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북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 전체 베스트셀러 1위

조회수 15013 | 루리웹 | 입력 2022.10.07 (11:28:40)
[기사 본문]

- 10월 5일 일본 정식 출간 후 이틀 간 아마존 도서 부문 전체 베스트셀러 1위

- ‘블루 아카이브’ 출시 1년 간의 일러스트, 설정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

- ‘블루 아카이브’ IP의 저력 입증, 지속적인 IP 기반 콘텐츠 개발 예정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자사의 MX 스튜디오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아트북(일본 공식 도서명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웍스’, 이하 ‘공식 아트북’)이 일본 아마존 도서 부문에서 출간 후 이틀간 전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_공식 아트북_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_화면 캡처본.jpg


넥슨게임즈는 지난 10월 5일 만화잡지, 단행본, 애니메이션 관련 서적 전문 출판사 ‘이치진샤’를 통해 공식 아트북을 출간했다. 현재 일본 아마존 등 온라인 마켓은 물론 ‘키노쿠니야’, ‘쇼센 북타워’ 등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판매 중이다. 


해당 아트북은 출간일부터 아마존 도서 부문 전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7일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간일부터 대부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초판이 매진되어, 현재는 구매 예약만 가능하다. 


또 소비자들의 구매 희망 도서를 의미하는 위시리스트(Most Wished For)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본 현지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하나의 인기 IP로 자리잡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공식 아트북은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출시 이후 1년 간의 다채로운 일러스트, 키 비주얼, 세계관 및 캐릭터 관련 설정자료는 물론, 게임 아트를 총괄한 김인 아트 디렉터, 스토리를 총괄한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의 스페셜 인터뷰 등 풍성한 읽을거리를 담았다.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 김용하 EPD(총괄 PD)는 "유저분들이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출시 1년 간의 이야기를 담은 아트북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요스타와의 협업으로 게임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IP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지난 2021년 2월 4일 배급사 요스타를 통해 일본에 출시했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 및 요스타와의 유기적인 협업에 힘입어 지난 7월 21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2위, 7월 2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아트북_표지 이미지.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블루 아카이브

기     종

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가     격

제 작 사

MX 스튜디오, ㈜넥슨게임즈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4
1


(4737487)
220.88.***.***

BEST
성인잡지 취급
22.10.07 14:28

(5688968)
223.62.***.***

BEST
용하형 정발부탁해...
22.10.07 11:50

(47404)
172.226.***.***

BEST
용하형 동일경험 믿고있다규
22.10.07 14:41

(446445)
14.5.***.***

BEST
일본에서 잘나가는 한국발 ip 를 나라 국가 기관이 나서서 규제하고 발전못하게 하는데 ???:우린왜 잘나가는 ip가 없냐!! <<< 이건 너무 모순아님?
22.10.08 14:31

(2253914)
211.104.***.***

BEST
믿고 있어~~~
22.10.07 12:02

(5688968)
223.62.***.***

BEST
용하형 정발부탁해...
22.10.07 11:50

(2253914)
211.104.***.***

BEST
믿고 있어~~~
22.10.07 12:02

(1163498)
223.38.***.***

한국은..?
22.10.07 12:49

(4737487)
220.88.***.***

BEST
타치바나 쥰이치
성인잡지 취급 | 22.10.07 14:28 | | |

(3407952)
223.33.***.***

루리웹-0355297641
ㄹㅇ 성인게임의 원화집인데 성인지 맞지 | 22.10.07 14:31 | | |

(5426704)
114.201.***.***

타치바나 쥰이치
맥심보다 야한 성인잡지 | 22.10.10 16:49 | | |

(1255543)
49.142.***.***

갓게임
22.10.07 14:01

(4808648)
59.7.***.***

ㄷㄷㄷ;
22.10.07 14:11

(47404)
172.226.***.***

BEST
용하형 동일경험 믿고있다규
22.10.07 14:41

(5011763)
223.39.***.***

E북으로도 팔아줭
22.10.07 16:11

(1746551)
39.117.***.***

자랑스런 한국 오타쿠겜 블루아카이브
22.10.08 01:40

(360049)
59.13.***.***

이건 나도 구입하고 싶다.
22.10.08 10:12

(446445)
14.5.***.***

BEST
일본에서 잘나가는 한국발 ip 를 나라 국가 기관이 나서서 규제하고 발전못하게 하는데 ???:우린왜 잘나가는 ip가 없냐!! <<< 이건 너무 모순아님?
22.10.08 14:31

(5003267)
121.156.***.***

Chrono Breakers
잘 생각해 보면 리니지도 그렇고, 던파도 그렇고 세계적으로 뻗어가던 IP를 도박으로 취급해서 게임사들 몸 사리게 만들기도 했던것 같음. BnB도 아기자기한게 우리나라에서는 만화책도 내고 그랬는데... | 22.10.08 15:26 | | |

(4839330)
121.145.***.***

PTLimA
오히려 리니지의 이미지 때문에 다른게임들이 피해를 봤다고 생각함 | 22.10.09 09:11 | | |

(5222681)
122.43.***.***

PTLimA
리니지가 세계적으로 언제뻗었음? | 22.10.09 20:26 | | |

(5003267)
121.156.***.***

루리웹-6287836687
대만이랑 일본, 러시아. 동아시아에 생각보다 순위권 높음 (매출 기준). 만약 엔씨가 중국이 판호발급 통제 전에 중국에 진출했으면 돈 5배는 더 벌었을걸? 미국에는 길드워2가 인기 있었고. | 22.10.09 20:54 | | |

(4955775)
223.38.***.***

PTLimA
길드워는 게임이라 북미서라도 인기가 있었고 리니땡은 빠칭코라 아시아 제외 인기가 없응 | 22.10.09 21:21 | | |

(5003267)
121.156.***.***

루리웹-2009096887
그러나 매출은 높죠 (끄덕) | 22.10.09 21:22 | | |

(352334)
211.193.***.***

22.10.09 08:12

(1746551)
39.117.***.***

22.10.09 22:56

(5690124)
223.62.***.***

옥션재팬에서 구매 가능하겠지?
22.10.10 10:12

(1711102)
221.158.***.***

ip 로서의 포텐셜은 엄청나다는 걸 알 수 있으니 현재 게임 말고도 확장되었으면 좋겠음 예를 들면 키보토스 세계 오픈월드 게임이라든가 그런 다른 장르로.
22.10.10 12:57

(5609288)
1.176.***.***

용하형 정발해줘
22.10.10 20:43


1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