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레전즈 Z-A, 발매일 10월 16일로 확정 - 포켓몬 프레젠트 0722
지난 2월 포켓몬 프레젠트를 통해 포켓몬 레전즈 Z-A의 게임 플레이와 신작 ‘포켓몬 챔피언스’를 공개한 바 있는 포켓몬 컴퍼니는 이번 스트리밍을 통해서 새로운 캐주얼 타이틀은 물론, 신규 애니메이션의 제작과 신작 관련 정보들을 공개했다.
●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2025 - 행사 세부 정보 공개
이번 포켓몬 프레젠트는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개했다.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 포켓몬 GO / 포켓몬 TCG / 포켓몬 유나이트를 대상으로 경쟁이 진행되며, 참가하는 선수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모 카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챔피언십 선데이를 아레나에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서는 우승자들에게 특별한 상품이 주어지며, 선수와 팬들이 함께할 수 있는 활동들도 마련된다. 대회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리얼 코드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생중계 방송을 통한 특별한 선물도 배포 예정에 있다.
● 포켓몬 컨시어지 시즌 2 - 9월 4일 방영
’평화로운 분위기의 리조트를 배경으로 주인공 ‘하루’와 포켓몬들의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 ‘포켓몬 컨시어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해당 작품은 시즌 2의 방영일을 확정했다. 시즌 2는 오는 9월 4일 넷플릭스에서 방영이 시작된다.
● 창파나이트와 피츄의 모험 - 아드만 제작
‘월레스와 그로밋’의 제작사로 알려진 아드만 애니메이션이 포켓몬과의 협업을 통해 신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는 소식도 공개됐다. 아드만의 창립자인 피터 로드는 영상을 통해 “주인공은 특별한 포켓몬들로 저희에게 아주 정감이 가는 지방을 무대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아드만 특유의 유머와 기교를 바탕으로 하여 포켓몬의 시점에서 그려 낸 포켓몬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 공개된 영상에서는 우르와 피츄 그리고 창파나이트의 모습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아드만 애니메이션이 제작하는 ‘포켓몬 테일즈 창파나이트와 피츄의 모험’은 오는 2027년 공개 예정이다.
● 포켓파크 관동 - 2026년 봄 오픈 예정
지난 2023년 12월 공식 발표된 ‘포켓파크 관동’은 요미우리 랜드와의 협업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다. 포켓파크 관동은 요미우리 랜드 일부 부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약 2.6ha 규모로 제작됐다.
포켓몬이 언제나 그 자리에 있고 사람과 포켓몬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진 포켓파크 관동은 크게 사초마을 / 포켓몬 포레스트까지 두 개의 구역으로 구분된다. 숲으로 들어가면 무리지어 놀고 있는 포켓몬을 통해 포켓몬이 있는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려진다.
포켓파크 관동은 2026년 봄 그랜드 오픈을 예정했으며, 오는 2025년 가을부터 티켓을 판매할 계획이다.
● 포켓몬 GO / 포켓몬 유나이트 등 - 신규 업데이트
‘포켓몬 GO’는 오는 8월 23일부터 24일까지 맥시 피날레를 개최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맥스 포켓몬들이 계속해서 등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무한다이노의 최초 등장과 함께 프로모션 코드를 통해 강력한 거다이맥스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포켓몬 유나이트에는 지난 7월 18일 참전한 라티오스에 이어, 오는 8월 8일 라티아스가 추가 참전한다. 4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이며, 해당 두 포켓몬은 서로의 위치로 빠르게 날아갈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신규 모드인 붐볼 배구가 방송 이후 바로 개최될 예정이다.
● 포켓몬 프렌즈 - 방송 이후 배포 시작
신규 타이틀인 ‘포켓몬 프렌즈’는 문제 도전하면서 머리 속을 풀어나갈 수 있는 타이틀로 기획된 타이틀이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을 통해서 인형을 획득하고 이를 게임 내에 장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재치있는 문제로 머리 속을 풀어나가는 ‘포켓몬 프렌즈’는 방송 이후 닌텐도 스위치와 iOS / 안드로이드에서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전용 소프트로 1만 5천원에 판매되며, 모바일 버전은 기본 플레이 무료에 인게임 결제를 지원한다.
● 포켓몬스터 스칼렛 · 바이올렛 - 이벤트 테라 레이드 배틀 개최
포켓몬스터 스칼렛 · 바이올렛은 오는 7월 23일부터 이벤트 테라 레이드 배틀을 개최한다. 색이 다른 총지엔 / 파오젠 / 딩루 / 위유이가 순차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해당 포켓몬들은 전투로는 포획할 수 없고 각 포켓몬에게 전 세계에서 승리한 횟수가 100만 회 이상 승리하면 이상한 소포를 통해 동료로 만들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대량발생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신규 의상 아이템도 배포했다.
● 포켓몬 챔피언스 - 2026년 배포 예정
포켓몬 배틀을 별도로 분리하여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로 발매되는 ‘포켓몬 챔피언즈’는 이번 프레젠트를 통해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를 공개했다. 포켓몬 챔피언즈는 포켓몬 홈에서 기존에 육성한 포켓몬을 가져올 수도 있고, 게임 내에서 함께 싸울 포켓몬을 발견할 수도 있다.
‘스카우트’ 기능의 경우 함께 싸울 포켓몬을 동료로 만드는 기능이다. 스카우트 기능에는 게임 내 재화가 소비되며, 이를 팀으로 편성해 배틀을 진행하게 된다. 게임 내에는 전 세계 사람들과 대전하는 랭크 배틀 / 가족 또는 친구와 대전하는 프라이빗 배틀이 존재한다.
배틀은 싱글 / 더불의 두 개의 룰이 제공되며, 기존 시리즈의 전투와 비슷한 형태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트레이닝’을 통해 포켓몬을 기존 시리즈보다 더 편리하게 육성할 수도 있다. 능력 포인트를 조정하는 것은 물론 기술 변경 / 성격 변경 등도 간편하게 가능하다.
‘포켓몬 배틀을 모든 사람에게’라는 문구로 선전 중인 ‘포켓몬 챔피언즈’는 오는 2026년 배포를 예정한 상태다.
● 포켓몬 레전즈 Z-A - 10월 16일 발매 예정
지난 프레젠트를 통해 최초 공개된 포켓몬 레전즈 Z-A는 이번 방송을 통해 게임 플레이의 개요와 신규 플레이 영상을 선보였다.
게임 시작 후 플레이어는 동료 캐릭터들을 만나게 되며, MZ단이라 명명된 집단에 속하게 된다. 미르 의 거리를 지키는 일종의 자경단인 MZ단은 이노 / 루디와 같은 다양한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의 무대인 미르시티는는 낮과 밤에 따라 다른 게임 플레이 구조를 가진다.
낮에는 포켓몬을 잡고 육성하며, 밤에는 ZA 로열에 도전하여 상위 랭크를 노리는 과정을 거친다. ZA 로열에서 승리를 하다 보면, 강력한 트레이너들과의 전투가 이어진다. 여기서는 또 다른 조직과의 만남이 이루어지며 이야기가 진행되기도 한다.
이외에도 부가적인 기능들도 마련되어 있다. 커스터마이징의 경우 플레이어 캐릭터의 외형이나 복장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트리미앙과 같은 털이 긴 포켓몬의 외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포켓몬들과 느긋하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전투 외적으로는 사이드 퀘스트와 같은 플레이도 지원한다. 미르 시티의 탐정 ‘마티에르’를 통해서 탐정 관련 퀘스트를 수행한다거나 연구소 소장 대리 ‘모미지’를 통해서 포켓몬을 포획하여 도구를 받는 보상 구조도 가지고 있다.
포켓몬 레전즈 Z-A는 오는 10월 16일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2로 발매될 예정이다. 조기 구입 특전으로는 가디안나이트를 가지고 있는 랄토스가 지급되며, 다운로드 버전 조기 구입 특전으로는 몬스터볼 100개가 제공된다.
정필권 기자 mustang@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