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호넷은 살아있었다, 6년의 기다림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9월 4일 발매
‘할로우 나이트’ 로 널리 알려진 개발사 ‘팀 체리’는 금일(한국시각 21일) 진행한 공개 영상을 통해, 자사가 개발 중인 최신작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최신 플레이 영상 및 발매 시점을 공개했다.
메트로바니아 타이틀 ‘할로우 나이트’의 외전작인 ‘할로우 나이트 : 실크송’은 지난 2019년 발표된 이후 2025년인 현재 시점까지 6년 동안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그 사이에 구체적인 발매일이나 플랫폼 /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정보 등이 공개된 것은 없었다.
게임쇼에서의 시연도 판데믹 이전인 2019년 E3가 마지막이며, 이후에는 게임쇼 및 온라인 공개 등에서도 자취를 감췄다. 당초에는 2023년 출시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당해 5월 SNS를 통해 출시 연기가 공지된 이후에 별다른 업데이트 없이 현재 시점까지 도달했다. 그러던 와중 4월에 진행한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2025년 연내로 출시 시기만을 확정한 바 있다.
아주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할로우 나이트 : 실크송’은 오는 9월 4일로 발매를 예정한 상태다. 또한, 8월 20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게임스컴 2025’의 Xbox 부스 및 닌텐도 부스에서 오프라인 시연을 진행했으며, 발매 예정 플랫폼은 PC와 PS4 및 PS5 그리고 Xbox와 닌텐도 스위치 1 및 2로 만나볼 수 있다.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