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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2의 악몽을 잊고, '배틀필드 6' 오픈 베타 체험

조회수 9107 | 루리웹 | 입력 2025.08.09 (12:40:00)
[기사 본문] EA, 배틀필드 스튜디오스의 최신작 ‘배틀필드 6’ 가 오픈 베타를 오늘(9일)부터 시작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일부터 오픈 베타 얼리액세스를 통해 이틀 일찍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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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오픈 베타는 굉장히 높은 주목도를 보이며 얼리 액세스 기간에만 동접자 33만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과연 ‘배틀필드 6’ 는 어땠는지 지난 이틀 간의 플레이 소감을 간단한 프리뷰로 정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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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배틀필드 6’ 오픈 베타에는 3개의 맵과 3개의 모드를 시작으로 주차마다 콘텐츠가 추가된다. 최초 이베리안 공격(지브롤터)/카이로 포위전(이집트)/리버레이션 피크(타지키스탄)의 3개 맵을 바탕으로 컨퀘스트/브레이크스루/도미네이션/킹오브더힐 모드가 제공되었다. 오픈 베타가 진행됨에 따라 추가로 엠파이어 스테이트(뉴욕) 맵, 러쉬/분대 데스매치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 스페셜리스트를 버리고 병과로 돌아가

본작은 ‘배틀필드 2042’ 의 스페셜리스트를 버리고 전통적인 돌격병/공병/보급병/정찰병의 4개 병과 체계로 돌아왔다. 4개의 병과는 약간의 조정을 거쳤다. 일단 제세동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군을 부활시킬 때 아군을 뒤로 끌어낼 수 있다는 점은 가장 유명한 변화다. 그리고 앉은 채로 달리거나 하는 새로운 동작이 공통적으로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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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병과별 특징을 뽑자면 우선 돌격병은 전체적인 무브먼트가 더 좋고 샷건을 부무장으로 항상 들고다닌다. 공병은 2개의 도구 슬롯에 각각 대전차 로켓과 대공 미사일을 동시에 드는 것도 가능하고, 또는 대전차 로켓/대공 미사일 중 하나를 고르고 남는 슬롯에는 능동식 대전차 지뢰를 고를 수 있다.

보급병은 전천후 서포터로 거듭나서 체력 회복/탄약 및 도구 보급/전선 유지에 특화되어 있다. 정찰병은 스코프로 조준하는 동안 적을 자동으로 정찰해 표식을 남기며, C4와 리스폰 비콘을 쓸 수 있다. 리스폰 비콘이 돌격병에게 간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일단 현재로서는 정찰병에게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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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큰 틀에서 보았을 때 4개 병과를 중심으로 몇가지 개선점이 들어가 정리된 모습이다. 각 병과는 특화된 무기가 하나씩 있으며 각 무기를 쓸 때 전용 효과를 얻는다. 또 새로운 시스템으로 각 병과로 게임 내에서 플레이하며 경험치를 쌓아 병과 특수 능력 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3레벨에는 각 병과별로 액티브 스킬을 하나씩 얻는다.

일단 4개 병과의 역할 분담은 대체로 잘되어 있지만, 현재는 모드나 맵에 따라서 크게 활용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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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제 항공병기는 그렇게 무서운 위협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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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 공성전의 규칙. 일단 샷건 들고 뛰기


각 병과의 유기적인 협력과 역할 분배는 ‘배틀필드’ 의 꽃이고, 그걸 나름 잘 해내고 있다. 다만 밸런스 면에서는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 많아 보인다. 우선 돌격병은 그동안 특성화 자체가 모호한 점이 있다는 지적을 받아들였는지 부무장을 하나 챙길 수 있는데 보통은 샷건을 든다. 그런데 지금이 샷건이 현재 엄청난 성능으로 혼자서 적 분대가 차지하고 있는 거점을 털어버릴 수 있을 정도의 위력을 내고 있다.

또한 현재 제공되는 모드에서 공병의 입지가 다소 모호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그래도 RPG 런처의 경우 건물 파괴용이나 보병 공격용으로 전용할 수 있으니 괜찮은데, 남은 한 슬롯에 반드시 넣어야 하는 능동식 지뢰/대공미사일은 조금 계륵이다. 물론 잘 설치한 능동식 지뢰 2개로 바로 적 차량을 따버리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었지만, 둘 다 용도가 매우 제한적이고 활용 빈도가 낮아 RPG를 더 들고 싶어질 때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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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퀘스트/브레이크스루에서도 그러한데 도미네이션/킹오브더힐 같은 보병전 모드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다. 물론 당연히 그런 모드에서 공병의 비중은 극히 적은데, 아예 특정 모드에서 특정 병과가 거의 배제되다시피하는 점, 그리고 병과마다 무기 특화가 있어 정작 보병전/실내전에 가장 적합한 SMG 에 특화된 공병의 입지가 애매해지는 점은 문제가 아닐까.

또 속칭 똥싸개로 대표되는 캠핑 정찰병 플레이의 문제도 해결되지 않았다. 여전히 리스폰 비콘이 정찰병에게 있기 때문이다. 근접전 세팅을 한 정찰병도 밸런스 문제가 있는데 바로 정찰병에게 옮겨간 C4 가 구작들과 달리 수류탄에 준할 정도의 투척거리를 보유했고 자연적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그냥 숨어있다가 C4 만 뿌리고 도망가는 정찰병이 샷건 돌격병과 실내전을 양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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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무기 개조 시스템이 상당히 합리적이다. 포인트를 써서 각 부착물을 붙이게 되다보니 모든 파츠에서 최고 성능만 덕지덕지 붙인 파괴병기를 만들기보다 용도에 특화된 방향으로 세팅을 하게 된다. 현재는 실내전이 비중이 크다보니 비조준 지향 사격 세팅을 해도 좋고, 리버레이션 피크가 걸린다면 다른 세팅으로 바꾸면 된다.

재미있는 점은 병과별 보병 외에 또다른 전장의 주축인 장비들의 위용이 꽤나 줄어들었다는 점이다. 항상 ‘배틀필드’ 의 밸런스를 파괴하는 범인이었던 공격헬기가 이제는 이전처럼 비합리적일 만큼 강력하지는 않으며 전차, 보병전투차, 공격헬기 같은 장비들은 보병들이 만든 전선이 고착될 때 타개책으로 투입되는, 딱 알맞은 역할을 부여받았다.

■ 맵과 모드, 문제는 카이로 공성전과 브레이크스루


먼저 ‘배틀필드 6’ 오픈 베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혼돈과 파괴가 난립하는 전장의 분위기를 역시나 잘 살렸다는 점이다. 허허벌판에서 눈에 보이지도 않는 날틀의 각종 화기를 맞고 죽어나가던 2042 에서의 매우 불쾌했던 기억보다는 훨씬 좋다. 특히 시가전에서 장비를 중심으로 주변의 건물이 파괴되고 중화기와 총탄이 날아다니는데 그 속에서 살아남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뛰어다니는 그 ‘배틀필드’ 특유의 감각이 잘 살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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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필드’ 의 핵심은 전면적인 힘싸움이다. 양 진영이 서로의 HQ에서 출발해 거점을 점령하면서 전선을 형성하고, 보병들의 다층적인 벽으로 전선이 고착화되면 장비, 기습 분대의 우회 타격, 시리즈에 따라 베히모스/지휘관/레볼루션 같은 변수가 투입되며 전선을 파쇄한다. 즉 전장의 규모, 병사의 숫자를 떠나 전장에는 어떠한 시/공간적 흐름이 있었고, 이게 ‘배틀필드’ 가 자랑하는 전통적인 대규모 전투였다. 맵의 규모나 모드 타입에 따라 그 디테일은 조금씩 달라졌어도 이러한 힘싸움은 전통적으로 이어졌다. 


 다만 이번 오픈 베타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대부분 그 ‘배틀필드’ 다움을 잘 어필하지 못하는 것들로 채워져 있다. 현재 맵/모드 중에서 카이로 공성전의 두 전면전 모드가 가장 큰 비판의 대상이며, 이베리안 공격 컨퀘스트와 리버레이션 피크 브레이크스루도 비판의 여지가 있다. 공통된 문제는 맵이 작아도 너무 작다는 것, 그리고 기존의 ‘배틀필드’ 와 다른 전투 양상을 보인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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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본작의 맵 리스트 중 가장 작은 맵들만 투입되었으니 다분히 의도된 상황인데, 특히 공격과 수비가 나뉘고 맵을 쪼개서 사용하는 브레이크스루 모드, 그중에서도 카이로 공성전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크다. 가장 큰 문제는 맵의 크기가 너무 작아 ‘배틀필드’ 의 보전합동 전투가 제대로 구현되지 않고 수비측에게 유리한 구성을 띈다는 점이다.

카이로 포위전은 극히 밀도가 높은 시가지의 건물과 골목을 끼고 벌이는 보병전이 중심이 되는데, 이러한 모든 상황이 합쳐져서 미친 난전이 지속된다. 모든 골목에서 적이 튀어나오고 심심하면 캠퍼가 있다. 아군이 형성한 교두보가 옆 골목에서 튀어나온 적에게 와해되는 일이 일상적으로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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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필드 특성상 보급병을 중심으로 보병 전선이 형성되고 서로 고착화된 전선을 화력 응집이나 우회타격으로 풀어내는게 재미인데, 이 맵은 장비라고는 사실상 보병전투차 한대이고 보병전투차가 아예 진입할 수 없는 거점이 있는데다 골목도 너무 많고 몇몇 거점은 실내전의 비중이 극도로 높아서 오히려 전선의 의미가 퇴색된다.

이렇게 사방에서 적이 튀어나올 수 있고 장비는 부족하여 실내와 코너를 끼고 샷건과 온갖 폭발물이 판치는 보병 간의 살육전이 무한하게 펼쳐진다. 플레이 메타가 기존 배틀필드보다는 콜 오브 듀티처럼 느껴질 때도 있다. 그래도 콜 오브 듀티처럼 날라다니고 바닥청소하고 돌핀다이브하는 꼴은 보지 않아도 되서 위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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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맞고 바로 똥싸개 잡으러 득달같이 등산했다


한편 리버레이션 피크는 카이로 공성전 만큼 심각하지는 않아도 정반대의 문제가 있는데, 탁트인, 완만한 언덕이 다수 있는 고지대이자 수비측의 지형이 점점 더 높아지는 구조로서 수많은 정찰병들, 속칭 똥싸개들이 속출하는 맵이 되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스루 특성상 공세와 수비 방향이 정해져있을 수 밖에 없는데 일관되게 수비측이 더 지대가 높은 구조, 공격측이 우회타격할 수 없는 안전한 고지대에서 견제없이 맘놓고 저격할 수 있는 환경, 거점 간의 거리가 너무 가까운 문제가 있어, 전장의 상황이 다소 극단적으로 흘러가고 비슷한 능력일 경우 대체로 수비측이 무난하게 우위에 있다고 평 받는다.

즉 브레이크스루 두 맵 중 카이로 포위전은 매 초 다른 방향을 봐야할 만큼 정신병 걸릴 것만 같은 상황이 자주 펼쳐지고, 리버레이션 피크는 고개만 들었다 하면 사방에서 반짝거리는 조준경들과 날아오는 저격총탄에 비명을 지르게 된다. 심지어 둘 다 공격측이 공격에 성공해도 주는 티켓이 턱없이 부족하게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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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리안 공격은 컨퀘스트로만 제공되어 카이로 공성전 브레이크스루 만큼의 문제가 드러나지는 않지만, 이 역시 컨퀘스트임에도 카이로 공성전과 동일하게 시가지 특성이 너무 강하고 골목/실내전 중심으로 교전이 벌어지는 경우가 잦아 서로 거점을 돌리고 돌리는, HQ나 아군 교두보, 전선과는 상관없는 싸움이 되는 양상이 종종 벌어진다.

특히 카이로 포위전은 수비측의 이점이 너무나 커서 카이로 포위전 공격은 대체 어떻게 해야 이길 수 있냐는 말이 나온다. 카이로 포위전은 맵 구조상 2~3층 정도 되는 작은 건물들이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시가지를 골목과 골목을 오가며 싸우게 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통로는 끝에서 쉽게 감제할 수 있는 구성이다. 미리 자리만 잡으면 무조건 유리한 상황이 펼쳐지는 것. 거기다 골목이 워낙 많으니 서로서로 뒤를 잡으려고 무한하게 우회하고 우회하는 질리는 상황이 일상적이다. 그나마 거점으로 통하는 통로는 한정적이고 플레이어 밀도는 높으니 분대 단위로 전략적인 우회를 하기도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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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맵 모두 문제를 타개하려면 장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공방에서는 전차와 장갑차를 누가 탈지 복불복이라서 심각한 장비 의존도는 다소 불합리하게 느껴진다. 또한 공격측과 수비측의 장비 운용 동선이 다른데 둘 다 수비측의 동선이 유리하다고 느껴졌다.

그나마 고전적인 ‘배틀필드’ 의 전투 양상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리버레이션 피크는 그 문제가 제한적이어서 안전지대의 저격수 같은 문제만 제외하면 공수 밸런스 문제에 가깝다. 하지만 카이로 포위전은 기존 ‘배틀필드’ 와 다른 메타로 게임이 흘러가기 때문에 더 문제가 부각된다. 일단 맵이 너무 좁다는 문제만 해도 맵을 대대적으로 손을 보아야만 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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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레이션 피크의 풍경에는 감동이 있다


향후 공개될 6개의 맵들은 이보다 더 크고 다른 구조를 가질 것이므로 동일한 문제를 보일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이번 오픈 베타에서 대형 맵을 플레이할 수 없다는 점은 매우 큰 아쉬움이다. 

그리고 같은 보병전의 카테고리라 하더라도, 이전에 선보인 보병전과 카이로 공성전에서 보이는 보병전의 양상은 다르다. 배틀필드의 보병전은 보병전이라고 해도 앞서 언급한 특징을 잘 담고 있었다. 진영과 거점을 두고 싸우는 전선과 힘싸움 말이다. 하지만 카이로 공성전은 유독 그러한 모습에서 매우 멀어진, 이질적인 형태를 하고 있다. 메트로 작전 같은 맵이 과거 사랑받았던 건 그냥 보병끼리 죽이고 죽이는 정신없는 살육전이어서가 아니라, 이러한 고착된 힘싸움 양상에서 장비의 도움 없이 보병만의 힘과 기지로 전선을 뚫고 나가는 카타르시스가 있는 살육전이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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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적 파괴는 일부 전작이 보여주었던, 건물 자체가 무너지는 전면적인 파괴는 아니며 실질적으로 파괴가 가능한 부분은 일부 건물의 외벽과 바닥 일부에 그친다. 건물들 중에서도 핵심 교전 지역에 위치한 몇 개의 건물만 파괴의 대상이며 외벽은 RPG 나 C4 몇방에 바로 부서질 만큼 쉽게 파괴되지만 그 이상으로는 아무리 더 터트려도 파괴가 일어나지 않는다.

즉 전술적 파괴로는 완전히 전장을 뒤바꾸어놓을 수는 없으며, 건물 자체는 유지되기 때문에 침입과 공격에 더 취약해진다고 보는 것이 옳다. 아예 건물을 무너뜨려버려 거점을 없애는건 불가능하다. 이러한 부분은 일장일단이 있다. 일단 건물 자체가 무너지는게 전장에서 그렇게까지 많이 필요하지 않은건 사실이며, 밸런스적으로는 좋지 않게 작용할 가능성도 높다. 그리고 현재로서도 충분히 전술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총체적인 파괴가 주는 전략 전술적 창의성, 그리고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카타르시스가 비교적 적게 적용되는 부분은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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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어시간에 한 번 꼴로 본 그래픽 버그


그렇다고 해서 전술적 파괴의 용도가 전무한 것은 아니다. 매우 효과적인 전장이 존재하며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오고는 한다. 퍼포먼스 문제나 버그들도 꽤나 발견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겪은 버그는 재장전 모션 스킵, 메뉴 버그, 화면이 파티클 범벅이 되거나 특정 부착물/건물의 반사광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문제 등이 있다. 퍼포먼스 및 버그 등의 문제는 당연히 오픈 베타인 만큼 정식 버전에 해결되기를 기대한다.

■ 그래도 재미있는, 오랜만의 배틀필드

때문에 오픈 베타의 내용은 제외하고서, 이번 오픈 베타의 공개 전략에 대해 상당한 아쉬움이 남는다. 가장 ‘배틀필드’ 스러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풀 스케일 대형 맵 하나 없이 오직 가장 작은 맵들로만 라인업을 채운 점은 과연 ‘배틀필드’ 다움을 어필하고 싶어했는가 하는 의문을 남게 만든다. 실제로 전면전(올아웃워페어)인 컨퀘스트/브레이크스루 모드를 제외한 다른 모드들은 ‘배틀필드’ 의 중심으로 보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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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 가 진정으로 ‘배틀필드’ 팬들에게 ‘배틀필드’ 로서의 정체성을 어필하고자 했다면 단 하나라도 대형 맵과 함께 풀 스케일의 컨퀘스트/브레이크스루를 포함시켰어야 했다. 소규모 보병전 역시 이 게임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지만, 가장 상징적인 요소는 아니었다. 특히 그 공개된 콘텐츠 중에서 카이로 공성전처럼 여러모로 아쉬운 맵이 들어가 있고, 브레이크스루 모드가 밸런스가 전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점이 무척 아쉽다. 또한 베히모스나 레볼루션 같은 시스템이 없어서 전장의 흐름이 한 번에 뒤집히는 다이나믹한 순간이 없다는 점도 아쉽다.

그러나 현재로서 보이는 ‘배틀필드 6’ 는 상당히 희망적인 부분도 많다. 사실, 비판 내용이 더 많기는 하나 여기서 언급된 브레이크스루/카이로 공성전/일부 무기 밸런스를 제외하면 모든게 마음에 든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이다. 전술적 파괴를 적극 활용한 ‘배틀필드’ 에서만 가능한 전면전 경험이 여실히 녹아있고, 4개의 병과의 균형을 잡고자 하는 노력이 엿보이며 동시에 병과별 특화무기, 그러나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점 등은 기존의 고질적인 단점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이 엿보인다. 때문에 일단 재미있으며, 매우 몰입감 높은 전장 체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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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병과의 유기적 협동을 이끌어내는 병과 로드아웃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여기에 장비 개조, 앉아 달리기, 투입되기 전 스폰 지점의 상황을 미리 볼 수 있는 캠 등 명확히 개선된 부분도 보인다. 특히 끌어서 부활은 갓갓 기능.

분명 전체적인 기조는 ‘배틀필드’ 3편에서 이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디테일한 면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동시에 기존의 특징과 궤를 달리하는 변화도 눈에 띄기 때문이다.

더불어 차량과 항공병기 등 장비들의 위력은 적절한 선을 유지해야 하지만 현재는 조금은 과하게 약세를 보이는 느낌이 강하다. 물론 초창기 ‘배틀필드 2042’ 처럼 날틀필드가 되어버리는건 그야말로 최악이겠으나 현재로서는 항공병기가 전혀 공포로 군림하지 못하고 있다. 뭐, 그래도 날틀필드보다는 지금이 낫기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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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현재 오픈 베타 버전의 환경에서 보여주는 샷건, C4 의 지나칠 정도의 강세는 조정이 필요해 보인다. 현재의 샷건은 돌격병의 부무장으로 주로 채용되다보니 중장거리 대응이 안된다는 단점이 사라졌고, 실내전/시가전 위주의 오픈 베타에서는 극강의 위력을 뽐내고 있다. C4 는 위력 자체는 원래 이정도 되야하기는 하지만 투척거리가 문제다. 투척거리가 너무 길어서 적이 있음직한 곳에 던져넣고 폭발시켜 깜깜이로 죽여버리는 용도로 매우 강력하다.

정리하여, 오랜만에 맛보는 ‘배틀필드’ 의 맛은 분명 좋았다. 그리고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배틀필드’ 가 보여주는 정체성 고민도 엿보인다. 요즈음 인기를 끄는 슈터 유저층을 끌어들이기 위해서 버릴 수 있는건 무엇이고 취할 수 있는건 무엇인가 하는 고민 또한. 보통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시도는 실패로 끝나기가 더 쉽다. 마치 카이로 공성전의 공격처럼 말이다. 하지만 일단은 ‘배틀필드 6’ 의 희망적인 부분도 보았으니, 향후를 기대하고 싶다. 이번 오픈 베타는 1주차는 오늘(9일)부터 10일, 2주차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배틀필드 6

기     종

PC/PS5/XSX

발 매 일

2025년 10월 11일

장     르

FPS

가     격

제 작 사

배틀필드 스튜디오스 / EA

기     타

자막/음성 한국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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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24.***.***

BEST
맵크기는 배필 장비, 게임 플레이쪽 밸런스 영향 끼치는거라 신중하게 접근해야함.. 기존 배필 시리즈들은 맵이 크고 밀도가 떨어지다보니 교전도 일부 구역빼고는 잘 안일어나기도 했으니.. 특히 탈것 없을때 보병들은 먼거리를 달려야하는데 이동 후 혹은 이동하다 눈 먼 총알에 죽었을때 현타오게됨.. 배필 시리즈에서 선호도가 높은 맵들 보면 대충 왜 이 맵들을 선호하는지 그 이유가 눈에 보임.
25.08.09 12:50

(IP보기클릭)116.36.***.***

BEST
어우...늙어서 그런가 오랜만에 재미있어 보이길래 한 번 찍먹해봤는데 실제로 재미가 있긴 한데 나는 못하겠다...ㅋㅋ 뭐에 죽는지도 모르게 죽어나가고 ㄷㄷ
25.08.09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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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2는 베타때부터 단체로 인지부조화 왔었...
25.08.09 19:36

(IP보기클릭)21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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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로같은 좁아터진 맵이 많아져야 재밌지 너무 넓으면 공격도 힘들고 방어는 더 힘들어
25.08.10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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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2 오비탈같은맵이 뚜벅이로 진입하는거 스트레스였어요ㅋㅋㅋ
25.08.09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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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머같은 보안부팅 때문에 아직도 찾아보고 있음 잘못하면 포맷도 해야 된다는데
25.08.09 12:40

(IP보기클릭)211.36.***.***

하루는너무짧아
흠 챗지피티가 은근 똑똑하더라 | 25.08.09 18:57 | | |

(IP보기클릭)125.180.***.***

하루는너무짧아
ㅋㅋ저도 그거 하느라 하루썼는데 어차피 윈도우11로 가긴 가야할 것 같아서 그냥 했습니다 | 25.08.10 1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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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는너무짧아
ㅇㅇ 이게 제일 문제임..뭔 게임하는데 개인이 설정할게 이리 많아..? 불안해서 걍 포기중 | 25.08.10 17:51 | | |

(IP보기클릭)58.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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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크기는 배필 장비, 게임 플레이쪽 밸런스 영향 끼치는거라 신중하게 접근해야함.. 기존 배필 시리즈들은 맵이 크고 밀도가 떨어지다보니 교전도 일부 구역빼고는 잘 안일어나기도 했으니.. 특히 탈것 없을때 보병들은 먼거리를 달려야하는데 이동 후 혹은 이동하다 눈 먼 총알에 죽었을때 현타오게됨.. 배필 시리즈에서 선호도가 높은 맵들 보면 대충 왜 이 맵들을 선호하는지 그 이유가 눈에 보임.
25.08.09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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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2 오비탈같은맵이 뚜벅이로 진입하는거 스트레스였어요ㅋㅋㅋ | 25.08.09 13:41 | | |

(IP보기클릭)110.15.***.***

Episca
와... 이거 ㄹㅇ | 25.08.09 16:01 | | |

(IP보기클릭)211.197.***.***

Episca
너도 그렇다 ♡ | 25.08.10 20:17 | | |

(IP보기클릭)118.235.***.***

3,4만큼의 재미는 아닌건가 ㅠ
25.08.09 14:31

(IP보기클릭)115.138.***.***

대형맵 최적화 (밸런스/리소스)가 아직 덜되어있기 때문이 아닐까...
25.08.09 15:34

(IP보기클릭)180.80.***.***

솔플 플레이 타임 길게 만들어줘!! 멀티 안 해!!
25.08.09 16:44

(IP보기클릭)36.39.***.***

아으 맵이 몇개 없고 작으니 물린다 벌써 -_-
25.08.09 16:52

(IP보기클릭)211.234.***.***

내앞에 3만5천명 대기중..
25.08.09 17:12

(IP보기클릭)118.43.***.***

다른건 모르겠고 최적화가 잘되었는지, 저사양에서도 왠만한 그래픽옵션으로 잘구동되니 좋음..
25.08.09 17:15

(IP보기클릭)116.36.***.***

BEST
어우...늙어서 그런가 오랜만에 재미있어 보이길래 한 번 찍먹해봤는데 실제로 재미가 있긴 한데 나는 못하겠다...ㅋㅋ 뭐에 죽는지도 모르게 죽어나가고 ㄷㄷ
25.08.09 18:10

(IP보기클릭)211.197.***.***

shoot away
확실히 나이가드니 피지컬적으로는 할만한 fps는 에펙이 유일해진듯 | 25.08.10 20:18 | | |

(IP보기클릭)112.77.***.***

shoot away
저처럼 분대원 뒤에 졸졸 따라다니면서 보급하거나 부활시켜주세요. 점령지에 한 명이라도 더 있는게 유리해서 이렇게만해도 아군에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 25.08.10 20:23 | | |

(IP보기클릭)211.222.***.***

shoot away
왜 이런 사람들은 나이 얘기를 못해서 안달일까...늙은걸 왜케 티내는거야... | 25.08.10 20:54 | | |

(IP보기클릭)124.217.***.***

레이저zip
나이들어서 | 25.08.11 00:59 | | |

(IP보기클릭)219.240.***.***

shoot away
대개 나이 탓하는 내용의 대부분은 사실 술 때문임 ㅋ | 25.08.11 08:51 | | |

(IP보기클릭)222.101.***.***

레이저zip
나이탓 특 알고보면 그리 많은 나이도 아님. | 25.08.11 09:16 | | |

(IP보기클릭)221.148.***.***

의도적인건지 너무 TTK가 빠른 보병전 맵들만 베타에 넣어놨음 재미는 있는데 내가 생각하는 배필이라는 타이틀과는 조금은 동떨어진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대규모 맵들을 좀 봐야 알듯
25.08.09 18:20

(IP보기클릭)211.208.***.***

그치만 2042도 베타는 좋았는데.. 정식출시떄 심각한문제들때문에 욕먹었지않았나..
25.08.09 18:22

(IP보기클릭)59.30.***.***

BEST
루리웹-3708230679
2042는 베타때부터 단체로 인지부조화 왔었... | 25.08.09 19:36 | | |

(IP보기클릭)211.221.***.***

루리웹-3708230679
베타때도 이상했음.. 그래 이건 베타니까 정출땐 다 고쳐서 나오겠지였고요 | 25.08.10 07:49 | | |

(IP보기클릭)211.208.***.***

위치결정
2042는 개인적으로 그냥 재밌었어요. 그냥 제가 말한건 베타땐 아무문제없더니 정출때 메모리누수 최적화 버그.. 이게 1년가까이가지않았나 기억해요 | 25.08.10 09:54 | | |

(IP보기클릭)14.54.***.***

루리웹-3708230679
베타떄도 버그가 속출했었음..그래픽 다 깨지고 | 25.08.10 17:51 | | |

(IP보기클릭)112.77.***.***

루리웹-3708230679
베타때도 개판이었어요. 정식 출시하면 고치겠지? 했는데 휴가감 갸새끼들이. | 25.08.10 20:24 | | |

(IP보기클릭)122.43.***.***

일단 재밌긴 한데 맵이 너무 작고 게임 페이싱이 너무 빠른 것 같음. 장비도 적고 맵이 작다보니 전술적인 재미는 있는데 전략적인 재미가 아쉬움.
25.08.09 18:51

(IP보기클릭)175.207.***.***

일단 리버레이션 삐꾸는 공격이 이기는걸 본 적이 없음
25.08.09 19:4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19.***.***

BEST
매트로같은 좁아터진 맵이 많아져야 재밌지 너무 넓으면 공격도 힘들고 방어는 더 힘들어
25.08.10 02:23

(IP보기클릭)61.84.***.***

워록만도 못하노
25.08.10 11:18

(IP보기클릭)112.164.***.***

저는아닙니다
워록 ㅋㅋㅋㅋㅋ 개오랜만이네 | 25.08.10 15:31 | | |

(IP보기클릭)14.54.***.***

저는아닙니다
일ㅁㅁ인가 어디 짭퉁겜을.. | 25.08.10 17:50 | | |

(IP보기클릭)14.34.***.***

저는아닙니다
워록을 알 정도의 나이에 노 ㅇㅈㄹ ㅋㅋㅋㅋ 쌀이 불쌍하군. | 25.08.11 15:31 | | |

(IP보기클릭)118.32.***.***

전 오베하고 예구 확정
25.08.10 12:01

(IP보기클릭)61.101.***.***

간단 평가 : 첫 한입 지져스 크라이스트! 두번 세번 네번 아... 물리네 하지만 입문자에겐 더없이 잘 만든 게임
25.08.10 12:52

(IP보기클릭)58.234.***.***

핵필드 체험
25.08.10 14:26

(IP보기클릭)121.154.***.***

일단 13시간정도 가지고 놀아봤는데, 생각보다 잘나와서 만족스러움. 브레이크스루 공방 밸런스 조금만 손보고 맵 종류만 늘어난다면 괜찮을듯 함. 일단 오늘 할일 마치면 두어시간 더 가지고 놀 예정. 주말이 아깝지 않았다.
25.08.10 16:41

(IP보기클릭)14.54.***.***

실행할려면 생쇼를 해야함..뭔 메인보드 보안쪽 다 건드려야되고...아무리 핵막을려고 하는거지만 너무 심하다 이건
25.08.10 17:50

(IP보기클릭)118.40.***.***

Fury1
윈11쓰는데 암것도 손 안대고 그냥 실행했어요 | 25.08.10 23:58 | | |

(IP보기클릭)221.145.***.***

훌륭하다 피드백 반영할거 반영해서 잘 마무리해서 발매해주길
25.08.10 18:04

(IP보기클릭)121.143.***.***

어차피 좀만 지나면 중국 천마들이 날아다니며 게임 개판만들거라서 살 생각이 안듬. 진짜 중국놈들 핵쓰는거 짜증남
25.08.10 18:41

(IP보기클릭)121.140.***.***

2042 얼티밋으로 샀던 악몽을 잊고 다시구매한 11만짜리 배필6 베타 재밌었어!
25.08.10 21:02

(IP보기클릭)219.248.***.***

보안부팅 미지원이면 컴터 바꿔야되나요?
25.08.10 22:59

(IP보기클릭)1.11.***.***

우리집은여기다
키면 가능해요 검색하면 인터넷에 방법있어요 전 귀찮아서 10월 정식 때 해 볼려고요 | 25.08.10 23:15 | | |

(IP보기클릭)106.101.***.***

행복한소녀♡하와와상
10월 정식때도 저런거 하라고 할거같은데.. | 25.08.11 00:24 | | |

(IP보기클릭)1.11.***.***

Fury1
방금 해봤는 데 노트북이라 ..뭔가 안됨 아예 클릭이 안되서 포기함 | 25.08.11 00:31 | | |

(IP보기클릭)106.101.***.***

행복한소녀♡하와와상
저는 설치 다햇고 뭐 보안 부팅도 햇는데 실행해도 무반응이라 포기.. | 25.08.11 00:36 | | |

(IP보기클릭)211.223.***.***

이거 지금 ps5 작살내는 이슈 있슴. 검색 ㄱㄱ
25.08.11 02:05

(IP보기클릭)121.172.***.***

Dendro905
pc도 비정상적으로 풀로드 걸린다는 글 슬금슬금 올라오던데 뭔가 이슈가 있기는 한듯 | 25.08.11 04:04 | | |

(IP보기클릭)220.79.***.***

원래 콜옵 유저였다가 운영개판 밸런스개판 맛보니까 정떨어져서 접고 할게임 찾다가 이번에 오베 한대서 좀 해봤는데 콜옵보다는 확실히 움직임이 무겁긴 해도 개그지같은 캠핑꼬라지 안 볼수 있어서 너무 좋음. 건물에서 똥싸개짓 한다 싶으면 로켓런쳐로 조져버리면 그만이라ㅋㅋㅋ 다들 ttk 짧은거에 대한 아쉬움에 대한 의견이 많은데 원래 콜옵유저라 그런가 ttk 짧은거에 대한건 꽤나 좋다고 느껴짐.
25.08.11 02:52

(IP보기클릭)175.223.***.***

혁돌君
콜옵보다 ttk길던데 | 25.08.11 09:27 | | |

(IP보기클릭)14.47.***.***

유독 핵관리가 안되는 시리즈인데 콘솔끼리만 크로스플레이하는 옵션이 없는듯
25.08.11 04:46

(IP보기클릭)49.167.***.***

베타 해보려고 하니까 무슨 보안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짜증나서 걍 지움. 게다가 아무리 베타라지만 컨트롤러 미지원이 말이 되냐?
25.08.11 08:11

(IP보기클릭)175.223.***.***

그래픽좋고 건물터지고 실외기도 뿌셔지던데 ㅋㅋ 잘만든거같은 그래도 정식출시때까지 보고 결정해야지
25.08.11 09:28

(IP보기클릭)58.184.***.***

시체 끌기 ㄹㅇ 갓기능
25.08.11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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