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OTT 오리지널 콘텐츠 카드 꺼낸 MBC, 광고 성과는?’ 리포트

조회수 106 | 루리웹 | 입력 2025.09.02 (08:25:41)
[기사 본문]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TV 광고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TV 애드 인덱스 리포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입니다. 

 

img/25/09/02/1990798354dafd4.jpg


※ 해당 내용은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를 토대로 국내 전체 노출량을 추정한 수치로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무빙 방영 전후 광고 노출수 비교

 

• 무빙 방영 후, MBC 광고 노출 급증

 

• 방영 전 대비 일요일 10시 광고 노출 78% 증가

 

img/25/09/02/1990798221fafd4.jpg


img/25/09/02/19907982337afd4.png

 

 

2. 주요 방송사 일요일 동시간대 프로그램 광고 노출수 점유율

 

• 일요일 10시, MBC 존재감 두드러지다

 

• 광고 점유율 7.1% → 15.9% 점유율 두배 이상 확대

 

img/25/09/02/1990798eedbafd4.jpg


img/25/09/02/1990798f0baafd4.png

 

 

3. 일요일 오후 10시 프로그램 광고 노출수 추이

 

• 드라마 중 광고 노출 1 위 기록

 

• 전체 프로램 중 2위까지 상승, 방영 이후 경쟁 채널 대비 우위

 

img/25/09/02/19907992d18afd4.jpg


img/25/09/02/19907992e35afd4.png

 

 

4. MBC 금·토요일 오후 10시 프로그램 및 ‘카지노 시즌2’ 광고 노출수

 

• 카지노 시즌 1 부진, 시즌 2는 반등 신호

 

• 시즌 1은 첫 방영 후 하락세, 시즌 2는 시간대 변경 효과로 반등 흐름

 

img/25/09/02/19907996e24afd4.jpg


img/25/09/02/19907996f40afd4.pn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기타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아이지에이웍스

기     타

댓글


뉴스 리스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