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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와일즈, ‘Ver.1.021’ 디렉터의 편지

조회수 14987 | 루리웹 | 입력 2025.08.12 (22:20:00)
[기사 본문] 12일, '몬스터헌터 와일즈'의 디렉터인 캡콤의 토쿠다 유야가 '디렉터의 편지 (2025.08)'을 통해 8월 13일 업데이트 되는 Ver.1.021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9월 말로 예정되어 있던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엔드 콘텐츠를 앞당겨 적용한다는 것.

img/25/08/12/1989e40665213b2a1.jpg


이로 인해 새로운 고난이도 퀘스트로 HR100 이상에서 9종의 몬스터의 역전의 개체(★9)가 필드에 출현하며, 9월 말 배포되는 업데이트 제3탄에서는 그 외의 ★9 몬스터가 순차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한편, ★9 몬스터 추가에 따라 식사의 효과 시간이 연장되고, 희귀도 5 이상 방어구의 강화 최대 레벨이 상향된다.

img/25/08/12/1989e40684e13b2a1.jpg


★9 몬스터의 퀘스트 보수로는 감정 아이템 '빛나는 부적'이 추가되는데, 퀘스트 클리어 시 감정되어 랜덤으로 성능이 부여되는 감정 호석으로 변경된다. 이 감정 호석은 강화가 불가능하지만 무기 스킬과 장식품 슬롯이 랜덤하게 부여된다.

img/25/08/12/1989e406e8213b2a1.jpg


무기 밸런스 조정은 제2탄 업데이트에서 지나치게 하향 조정된 부분을 완화하는 동시에 고난이도 몬스터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해 대검, 태도, 한손검, 쌍검, 수렵피리, 랜스, 슬랙시액스, 차지액스, 조충곤,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의 11종에 대해 상향 조정이 이루어진다. (건랜스와 활은 오류만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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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타이밍에 통신 처리 문제가 있는 경우 다른 플레이어의 제스처 연출이 명중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오류도 Ver.1.0.21 업데이트에서 수정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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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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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8.12 23:04

(IP보기클릭)11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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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알슈온라인 스노우볼이 이런 식으로 굴러가네. 애초에 알슈를 주인몹들하고 나란히 역전7성으로 했으면 이런 사달날 일이 없었음. 시작부터 부실시공되어서 불안정한 건물을 화려하게 꾸민답시고 8성 9성으로 무리한 증축만 해댄 나머지 이제 흉물스러워 보일 지경임. 그냥 역전몬스터 난이도를 전면재검토해서 다시 만들면 될텐데 그건 유저들한테 기싸움 밀리는거 같아서 싫은가 봐요? 토쿠다상??
25.08.13 00:10

(IP보기클릭)122.40.***.***

BEST
체력 공격력 배율 딸깍식으로 난이도 추가할거면 하지 말라고 제발 ㅋㅋㅋㅋ 가뜩이나 타마미츠네부터 라기아 셀레기 전부 뒤늦게 나왔다고 배율만 뻥튀기 시켜놨는데 뻥튀기 시킨 난이도에 비해 정작 방어구는 하위티어고 무기도 아티어 때문에 소재를 모을 필요도 없음 추가몬스터의 의미는 결국 룩딸템 추가로 끝나버렸음 난이도 때문에 할 게 없는게 아니라니까? 와일즈는 몬스터를 다양하게 사냥해야할 동기가 없다는게 문제야 ㅋㅋㅋ
25.08.13 05:44

(IP보기클릭)125.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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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어는 출시 시점부터 나오면 안 됐음...
25.08.13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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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월드 지금해보니 100배 재밌다
25.08.13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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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편지
25.08.12 22:27

(IP보기클릭)106.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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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8.12 23:04

(IP보기클릭)222.232.***.***

관통탄 돌리도
25.08.12 23:42

(IP보기클릭)220.65.***.***

손놓은지 너무 오래됐어..
25.08.13 00:06

(IP보기클릭)11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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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알슈온라인 스노우볼이 이런 식으로 굴러가네. 애초에 알슈를 주인몹들하고 나란히 역전7성으로 했으면 이런 사달날 일이 없었음. 시작부터 부실시공되어서 불안정한 건물을 화려하게 꾸민답시고 8성 9성으로 무리한 증축만 해댄 나머지 이제 흉물스러워 보일 지경임. 그냥 역전몬스터 난이도를 전면재검토해서 다시 만들면 될텐데 그건 유저들한테 기싸움 밀리는거 같아서 싫은가 봐요? 토쿠다상??
25.08.13 00:10

(IP보기클릭)112.77.***.***

Johnny Castle
진짜 알슈에서만 8아티어 파츠 나오게 만든놈 잡아서 캡콤본사 입구에 걸어야됨 ㅋㅋㅋㅋ | 25.08.13 22:06 | | |

(IP보기클릭)211.109.***.***

1년묵혀놨다가 해야지
25.08.13 02:36

(IP보기클릭)125.187.***.***

잡는 몹이 딱히 달라진게 없는거같은데..
25.08.13 02:46

(IP보기클릭)211.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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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지금해보니 100배 재밌다
25.08.13 03:18

(IP보기클릭)122.40.***.***

BEST
체력 공격력 배율 딸깍식으로 난이도 추가할거면 하지 말라고 제발 ㅋㅋㅋㅋ 가뜩이나 타마미츠네부터 라기아 셀레기 전부 뒤늦게 나왔다고 배율만 뻥튀기 시켜놨는데 뻥튀기 시킨 난이도에 비해 정작 방어구는 하위티어고 무기도 아티어 때문에 소재를 모을 필요도 없음 추가몬스터의 의미는 결국 룩딸템 추가로 끝나버렸음 난이도 때문에 할 게 없는게 아니라니까? 와일즈는 몬스터를 다양하게 사냥해야할 동기가 없다는게 문제야 ㅋㅋㅋ
25.08.13 05:44

(IP보기클릭)211.194.***.***

뇌순
나도 딱 이렇게 생각함 애초에 훈타들이 몬스터 헌터를 왜 하는지를 생각해 봐야지? 몬스터 잡으면서 소재모아서 점점 강한 무기와 방어구 만들어 나가는 즐거움이 큰 게임인데 아티어 하나로 통합하니 다른 무기를 만들 이유가 없음. 그니까 죄다 아티어 파편 최대한 많이주는 알슈베르도나 돌고 있지ㅋㅋ 한 몬스터만 패니까 게임이 지루해지는거고 | 25.08.13 09:17 | | |

(IP보기클릭)211.109.***.***

뇌순
공감...보옥도 확정보상으로 주는데...그나마 보옥같은 레어템 물욕때문에 몬스터 반복 사냥하는 이유가 컸는데, 보옥을 확정보상으로 주니 몬스터 반복사냥할 이유가 없어져버림... | 25.08.14 09:17 | | |

(IP보기클릭)116.44.***.***

뇌순
진짜로 몬헌4때 겪어봐놓고 또 이딴식으로 만든게 이해가 안감. 몬헌4때는 길드퀘스트로 역전,극한 이런식으로 체공육질 무식하게 뻥튀기시킨 몬스터와 길드퀘로 파밍하는 무기만 쓰는 문제로 반복사냥의 의미를 잃고 흥미가 떨어졌는데 또 이름만 바꾸고 길드퀘랑 똑같은 짓거리를 하고있으니 누가 오래붙잡고 있을까. | 25.08.15 11:26 | | |

(IP보기클릭)125.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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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어는 출시 시점부터 나오면 안 됐음...
25.08.13 06:16

(IP보기클릭)1.240.***.***

에너존큐브
나도 이 의견에 극공강함 아티어는 본편 막바지에 업데이트로 나오던가 DLC 후반부에 나왔어야 했음 시작부터 아티어란 무기가 생겨버리니 일반 몹 무기가 사용 못할정돈 아니더라도 디폴트가 아티어 무기가 되버려서 다른 무기가 다 의미가 없어짐 | 25.08.15 19:26 | | |

(IP보기클릭)211.235.***.***

에너존큐브
그냥 호석이나 무기 전작에서도 그 금룡 뭐시기 그거... 랜덤 뽑기때매 진짜 극혐.... 충직하게 사냥해서 만들수 있고 업글하면 자연스레 강해지도록해야지 진짜 뽑기식 아이템은 너무 지침.... 20대부터 해온 몬헌이긴한데 이제 나이가 있어서 계속 잡고 하기도 힘든데 랜덤식아이템얻으려고 계속 그거할 체력이나 시간도 없고.... 에휴 | 25.08.15 23:20 | | |

(IP보기클릭)125.249.***.***

에너존큐브
진짜... 너무하긴함... | 25.08.17 23:40 | | |

(IP보기클릭)222.119.***.***

아티어 무기가 파밍하는 맛을 줄여버렸죠 월드때는 모든 무기 만들고 속성별로 쓰는 재미였는데 한 몹만 주구장창 잡고 있으니 이번에 달라졌으면 하네요
25.08.13 07:22

(IP보기클릭)211.234.***.***


내려가라 ㅈ쿠다야
25.08.13 08:04

(IP보기클릭)114.201.***.***


이건 몰랐지?
25.08.13 09:22

(IP보기클릭)223.39.***.***

얘네 고룡은 안만들어놨나?
25.08.13 09:48

(IP보기클릭)106.101.***.***

위에 아티어 얘기에 공감이 가는게, 아티어 노가다 무기 하나 만들자마자 다른 게임하기 시작함 ㅋㅋㅋ
25.08.13 09:54

(IP보기클릭)210.101.***.***

기존 나오던 몬스터를 체력 공격력 만 올려두고 9성이라고하는거 아닌가요?
25.08.13 09:55

(IP보기클릭)115.90.***.***

법규다야 넌 앞으로 게임 만들지 마라.... 이치노세 저리가라네....
25.08.13 10:37

(IP보기클릭)183.99.***.***

9성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전왕 왜 나온건데? ㅋㅋㅋ
25.08.13 10:44

(IP보기클릭)222.103.***.***

9성..10성..11성.. 먼가 떠오르는데 ㅋㅋ 월드가 흥해서 기대감이 너무컷나.. ㅠ
25.08.13 11:44

(IP보기클릭)175.198.***.***

이거 패치하면서 고룡도 같이 나왔어야 됐는데...불안불안하다.
25.08.13 12:41

(IP보기클릭)222.100.***.***

이미 지웠어;;
25.08.13 15:27

(IP보기클릭)210.108.***.***

이거 마비노기 모바일인가요? 나중에 99성 나오겠네요?
25.08.13 16:22

(IP보기클릭)121.138.***.***

캡콤 수뇌부의 무리한 발매가 결국 미완성 게임 출시 후 틀어져 버린 기초공사 위에 자꾸 보수공사 하는거 같은데 첫 단추부터 잘못되서 진짜 완전 개족보 되버림 ㅋㅋㅋㅋㅋㅋㅋ 셀레기 미츠네 라기아 전부 미리 나왔어야 하고 아티어와 알슈는 아마도 tu2나 3정도에 풀었어야 하는데 진짜 뭐하는짓인가 싶음 무기밸런스도 재대로 테스트 못해서 패치때마다 줬다 뺐었다 반복
25.08.13 18:44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58.228.***.***

고룡이 왜 상위에서 안 나오는지 이해가 안 가네.. 9성은 생각도 못했네. 이거 뭐 마스터랭크는 몇성부터 시작하려고 이러는겨?
25.08.14 01:52

(IP보기클릭)211.119.***.***

컴백홈
25.08.14 05:04

(IP보기클릭)106.101.***.***

차라리 2g3g때가.... 그때는 진짜 노가다의 끝판왕이였는데.. 그래도 뭔가 몹 잡는것도 그렇고 성취감은 쩔었는데..ㅠㅠ
25.08.14 10:39

(IP보기클릭)182.230.***.***

9성 나오나. 주먹구구식인거 같은데. 8성 추가된 것도 안 잡고 접은지 꽤 됐는데. 그냥 나중에 마스터DLC 열리면 그 때 다시 해야겠다
25.08.14 10:53

(IP보기클릭)104.28.***.***

G때부터쭉해오고있는데 경험상 지금몬헌이 시리즈 최악인거같음 20년전몬헌보다 지금이 더재미없음 눈높이랑 기대치가 높아진게 크긴 하겠지만 와일즈는 그 기대치를 전혀 못따라가는느낌임 업데이트에서 뭘 보여줘야하는지 이해도 못하고있는거같고 기대감 충족도 못시켜준다는느낌이 너무강함
25.08.14 11:40

(IP보기클릭)220.71.***.***

진짜 할말이 많은데 8성도 더러운데 9성 딸깍 피뻥 딜뻥은 진짜 9성 두마리 잡으려면 30분걸리는데 개피곤하고 툭하면 말도 안되는 공격력에 방터지는데..에휴.. 호석때매 안돌수도 없고 여름축제 잘뽑아놓고 뭐하는지 모르겠음 그냥 7성 8성 호석 갯수 차이두게 주고 하위몹도 좀 잘만든애들 많은데 7성 같은거 만들면 잡아볼만한거 많을꺼 같은데..차타도 그렇고 잘만들었는데 잡을일이 없으니
25.08.14 23:54

(IP보기클릭)211.107.***.***

유방
무조건 9성들만 호석을 뱉게 만든거 뭔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몬헌월드 입문 이후 아본, 와일즈까지 그래도 나름 재미지게 하고는 있지만 패턴추가로 어렵게 만드는것도 아니고 동일개체 딸깍 체력뻥, 딜뻥, 대경직 삭제로 불합리하게 난이도를 올린게 뭔짓인가 싶습니다. | 25.08.18 10:47 | | |

(IP보기클릭)121.131.***.***

썬브 스위치2판이나 만들어라 그거나 하게
25.08.16 23:27

(IP보기클릭)211.234.***.***

나는 그래도 재미있게 하긴 한다만... 뒤지게 오래 걸리는 컴파일이랑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딩 후 안정화 되기까지 버버버벅하면서 시간이 좀 필요한거는... 참 쉴드가 안된다. 왜 이딴식으로 만들어둔거지?
25.08.17 10:36

(IP보기클릭)59.30.***.***

무슨 미국발 금융위기때 같네 ㅋㅋ 아랫급을 그냥 데미지랑 체력만 뻥튀기 시켜서 여러분 9성입니다! 피라미드 몹구조를 바꾸던가 아티어 처럼 다 무시하는 무기를 내놓질 말던가
25.08.17 18:17

(IP보기클릭)220.93.***.***

9성 두마리 늦어도 4인 파티로 20분 안짝으로 잡긴 하는데 아차하면 수레타고 터지고 고어마가라는 쳐다도 안봄...
25.08.17 23:19

(IP보기클릭)211.107.***.***

CRDI
셀레기 두마리퀘가 보통 많이 뜨던데 개고생해서 잡아도 쓰레기 옵션 호석만 줄줄이 나오면 현타가 옵니다. 좀비건랜스 세팅인데 제자리 왼발오른발 발구르기 두번 맞으면 반피가 날아가던데 다른 비주류 직업군은 오죽하랴 싶어요. | 25.08.18 10:49 | | |

(IP보기클릭)61.253.***.***

방 터지는거 보면.. 9성이라고 한방컷 만드는게 잘하는짓인가?
25.08.18 09:04

(IP보기클릭)59.20.***.***


게임좀 하자 ㅅㅂ
25.08.18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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