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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게임 외적인 이용자 경험의 확장
조회수 4462 | 루리웹 |
입력 2025.04.28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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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3.5주년을 맞은 넥슨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게임의 영역을 넘어, 유저와의 관계를 게임 안팎으로 확장하며 장기적인 흥행 기반을 다지고 있다. 사회공헌 캠페인부터 현실에서의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확장과 콘텐츠 고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유저 경험을 확대하고 있는 것.
■ 헌혈로 실천된 선한 영향력…유저와 함께 만든 공익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헌혈 장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저들이 생명을 살리는 헌혈의 가치를 되새기고, 일상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개시 전부터 이목이 집중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사전 캠페인 첫날부터 약 2,500명의 유저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측에 따르면 이벤트 첫날에만 전국 헌혈의 집 개인 헌혈자 수가 전주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지난 25일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로 전개할 예정인 캠페인도 예고한 상태다.
게임 속 경험을 현실에서 이어가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먼저, 3.5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의 서울 공연은 예매 시작 3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었다.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는 웅장한 선율로 재해석된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배경음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공연은 서울 오프닝을 첫 시작으로 인천, 부산, 광주, 대구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3.5주년 특별 생방송에서 메인 스토리 한국어 풀더빙 순차 적용과 올해 여름을 목표로 스팀을 통한 PC 클라이언트 출시를 예고했다. 이는 장기적 IP로서 ‘블루 아카이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넥슨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 헌혈로 실천된 선한 영향력…유저와 함께 만든 공익
넥슨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헌혈 장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유저들이 생명을 살리는 헌혈의 가치를 되새기고, 일상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개시 전부터 이목이 집중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사전 캠페인 첫날부터 약 2,500명의 유저들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측에 따르면 이벤트 첫날에만 전국 헌혈의 집 개인 헌혈자 수가 전주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지난 25일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로 전개할 예정인 캠페인도 예고한 상태다.
게임 속 경험을 현실에서 이어가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 중이다. 먼저, 3.5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의 서울 공연은 예매 시작 3분 만에 전석이 매진되었다. 오케스트라 공연에서는 웅장한 선율로 재해석된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배경음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공연은 서울 오프닝을 첫 시작으로 인천, 부산, 광주, 대구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3.5주년 특별 생방송에서 메인 스토리 한국어 풀더빙 순차 적용과 올해 여름을 목표로 스팀을 통한 PC 클라이언트 출시를 예고했다. 이는 장기적 IP로서 ‘블루 아카이브’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넥슨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