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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10] '헤비 레인', 제1회 게임 디자이너즈 대상 수상

조회수 13413 | 루리웹 | 입력 2010.09.19 (12:43:36)
[기사 본문]   일본을 대표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프로의 시점으로 선택한 '게임 디자이너즈 대상'의 기념할 만한 제 1회 대상은 Quantic Dream이 제작한 PS3용 타이틀 '헤비 레인'이 수상했다.

  게임 디자이너즈 대상 심사위원장 사쿠라이 마사히로는 헤비 레인이 대상을 수상한 이유로

  "헤비 레인은 주인공의 동작 하나하나를 조작해야 하는 게임으로, 오렌지 주스를 한 모금 마시는 동작 하나에도 냉장고의 문을 열고, 주스를 들고 조심스럽게 마시는 식으로 여러 개의 동작과 조작이 이루어진다. 하지만 그 조작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알기 쉽다.

  버튼을 지시대로 누르는 것만이 목적이 아니라 일상의 행동을 모두 조작해서 재현했으며, 결과적으로 서스펜스의 긴장감과 현장감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 흉악범이 문 너머에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손잡이를 돌려서 열 때의 긴장감은, 일반 게임의 조작 체계로는 느낄 수 없을 정도이다.

  설득력 있는 그래픽과 사운드, 주인공 한 명이 죽어도 그대로 게임이 진행되는 시나리오는 다른 게임은 물론 소설, 영화, 만화나 드라마 등과 비교해도 독창적이다. 헤비 레인은 스토리 텔링의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고도 볼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data/review/2010/09m/tgs/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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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 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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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ntic Dream

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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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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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매하자마자 구입해놓기는 했는데 긴 봉인후 (네타 안당할라고 헤비레인 게시판에 아예 가지도 않은;;) 방금 1회차 엔딩보고 왔는데 이런 소식이...;; 초반에는 그 조작감이라는거 때문에 답답한점이 많았는데 중반부 넘어서니까 몰입감이 좋더군요;
10.09.19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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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용 게임
10.09.19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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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누굴 평가해 ㅋ
10.09.19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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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받을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수상이유가 좀 부족하네
10.09.19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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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해외 게임이 대상을 수상한 것만으로도 큰 의의가 있다 생각되네요.'ㅁ'
10.09.19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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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기념으로 무브 패치나 빨리 올려주세요. 그리고 추가 DLC도 그만 뜸들이고. 1회차는 자력으로 엔딩, 2회차는 트로피 때문에 엔딩, 3회차를 무브로 하면 최소 3회차 게임이군요.
10.09.1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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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브로 ㅂㄱㅂㄱ
10.09.19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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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비레인 정말 재밌죠 문제라면 2회차 하기가 그닥...
10.09.19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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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10.09.19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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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이 상을 못받는다는 게 이상한 거 아닐까요?
10.09.19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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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호~
10.09.19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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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걸 굳이 무브로 해야하나요?
10.09.19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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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랜만에 몰입해서 한 게임이었는데... 2회차 들어서도 스킵이 안 되는 관계로 접었던 아쉬운 게임. 헌데 무브로 하면 금방 피로할 것 같은데..
10.09.24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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