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에서 게임스컴 2025에서 공개 되기까지 2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제프 케일리(Geoff Keighley)는 트위터를 통해 확장팩 오프닝 시네마틱이 8월 20일 한국 표준시 오전 3시에 시작되는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 블리자드
5일 동안 계속되는 커뮤니티 행사와 실시간 e스포츠 현장에 동참하세요. 그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독일 쾰른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한밤이 최초로 공개됩니다. 또, 개발자와 함께하는 특별 한밤 확장팩 개요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세계혼 서사시의 다음 장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한밤 공개를 놓치지 마세요
사람들을 모아 진정으로 기념비적인 순간을 함께 지켜보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의 오프닝 시네마틱이 한국 시각 8월 20일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공개됩니다! WoW 서사시의 다음 장으로 향하는 첫 포문을 여는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테니 말이지요.
■ 한밤 확장팩 개요 방송을 시청하세요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 직후에는 WoW 총괄 프로듀서 홀리 롱데일과 선임 게임 디렉터 이언 해지코스타스, 워크래프트 세계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 멧젠이 특별 한밤 확장팩 공개 방송을 진행하며 지역과 메커니즘, 새로운 콘텐츠, 스토리 등을 심층 탐구할 예정입니다. 본 방송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 주 내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 직접 방문하시나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부스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장소: 홀 8 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부
- 스 시기: 한국 시각 기준 8월 21일 목요일~8월 25일 월요일
■ 하우징 체험
환영합니다! 마음의 고향, 집 밖의 집으로 입장하세요. 이번 2025 게임스컴에서는 사상 최초로 완전히 새로운 하우징 시스템 공개 데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홀 8 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부스를 방문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가장 기대받는 콘텐츠를 먼저 살펴보세요. 나만의 집을 짓고,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 게임스컴 크리에이터 격돌을 실시간으로 시청하세요
참석자는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동시에 크리에이터 격돌도 실시간으로 송출됩니다. 시청자 여러분은 한국 시각 8월 21~23일 동안 게임스컴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은 인기 스트리머의 활동을 워크래프트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 격돌 콘텐츠
- 플레이어 하우징 실시간 쇼케이스
- 신규 3 시즌 신화 던전 및 구렁 크리에이터 경기
- AWC 2 시즌 상위 4개 팀의 지역 통합 투기장 경기
■ 커뮤니티 스테이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제로스의 영웅 여러분은 게임스컴 기간 내내 커뮤니티 스테이지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개발자 패널 – 스토리, 세계관, 디자인, 예정 콘텐츠, 개발 비화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개발자들이 직접 들려주는 한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상 경연대회 – 팬들의 사랑을 받는 경연대회에서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감상하세요.
- 투기장 및 신화 던전 쇼케이스
- 만남의 장 – 개발자 및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소통하세요.
- Taliesin과 Evitel의 Weekly Reset 생방송
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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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한밤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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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특성일진 몰라도 악사 공허 특성은 가능성 있어보임 3시즌에서 공허악사 관련 퀘스트에 꽤 공들였고 한밤이 공허 테마 확팩이기도 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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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얘들은 와우도 안해봤고 해보지도 않아서 걍 엔진타령 그래픽타령 무한반복임 개무시가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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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보면 대규모 레이드 & 쐐기인데 이걸 언리얼으로 구현하기엔 개발비도 개발지이지만 끌어와서 꾸준하게 유지할 유저 수 확보도 쉽지 않습니다. 요즘 업계에서 대규모 MMORPG 제작은 썩 좋은 판단이 아닙니다. 리스크가 너무 큰 장르예요 거기다 사양이 높아질수록 리스크는 더 커짐니다. 지금 와우는 여전히 황금알 낳는 거위에 가깝습니다. 뭘 만들어도 이걸 넘을수는 없거니와 굳이 블리자드에서 위험을 감수하며 같은 장르를 다시 만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와우는 지금처럼 계속 보완하고 보완하며 퀄리티를 조금씩 높히는 작전이 좋고 언리얼 와우가 아닌 워크 스토리가 녹여있는 다른 장르로 나오는게 옳은 방향이라고 봅니다. (와우인지 디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소울류 장르 제작자를 모집을 하긴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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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한밤이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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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마델타
원거리 특성일진 몰라도 악사 공허 특성은 가능성 있어보임 3시즌에서 공허악사 관련 퀘스트에 꽤 공들였고 한밤이 공허 테마 확팩이기도 하니까 | 25.08.11 1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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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엘 나이트본 악사라도 나오려나... | 25.08.11 15: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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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밤이 엘프 대통합 확팩이라고 했으니 공엘 블엘이 양진영에 다 풀릴 가능성도 있음 | 25.08.11 18: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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땜장연은 포기하지 않습니다 | 25.08.11 14: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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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6936928729
와우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보면 대규모 레이드 & 쐐기인데 이걸 언리얼으로 구현하기엔 개발비도 개발지이지만 끌어와서 꾸준하게 유지할 유저 수 확보도 쉽지 않습니다. 요즘 업계에서 대규모 MMORPG 제작은 썩 좋은 판단이 아닙니다. 리스크가 너무 큰 장르예요 거기다 사양이 높아질수록 리스크는 더 커짐니다. 지금 와우는 여전히 황금알 낳는 거위에 가깝습니다. 뭘 만들어도 이걸 넘을수는 없거니와 굳이 블리자드에서 위험을 감수하며 같은 장르를 다시 만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와우는 지금처럼 계속 보완하고 보완하며 퀄리티를 조금씩 높히는 작전이 좋고 언리얼 와우가 아닌 워크 스토리가 녹여있는 다른 장르로 나오는게 옳은 방향이라고 봅니다. (와우인지 디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블리자드에서 소울류 장르 제작자를 모집을 하긴 했습니다.) | 25.08.11 1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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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BOSONG
이런얘들은 와우도 안해봤고 해보지도 않아서 걍 엔진타령 그래픽타령 무한반복임 개무시가답 | 25.08.11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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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으로 바닥 피하는 소리 하고 자빠졌네 | 25.08.11 1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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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소중한 통한의 비추를 날려드립니다 | 25.08.11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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