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TV 애드 인덱스 ‘OTT 오리지널 콘텐츠 카드 꺼낸 MBC, 광고 성과는?’ 리포트
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TV 광고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TV 애드 인덱스
※ 해당 내용은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를 토대로 국내 전체 노출량을 추정한 수치로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아이지에이웍스는 이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무빙 방영 전후 광고 노출수 비교
• 무빙 방영 후, MBC 광고 노출 급증
• 방영 전 대비 일요일 10시 광고 노출 78% 증가
2. 주요 방송사 일요일 동시간대 프로그램 광고 노출수 점유율
• 일요일 10시, MBC 존재감 두드러지다
• 광고 점유율 7.1% → 15.9% 점유율 두배 이상 확대
3. 일요일 오후 10시 프로그램 광고 노출수 추이
• 드라마 중 광고 노출 1 위 기록
• 전체 프로램 중 2위까지 상승, 방영 이후 경쟁 채널 대비 우위
4. MBC 금·토요일 오후 10시 프로그램 및 ‘카지노 시즌2’ 광고 노출수
• 카지노 시즌 1 부진, 시즌 2는 반등 신호
• 시즌 1은 첫 방영 후 하락세, 시즌 2는 시간대 변경 효과로 반등 흐름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