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2016 플레이엑스포, 4만 9천명 관람

조회수 4658 | 루리웹 | 입력 2016.05.23 (17:48:00)
[기사 본문] ○ 2016 플레이엑스포 4만9천명 관람, 22일 성황리 폐막
○ 상담액 1억4,100만 달러, 수출계약 5,736만 달러 역대 최대성과
○ 수출추진 전년 대비 2배 성장, 대표적 국제비즈니스 마켓으로서 입지 확보
○ VR 등 최신 게임 트렌드 선보이며 온가족이 함께하는 게임축제로 자리잡아

게임 산업의 미래 비전 제시와 국내 게임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와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2016 PlayX4(플레이엑스포)’가 22일 성대한 막을 내렸다.

‘게임, 미래를 말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플레이엑스포(PlayX4)’는 참가 기업 566개, 총 851부스의 역대 최대 전시규모 속에 4만9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data/news17/05m/23/multi/playexpo1.jpg

특히 19일과 20일 양일간 개최된 수출상담회에는 5,736만 달러(한화 684억 원 상당) 규모의 수출 계약이 추진되는 등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플레이엑스포는 시작 전부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게임, 온라인, 모바일게임, 게이밍기어 및 키즈&키덜트, 보드게임 등 게임관련 업체의 뜨거운 참여와 관심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대회 기간 중에는 소니, 웹젠, 넷마블, 인텔 등 총 205개사가 대표작들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으며, 모든 게임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플랫폼으로서 전혀 손색이 없었다.

재미와 즐거움이 체험을 통해 전달되는 미래형 게임전시회답게 입구에서부터 VR을 체험하는 관람객들이 특히 눈에 띄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44개 부스에서 VR 게임이나 A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

data/news17/05m/23/multi/playexpo2.jpg

소니관에서는 미발매 포함 총 28종의 PS4와 VR 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KT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한국VR 산업협회 공동관에서는 이노시뮬레이션의 스노우보드 시뮬레이터와 VR용게임, 유아교육 VR 체험, CG, VFX 영상콘텐츠 등 하드웨어와 콘텐츠를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체감형 시뮬레이터 전문업체 모션디바이스 역시 플레이엑스포에서 VR을 접목한 체감형 시뮬레이터로 가상체험공간을 운영, 상하좌우 회전이 가능한 슈팅전용 시뮬레이터 탑발칸 VR과 피칭회전, 롤링회전, 상하모션 등이 가능한 탑드리프트 미니와 탑드리프트 커플도 함께 선보여 끝이 없는 관람객 줄로 주변을 인산인해로 만들었다.

이밖에도 '추억의 게임 존'에서는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오락실이나 PC게임, 콘솔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바로 옆은 대규모 보드 게임 체험장이 마련돼 많은 관람객이 참가했다.

또한, 미래게임 전문가 등 700명이 참석한 컨퍼런스에서는 아마존게임서비스 사업총괄 책임 ‘댄 윈터스’가 ‘VR과 차세대 게임’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고, 게임 미들웨어 회사인 라이브2D, 일본 대형 게임사인 코로프라 등 주요 기업 인사들이 세션을 진행, 청중과 미래 콘텐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전시장에서 다양한 신기술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컨퍼런스를 통해 전문적이며 실무적인 기술과 시장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었다.

data/news17/05m/23/multi/playexpo4.jpg

data/news17/05m/23/multi/playexpo5.jpg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 플레이엑스포 수출상담회에서는 주력 게임시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퍼블리셔들이 참가하여 열띤 상담을 진행했다.

기존 주력 시장인 중국, 아시아의 퍼블리셔와 북미, 유럽의 벙글(Vungle), 네크로소프트(Necrosoft Games), ADVR, 페블킥(Pebblekick) 등 세계적인 게임 퍼블리셔 144개사와 우리 기업 168개사의 수출 상담회가 진행 됐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2억 5천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 ‘탱고’를 통해 북미시장 진출을, 이란 퍼블리셔와의 미팅을 통해 큰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동 게임 시장 진출의 기회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와 일본의 세가, 스퀘어에닉스, 사이버에이전트를 비롯해 11 개국 144개 유력 바이어가 초청된 비즈니스 수출 상담회에서는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의 1:1 수출 상담 및 업무 협약,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등이 진행되어 1억4,100만 달러 규모의 상담건과 5,736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이끌어 냈다.

data/news17/05m/23/multi/playexpo3.jpg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게임창조오디션 참가 기업 11개사가 참가해 총 25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이 진행됐다.

경기도는 향후에도 게임창조오디션과 플레이엑스포의 연계를 통해 단발성의 지원이 아닌 게임 개발부터 해외진출까지 통합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급속하게 변하는 세계 게임 트렌드를 반영하고 다양한 게임수요층을 아우르기 위해 기존 기능성 게임에만 한정됐던 ‘굿게임쇼 코리아’를 체험형 미래 게임 전시회로 확대하고자 했던 경기도의 전략이 적중했다.”면서 “플레이엑스포를 대표적 국제게임전시회로 육성하여, 게임산업이 우리나라 미래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보도자료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안드로이드/PS4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기     타



관련 기사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댓글

목록보기

댓글 | 16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이로인해 콘솔유저가많이늘었으면좋겠습니다.
16.05.23 18:04

(IP보기클릭).***.***

BEST
매년 개근중인데 굿게임쇼 일때 보다 확실히 발전함
16.05.23 18:15

(IP보기클릭).***.***

BEST
저 인원중 반절은 PSVR , VR 이겠지..후 정말 VR빼고 볼곳없는곳
16.05.23 18:19

(IP보기클릭).***.***

BEST
정말 할게없더라구요. 롤 관련은 관심없고 모바일 겜 관심없고 PC전시해둔건 봐도 뭐... 의미없고 경품추첨 참여안하고 대학부스 안 끌리고 아케이드 기기가 잔뜩있지만 그거 다 근처 오락실,영화관에서도 할 수 있는거고 소니부스는 인디겜,구작빼면 킹오파, 노오오오잼 스오5정도밖에 없고 여기서밖에 하기 힘든 VR체험은 조오오온나게 기다려야하고...총체적 난국임 그 중 플스vr RIGS만 해봤는데 대실망
16.05.23 19:01

(IP보기클릭).***.***

BEST
B2B 폭망! 손님이라도 집어넣지, 입구에서 다 막고. 뭐하는짓이야. ㅋㅋ
16.05.23 19:53

(IP보기클릭).***.***

BEST
이로인해 콘솔유저가많이늘었으면좋겠습니다.
16.05.23 18:04

(IP보기클릭).***.***

BEST
매년 개근중인데 굿게임쇼 일때 보다 확실히 발전함
16.05.23 18:15

(IP보기클릭).***.***

BEST
저 인원중 반절은 PSVR , VR 이겠지..후 정말 VR빼고 볼곳없는곳
16.05.23 18:19

(IP보기클릭).***.***

가서 사진만 죨라 찍고 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6.05.23 18:59 | | |

(IP보기클릭).***.***

그리고 뮤레젠 드죨라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16.05.23 18:59 | | |

(IP보기클릭).***.***

BEST
정말 할게없더라구요. 롤 관련은 관심없고 모바일 겜 관심없고 PC전시해둔건 봐도 뭐... 의미없고 경품추첨 참여안하고 대학부스 안 끌리고 아케이드 기기가 잔뜩있지만 그거 다 근처 오락실,영화관에서도 할 수 있는거고 소니부스는 인디겜,구작빼면 킹오파, 노오오오잼 스오5정도밖에 없고 여기서밖에 하기 힘든 VR체험은 조오오온나게 기다려야하고...총체적 난국임 그 중 플스vr RIGS만 해봤는데 대실망
16.05.23 19:01

(IP보기클릭).***.***

그리고 뮤레젠 드죨라함 ㅋㅋㅋㅋㅋㅋㅋㅋ | 16.05.23 19:02 | | |

(IP보기클릭).***.***

평소 게임을 그냥 잠깐잠깐 즐기거나.. 아니면 게임에 큰 관심이 없었거나.. 이런 분들이라면 재미삼아 즐길만한건 있었다고 보긴 하는데요.. 좀 게임 좀 했다.. 하는 사람들이나.. 어느정도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있다 싶거나.. 나름 내공이 좀 있다 하는 사람들이 보기엔.. 그냥 아무것도없이 몇시간동안 서서 자기차례 기다리기만 할뿐.. 볼건 없는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 16.05.24 13:06 | | |

(IP보기클릭).***.***

BEST
B2B 폭망! 손님이라도 집어넣지, 입구에서 다 막고. 뭐하는짓이야. ㅋㅋ
16.05.23 19:53

(IP보기클릭).***.***

B2B는 원래 막아야... 관람객 보라고 만든게 아닌지라 | 16.05.23 20:14 | | |

(IP보기클릭).***.***

근데 B2B에 일반 관람객이 뭐하러 들어가죠; | 16.05.24 01:37 | | |

(IP보기클릭).***.***

저는 와이프랑 정말 재미있게 즐기다 왔습니다 ㅎㅎ 와이프가 게임 관심없었는데 코스프레 모델이랑 같이도 찍고 vr도 해보고 그 rc카 움직이는 게임이랑 킹오브도 해보고 레트로 게임도해보고 보드게임도 해보고ㅎㅎ 잼있다고 psvr 먼저 사자고 하네요 ㅎㅎ 스타워즈 피규어도 싸게 사고 정말 재미 있었습니다!!
16.05.23 22:10

(IP보기클릭).***.***

아 경품으로 아무거나 선택으로 마우스 패드도 받았어요 ! ㅎㅎ | 16.05.23 22:10 | | |

(IP보기클릭).***.***

아닌게 아니라 게임회사는 소코 웹젠 넷마블 셋밖에 없었음 작년엔 엑박도 있었는데
16.05.24 06:53

(IP보기클릭).***.***

레트로 장터 때문어 매년 가고 있는데 올해는 살것도 없는데 비싸게만 팔아서 실망..
16.05.24 09:31

(IP보기클릭).***.***

"컨퍼런스를 통해 전문적이며 실무적인 기술과 시장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었다. " 라니.. 실무적인 기술??? 시장 트렌드??? 웃기네.. 컨퍼런스 직접 참여했는데요.. (저기 컨퍼런스 사진에 작게 찍혀있네요..) 전문적인 기술은 개뿔.. 컨퍼런스 요약하자면.. "럼버야드 공짜입니다!!" "우린 이런 게임 만들었어요!" 로 끝이었음.. 너무나도 영양가가 없어서 오전만 듣고 그냥 나와버림..
16.05.24 13:03


1
 댓글




목록보기

뉴스 리스트



1 2 3 4 5 6 7 8 9 10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