능한거같더라고요 | 25.06.16 1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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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키 눈매가 너무 마음에 듭니다 어떻게 그렇게 디자인을 했을까요.... 대단합니다 | 25.06.16 14: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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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버전이 드디어 나왔다아아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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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는 PS5판 100만장도 팔리지 않아서 판매량 발표 하지 않은거라며 난리를 쳤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실제론 200만장 넘게 팔럈던거군 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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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겜사들은 판매량을 실시간공개보단 주로 주주발표나 실적발표 이럴때 하더라구오 아니면 한번에 몰아서 하던가. | 25.06.16 1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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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할 필요 없긴 함... | 25.06.16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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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2월에 200만장 팔렸다는 기사 나왔음 | 25.06.16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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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도 "아니야 아닐거야~ 그럴리 없어!"시전 하는 인간들 많아요 ㅋ | 25.06.16 16: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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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ckㅅㅅ | 25.06.16 1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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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장도 못 팔아서 발표 안 하는 거다! 라던 무지성국산겜억까 병.신들 이젠 뭔 개소리를 지껄이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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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편에서 소니 투자를 안받으면 동발 무조건일거같은데 투자를 받으면 동발은 힘들거같음. 나중에 팔아도 중복구매 포함 100만장이 넘게 팔리는데 나눠팔지 뭐하러 동시에 팔아서 중복구매 수요를 날려먹겠음 | 25.06.16 1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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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구매가 100% 확실한 요소도 아니고 흔히 말하는 장사에도 다 철이 있는데 당연히 후속작 나오자 마자 파는게 낫지. 뭐하러 1년 후 판매량을 기대하죠? 오히려 기다리다가 관심에서 사라질 확률이 더 높을 거 같은데요? | 25.06.16 1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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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려 좀 덜팔렸으면 속편은 동발하겠네 싶겠는데 어느정도 잘팔린게 아니라 폭발적으로 팔림으로서 관심에서 사라지지 않았다는 거를 스텔라블레이드가 그대로 증명을 해버렸잖음요. 게다가 psn연동으로 소니 내에선 중복구매율도 좀더 명확하게 체크가 되고있을거고 | 25.06.16 11: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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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기술지원을 많이 받아서. 바로 독자적으로 나가기 힘들껄요. 저는 오히려 이브가 플스 게임의 대표적인 케릭터로 자리 잡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25.06.16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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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트로봇에 이브가 나온거보면 IP 절반은 이미 소니꺼 같음. 소니 IP가 아닌데 아스트로봇에 나온 IP가 있었나요?? | 25.06.16 1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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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콤 류켄이 나왔을걸요 | 25.06.16 1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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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 메기솔, 페르소나 캐릭터도 있습니다. | 25.06.16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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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테나 스네이크도 있고 많아요 그냥 플스독점이었던겜들 나온거라 | 25.06.16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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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독점IP만 나오는게 아니었군요. 그럼 앞으로는 모르겠네요. 후속작을 소니의 자본과 기술지원을 받냐 안받냐가 가르겠네요. | 25.06.16 17: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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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게된게임이란 이런것이네 | 25.06.16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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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포화란~ | 25.06.16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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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작은 모르겠는데 스텔라 블레이드 자체는 소니 IP고 개발에도 많은 소니의 인원이 투입 되었기 때문에 멀티 동발은 불가능할 겁니다. | 25.06.1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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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블이 소니 IP라는 소리는 또 처음이네. 그게 왜 소니꺼죠? 시프트업꺼지. 시프트업이 소니랑 몇년 계약했는지는 모르겠는데 계약기간 끝났거나 재계약 안하면 시프트업 IP 소유 아닌가요? 그런 식이면 누가 소니랑 계약해요? | 25.06.16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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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드 서드파티의 아이피는 투자 퍼블리셔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해당 타이틀의 독점 판매를 위해 투자 조건으로 계약을 채결하는거지 IP의 소유권을 사들인것은 아닙니다. | 25.06.16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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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가 세컨드파티 플스 선발매 기간 독점으로 투자한거라 멀티 동발은 불가능할겁니다 소니가 스위치나 엑박에 동발 허락해줄 리도 없고요 | 25.06.16 11: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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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끝났으면 소니와의 관계도 끝인거지 뭔 평생 노예 종속 계약도 아니고 시프트업이 소니 자사도 아니고 뭐 이런 헛소리들이 많이 나오지? | 25.06.16 1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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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세컨드파티 투자 조건이 "멀티 동발 불가" 라고요. 동발 뜻 모르세요? 당연히 이 기간이 끝나면 출시하겠죠 다른 플랫폼으로 | 25.06.16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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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계속 난 계약 끝났으면 단서를 먼저 썼잖아요. 똑같은 얘기구만 시비는 그쪽이 먼저 걸어넣고 화를 내시죠? 이해를 못하겠네. | 25.06.16 1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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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시프트업이 소니 자사였다면 세컨드파티가 아니라 퍼스트파티 라고 썼겠죠 개념 모르시는거 같아 설명드리자면, 퍼스트파티 - 지분 보유한 자회사, IP도 소유 (산타모니카, 아소비, 너티독 등) 세컨드파티 - 투자만 해주는 회사, IP소유 안함 (여기선 시프트업이 해당) 서드파티 - 그 외의 회사로 그냥 해당 플랫폼에 게임 출시만 하는 회사, 어느정도 지원 받을 수는 있음 (기타 회사) | 25.06.16 1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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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똑같은 얘기 맞음 젤 위에 내가 쓴 대댓글에 왜 님이 나한테 헛소리니 뭐니 하면서 끼어든지는 의문임 시비를 내가 먼저 걸었니, 화를 내니 하는건 왜 나온지도 모르겠고. 그쪽한테 쓴 댓글도 아닌데 | 25.06.16 1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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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력이랑 노하우 생기기 전까진 소니에 빌붙어도 됨 나중에 어느정도 성장하고 궤도에 오르면 스텔라 블레이드는 이해관계가 많으니 완결짓고 걍 새IP 더 과감하게 만들어서 독립했으면 함 | 25.06.16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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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사항은 모르지만 스텔라블레이드는 앞으로도 소니IP 취급하기로 계약했을 것 같음. 그러니 아스트로봇에 출연시켰겠죠. 따라서 동발은 안될 것 같고 추후 발매도 플스 다음 딱 스팀까지만일 듯. | 25.06.16 1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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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드 서드파티는 독점판매 기간을 조건으로 지원 받는것이지 퍼블리셔가 IP의 소유권을 갖는것이 아닙니다. 아스트로봇에 나왔다해서 그럴거라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스파의 류 라던가 데메크의 단테도 나오는거 보면 단순히 플스로 발매 했던 게임들을 패러디 한거라봐야 합니다. 투자를 받고 독점발매를 다시 거칠지 어떨지는 시프트업의 선택에 달렸지만 소니입장에선 엑스박스와 동발하고 싶지는 않을거 같아요. 한가지 예로 또다른 세컨드 파티 회사인 스퀘어 에닉스에서는 계약 상으로 걸려있는 FF7 RE파트3 이후로는 멀티 플랫폼으로 갈것이고 더이상 플스독점 발매 하지 않을것이라고 합니다. | 25.06.16 14: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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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 갈거없이 데스스트랜딩 보면되죠 1편 피씨판은 505가 배급했지만 2편은 다시 플스 기간독점(아마도)으로 돌아온거보면 시프트업이 소니랑은 연을 끊겠다 이런게 아니면 비슷하게 갈 확률이 높음 | 25.06.16 16: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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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속작을 소니의 자본과 기술지원을 받냐 안받냐가 가르겠네요. | 25.06.16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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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가 있긴 해요 | 25.06.16 10: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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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정확히 말하면 싱글 패키지겜이겠네요 | 25.06.16 10: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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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는 패키지가 아님 | 25.06.16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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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게임 배틀그라운드는 한때 전세계 1위찍었었고 7,500만장 팔렸음 ㄷㄷ | 25.06.16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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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브더다이버가 작년에 500만장 넘겼음.. | 25.06.16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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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정체성이 애매모호한 회사라 이제는 일본 회사라 봐도 되는게 아닌지? | 25.06.16 10: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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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C(지주회사,한국) -> 넥슨제펜(상장,일본,넥슨코리아 지분 100% 보유) -> 넥슨코리아(제작사,한국) 이렇게 요상하게 꼬여있죠 | 25.06.16 11: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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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더다는 가격이 싼것도 있으니.. 스텔라 500만 팔면 진짜 대단ㄹ할듯 | 25.06.16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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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익은 소니가 지원해준게 있어서 진작에 넘었다고 했을걸 | 25.06.16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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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헷 | 25.06.16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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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건 뭐임... | 25.06.16 1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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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규 의상입니다 | 25.06.16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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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호~!! | 25.06.16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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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스텔라블레이드 인겜임?!?! | 25.06.16 11: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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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팬아트 일건데. 내 휴대폰에 있었음. 기억은 잘안나는데 니케 블라에서 다운 받은 듯. | 25.06.16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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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맞아요 니케 콜라보 슈트 6개중 하나 | 25.06.16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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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리스 의상 말고 위에꺼 물어본거임 실사같길래 | 25.06.16 12: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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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6.16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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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작성글들이 예술이시구만 주식사신분들 총출동 했네 | 25.06.16 1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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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엔씨주식 리니지월드 나왔을때 팔았지롱ㅋ | 25.06.16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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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량 300만 돌파…PC판 100만 조회수 586 | 루리웹 | 입력 2025.06.16 (10:40:00) 6월 12일 PC 버전이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의 판매량이 공개됐다. 16일, 시프트업이 포스트 아포칼립스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의 전 플랫폼 누적 판매량이 300만 장을 돌파했다고 공식 발표한 것 시프트업 공식 발표임. | 25.06.16 11: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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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읽어보고 없어서 다른 기사 몇개 더 읽어봐도 없더라구요. 님 댓글 보고 몇개 더 찾아보니까 시프트업에서 발표했다란 문장이 있네요. 근데 문장 딱 한줄이라 플스와 달리 스팀판은 트랙킹이 되는건지 아니면 똑같이 추정을 한건지 모르겠네요 | 25.06.16 11: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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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스팀 판매 추적 사이트상에서는 40~45만 정도 수치로 뜨긴해서.. 그리고 시프트업에서 오피셜로 나온건 없어요 기사상엔 나와있지만 시프트업이 발표한건지는 아직 모름 | 25.06.16 1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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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kbn.mk.co.kr/news/it/11343580 일반 기사로도 다 나왔어요. 시프트업 공식임.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누적 판매 300만장 돌파…PC판만 100만 ‘호조’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액션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판매량은 콘솔과 PC 플랫폼을 합산한 수치다. | 25.06.16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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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na.co.kr/view/AKR20250616053300017 연합 뉴스로도 다 뜸. | 25.06.16 11: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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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사실이면 스팀 판매량 추적 사이트에 나온 수치보다 실 판매량이 더 크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좋은 참고가 될듯 | 25.06.16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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