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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말 이후 ‘언리얼 엔진’ 기반의 주목할 만한 신작

조회수 8659 | 루리웹 | 입력 2025.08.11 (09:00:00)
[기사 본문] 하반기 이후의 언리얼 엔진 기반 신작은 언리얼 엔진 5의 사실적인 표현력과 물리 시뮬레이션을 활용, 개연성과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거대한 오픈 월드 탐험, 분기 구조가 강조된 내러티브, 복합 장르 접목, 긴장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 등 각기 다른 장르와 세계관 속에서 차별화된 게임플레이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들 신작 중 눈길이 가는 작품을 정리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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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28일 :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 한국어

잠입 액션 게임 '메탈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는 냉전 시대 정글을 무대로 스네이크가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생존, 잠입, 탐색, 전투를 펼치는 '메탈기어 솔리드 3'의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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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조작 방식과 원작의 감성을 살린 조작 방식을 함께 제공하고, 언리얼 엔진 5의 비주얼과 진화한 적 인공지능, 다양한 위장 패턴과 환경 상호작용, 부상 등 상태 이상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시스템이 리얼리티를 강화한다.



09월 04일 : 헬 이즈 어스 | Hell Is Us - 한국어

내전과 미스터리한 초자연 현상이 뒤섞인 나라 '하데아'에서 전투병 '레미'가 겪는 모험을 그린다. 지도나 퀘스트 마커 등 정보 제공이 극도로 제한되어 있어 플레이어 스스로 정보를 찾아내고 주변 환경을 해석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이를 통해 한층 몰입감이 높은 탐험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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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이 구현하는 하데아의 황량하고 초현실적인 환경, 섬세한 광원과 음향 등이 스릴을 극대화시키며, 근접 무기, 드론 등의 도구를 활용해 기이한 생명체 '할로우 워커스'를 상대하는 전투와 탐사, 서바이벌 요소가 결합되어 있다. 또, 체력과 스태미나 관리, 장비 업그레이드 등에는 전략적인 고민이 필요하다.



10월 30일 : 아우터 월드 2 | The Outer Worlds 2 - 한국어

특유의 유머와 풍자, 다양한 선택지가 강점인 SF RPG의 후속작으로, 새로운 행성 '아카디아'와 색다른 인물들을 만나는 여정을 떠나게 되며, 각 파벌 간 대립과 뒤얽힌 거대한 음모 속에서 자신의 입장을 결정하게 되고, 개성 넘치는 동료들과의 상호작용과 탐사, 교섭, 전투, 캐릭터 빌드 등 다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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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를 통해 우주와 식민지의 이색적 풍경, 환경 상호작용을 더욱 현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이번 작품은 자유도 높은 퀘스트 해결 방식과 깊이 있는 대화 시스템,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 및 다양한 엔딩이라는 시리즈의 정체성을 잘 살리고 있으며, 무기, 방어구, 동료 특성 등 각종 커스터마이징 요소와 플레이어만의 개성 있는 진행 루트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강점이다.



2026년 상반기 : 디렉티브 8020 | Directive 8020 - 한국어

인터랙티브 무비 호러 '더 다크 픽처스 앤솔로지' 시리즈 '시즌 2'를 여는 작품이다. 외계 행성 '타우 세티 f'에 불시착한 우주 식민선 카시오페이아호의 생존과 공포, 여기에 드라마 요소가 어우러져 몰입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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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큰 사건을 중심으로 여러 캐릭터들을 조작하여 그들의 시점으로 사건을 진행해 나가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5인의 주요 캐릭터 중 한 명이 되어 외계 위협과 자원 부족, 팀 내부 갈등 등 복합적인 위기를 해결해야 하는데, 중요한 순간마다 스토리 분기와 선택을 고민하게 되고, '터닝포인트' 시스템이 제공하는 회귀 기능을 통해 다양한 엔딩과 상황을 체험하게 된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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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BEST
이제는 과거 하드웨어 한계나 퍼포먼스 이슈로 최대한 효과를 보기 위한 눈속임으로 쓰던 기술들을 실제로 표현하는 것들이 주를 이뤄서 시각적으로는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거 같네요. 하지만 성능적으로는 많은 스펙을 요구하게 되겠죠.
25.08.11 13:19

(IP보기클릭)203.128.***.***

BEST
그래픽 가성비 똥망시대
25.08.11 19:36

(IP보기클릭)58.77.***.***

BEST
제가 막눈이라 그런가 ? 8~10년 전에 나온 호제던, 레데리2, 위쳐3 이후로 막 우와! 하는 그래픽 발전은 없는듯.. 더 발전하면 그래픽카드 부담이 되서 그것대로 걱정이겠네....
25.08.11 13:10

(IP보기클릭)59.146.***.***

BEST
닌자가이덴4는 플래티넘게임즈 자체엔진인데 왜 언리얼5 게임에 포함시킴?
25.08.11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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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야 힘을내
25.08.11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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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가이덴4는 플래티넘게임즈 자체엔진인데 왜 언리얼5 게임에 포함시킴?
25.08.11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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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래픽으로 와 할만건 없네
25.08.11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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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기솔 기대되네
25.08.11 12:57

(IP보기클릭)125.129.***.***

헬이즈 어스 기대중
25.08.11 13:00

(IP보기클릭)58.77.***.***

BEST
제가 막눈이라 그런가 ? 8~10년 전에 나온 호제던, 레데리2, 위쳐3 이후로 막 우와! 하는 그래픽 발전은 없는듯.. 더 발전하면 그래픽카드 부담이 되서 그것대로 걱정이겠네....
25.08.11 13:10

(IP보기클릭)2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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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과거 하드웨어 한계나 퍼포먼스 이슈로 최대한 효과를 보기 위한 눈속임으로 쓰던 기술들을 실제로 표현하는 것들이 주를 이뤄서 시각적으로는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거 같네요. 하지만 성능적으로는 많은 스펙을 요구하게 되겠죠. | 25.08.11 13:19 | | |

(IP보기클릭)1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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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그래픽에 투자했다가 본전도 못뽑고 망한 IP가 한둘이 아니다보니 아무래도 그래픽보다는 게임성에 더 집중하는 듯 싶네요 | 25.08.11 13:59 | | |

(IP보기클릭)121.131.***.***

BackShot
엔진 퍼포먼스가 올라가긴했으나 그만큼 디테일을 표현할려면 그게 다 돈이라서.. 지금 GTA6가 제작비가 조단위로 들어가고잇다는 말이 있죠.. | 25.08.11 15:51 | | |

(IP보기클릭)175.205.***.***

BackShot
언5 포텐셜에 비해 아직 제대로 다루는 겜이 없기도 하고 윗분 말씀대로 눈속임을 실제 구현하는 기술이 주류기도 하고 개발가성비 문제도 있지만 그게 그 당시 최고라는 기억보정 탓도 큼 나도 호포웨 첨 나왔을때 호제던급 그래픽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호제던 켜보니 전혀 급이 다름 요새겜 하다가 예전겜 다시 틀어보시면 아마 예전 그 느낌은 아닐거임 | 25.08.11 16:03 | | |

(IP보기클릭)59.5.***.***

ll하얀혜성ll
이것더 맞음 추억보정이 어마어마해서 ㅋㅋ | 25.08.11 19:35 | | |

(IP보기클릭)162.210.***.***

8020 기대됨 , 다크앤솔로지 재미있음
25.08.11 14:16

(IP보기클릭)175.205.***.***

다 체크해둔 게임이군
25.08.11 15:43

(IP보기클릭)210.100.***.***

요즘은 그래픽보다도 어떤 새로운 연출을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명작이되고 졸작이 되는듯 스토리도 그렇고
25.08.11 18:08

(IP보기클릭)203.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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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가성비 똥망시대
25.08.11 19:36

(IP보기클릭)112.170.***.***

뭔가 딱 땡기는 느낌이 없네들;
25.08.11 21:00

(IP보기클릭)1.247.***.***

이제 슬슬 디스플레이로 표현할수있는 한계가 오는듯. 예전에 크라이시스나 갓오브워 처럼의 획기적인 발전은 없을듯함 베댓말처럼 예전엔 날렸던 부분들이 더 세밀해질뿐..
25.08.12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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