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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옛날게임 개발자 요즘 게임 개발자 짤중 그나마 수긍가는것.jpg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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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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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테랑 개발자 : 이딴 겜을 만드느니 퇴사하고 다른 곳 갈게요
25.11.15 14:06

(IP보기클릭)147.46.***.***

BEST
이젠 사람들이 싱글 좋다고 게임 사주질 않기 때문임..
25.11.15 14:04

(IP보기클릭)14.50.***.***

BEST
개발비용은 올라가는데 정작 나오는 것들은 애매하지
25.11.15 14:04

(IP보기클릭)210.124.***.***

BEST
코로나 이후로 산업 전반의 IT의 비중이 커지면서 능력있는 개발자들이 돈 더주는 금융쪽으로 빠지고 신입들이 메꾸면서 업계평균이 낮아진것도 있다더라
25.11.15 14:09

(IP보기클릭)125.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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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몸값이 ai기점으로 같은 플머라고 ㅈㄴ 올라감 근데 아트어셋도 4k에 맞춰야해서 최적화 난이도가 올라감 예전이랑 다르게 엔진도 기워기워가면서 다른엔진이랑 호환시켜 써야함 언리얼로 만들면 언리얼쓰면 되는거 아님? 하지만 기본으로 엔진수정은 하게 됨 거기에 사운드엔진도 따로쓰는곳이 많고 저런 추가 엔진급 플러그인을 기워씀 그냥 개발비용이 ㅈㄴ 올라갔음. 옛날급 컨텐츠양이 나오기 힘든 상황임
25.11.15 14:12

(IP보기클릭)175.117.***.***

BEST
요즘 완성안하고 출시하는 경우가 너무 많음
25.11.15 14:07

(IP보기클릭)221.144.***.***

BEST
시장이 변함
25.11.15 14:12

(IP보기클릭)182.209.***.***

진짜 예전에 나온 콜옵 고스트가 요즘 기준으로는 수작임
25.11.15 14:04

(IP보기클릭)14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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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사람들이 싱글 좋다고 게임 사주질 않기 때문임..
25.11.15 14:04

(IP보기클릭)220.86.***.***

보드카🍸
그래서 라이브서비스로 방향을 틀었어요! 일단 출시하고 나중에 수정할게요! | 25.11.15 14:09 | | |

(IP보기클릭)14.50.***.***

BEST
개발비용은 올라가는데 정작 나오는 것들은 애매하지
25.11.15 14:04

(IP보기클릭)175.118.***.***

BEST

베테랑 개발자 : 이딴 겜을 만드느니 퇴사하고 다른 곳 갈게요
25.11.15 14:06

(IP보기클릭)175.117.***.***

BEST
요즘 완성안하고 출시하는 경우가 너무 많음
25.11.15 14:07

(IP보기클릭)210.124.***.***

BEST
코로나 이후로 산업 전반의 IT의 비중이 커지면서 능력있는 개발자들이 돈 더주는 금융쪽으로 빠지고 신입들이 메꾸면서 업계평균이 낮아진것도 있다더라
25.11.15 14:09

(IP보기클릭)106.102.***.***

베테랑 개발자가 나가는 원인이 뭘까가 관건...
25.11.15 14:09

(IP보기클릭)118.235.***.***

lean28
정년퇴직 나이에 가까워져서? | 25.11.15 14:18 | | |

(IP보기클릭)210.90.***.***

lean28
자체 엔진 쓰는 회사들이 저런 일 많이 겪음 옛날부터 개발하면서 써온 자사 엔진이 있음 윗선에서 새 게임에선 더 많은 걸 약속하면서 존나 굴림 자사 엔진을 최신 그래픽 기술 지원하도록 업글도 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기능도 지원해야 하고 버그도 잡아야됨 옛날엔 규모가 안 크고 개발자들도 젊어서 윗선에서 무리한 약속을 해대도 어떻게 몸을 갈아서 해냄 하지만 지금은 게임 규모도 크고 팀 규모도 크고 엔진에 들어가는 기술도 많아졌고 게이머들의 눈도 높아졌지만, 내 몸은 늙었고 기술자들 머릿수는 한정적이고 출시일은 픽스됨 못 버티고 대탈주 자체 엔진이기 때문에 신규 개발자를 고용해도 엔진을 배우는 시간이 최소 몇달에서 년단위로 걸림 결국 게임이 팔다리 잘리고 출시 이런 사태 딱 한 번만 터지면 그 회사는 자체 엔진, 자사 베테랑 개발자들과 개발력 등 많은 걸 잃게 됨 회사니까 망하거나 하진 않고 새 개발자 고용해서 게임은 계속 만들겠지만... 환경은 계속 바뀌는데 '옛날엔 됐으니까 지금도 될 거고 앞으로도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이 많은 걸 망침 | 25.11.15 14:20 | | |

(IP보기클릭)118.235.***.***

lean28
걍 기술스택이 너무 다양해졌다고 하더라고. 난 겜개발자는 아니지만 그쪽 업무 보시는분들 얘기 들어보면 옛날에 비해 엔진도 발달하고 개발툴도 고도로 발전했지만 프레임워크 파편화도 심해서 더 이상 세네명이서 게임로직부터 그래픽, 멀티플레이까지 다 만들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함... | 25.11.15 14:22 | | |

(IP보기클릭)210.90.***.***

배필 보고 만든 거 같구만...
25.11.15 14:09

(IP보기클릭)220.123.***.***

라이브 서비스로 시즌패스 장사가 훨씬 낫다는 걸 깨달은 서구 게임 회사들.. 그와중 꼼꼼하게 pc함 추가.
25.11.15 14:10

(IP보기클릭)125.130.***.***

BEST
개발자몸값이 ai기점으로 같은 플머라고 ㅈㄴ 올라감 근데 아트어셋도 4k에 맞춰야해서 최적화 난이도가 올라감 예전이랑 다르게 엔진도 기워기워가면서 다른엔진이랑 호환시켜 써야함 언리얼로 만들면 언리얼쓰면 되는거 아님? 하지만 기본으로 엔진수정은 하게 됨 거기에 사운드엔진도 따로쓰는곳이 많고 저런 추가 엔진급 플러그인을 기워씀 그냥 개발비용이 ㅈㄴ 올라갔음. 옛날급 컨텐츠양이 나오기 힘든 상황임
25.11.15 14:12

(IP보기클릭)122.202.***.***

루리웹-2618503929
유니티도 뭔 개↗밥 엔진 취급하는거 보면 솔직히 웃김 ㅋㅋ 시발 안드에선 되던게 ios 에선 터진다고 | 25.11.15 14:14 | | |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618503929
다른 개발 업계랑 비슷한 상황이네 ㅋㅋㅋ 단적으로 웹를 보면 옛날에는 개발자 몇명이서 서비스 페이지 뚝딱 만들어줬는데 요새는 보안만 생각해도 비번은 salt 써야해요 https ssl 인증서도 도입해야해요 스크립트 인젝션 보호해야해요 비기능적인 요구사항도 많아졌는데 프론트쪽은 또 다국어 로케일 지원해줘야하고 반응형 웹으로 만들어줘야하고 해서 데브옵스나 프레임웍은 다 발달하는데 오히려 필요한 인력은 역설적으로 더 늘어남 ㅋㅋ | 25.11.15 14:31 | | |

(IP보기클릭)221.144.***.***

BEST
시장이 변함
25.11.15 14:12

(IP보기클릭)223.39.***.***

근데 갈수록 싱글 안하는 사람이 늘어서 멀티에 집중하는게 맞기도 한거 같음 당장 모부삼당시 캠페인을 그리 조져놓고도 멀티 운영 잘하니깐 여론 좋았음
25.11.15 14:15

(IP보기클릭)175.206.***.***

격겜도 그렇게 온라인만 챙기려다가 스파5 개ㅈ되는거 보고 솔로모드도 챙기게 됬지 모컴은 원래부터 솔로모드 빵빵하게 챙겼지만
25.11.15 14:15

(IP보기클릭)111.65.***.***

블랙옵스 캠페인은 월드앳워에서 이어지는 1이 최고인거 같다.
25.11.15 14:17

(IP보기클릭)218.157.***.***

우리 게임인가? (눈치)
25.11.15 14:21

(IP보기클릭)118.235.***.***

이번 배필6는 그래도 난 만족스럽게 하는 중.. 언락 장비 푸는게 ㅈ같다는 찐빠 제외하고 최적화 진짜 잘했고 그래픽도 만족함..
25.11.15 14:22

(IP보기클릭)106.101.***.***

콜옵 월드 앳 워 정말 인생작이지. 전쟁의 ㅈ같고 우울함이 그렇게 슬프고 폭력적으로 묘사되더라.
25.11.15 14:54

(IP보기클릭)112.184.***.***

데쓰노트 소비에트에디션
그리고 나치좀비가 태어났다. 중요. | 25.11.15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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