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데스그라운드’에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적용... 신규 게임 레디 드라이버 공개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 ‘데스그라운드’ 등 신규 게임 6종에 DLSS 기술 지원
- 연말연시 프로모션 개시 예정...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 노트북, G-SYNC 디스플레이, 지포스 나우 특가 판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신규 게임 6종에 DLSS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FINAL FANTASY VII REBIRTH)’,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The Last Caretaker)’, ‘데스그라운드(Deathground)’에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이,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Europa Universalis V)’, ‘렉크레이션(Wreckreation)’, ‘아노 117: 팍스 로마나(Anno 117: Pax Romana)’에는 DLSS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이 지원된다.
엔비디아(NVIDIA) RTX 기술은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매주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고급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탑재한 신규 게임이 발표되며, 지포스(GeForce) RTX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PC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주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와 ‘듀엣 나이트 어비스(Duet Night Abyss)’가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을 시작했으며, 지포스 RTX에서 최고의 성능과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이번 주에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에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이 추가된다. ‘데스그라운드’는 출시와 동시에 DLSS 4를 지원하며,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도 엔비디아의 성능 향상 기술과 함께 공개된다.
또한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는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과 함께 출시되며, ‘렉크레이션’도 새롭게 공개된다.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업데이트,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remake)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으로,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에서 치열한 전투를 마친 전직 군인 클라우드 스트라이프(Cloud Strife)와 동료 티파(Tifa), 에어리스(Aerith), 바렛(Barret), 레드 XIII(Red XIII)는 마황(mako) 에너지로 움직이는 도시 미드가르(Midgar)를 탈출해 광활한 세상으로 나아간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올해 초 출시와 함께 DLSS 슈퍼 레졸루션을 지원하며 모든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향상된 프레임 속도를 선사했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최근 공개된 PC 업데이트를 통해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과 DLSS 프레임 생성을 지원한다.
●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 11월 6일 출시,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채널37(Channel37)의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는 지구가 바다에 잠기고, 하늘 아래 거대한 구조물이 녹슬어가는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인류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다시 깨어난 기계가 된다. 이후 노획한 기술로 도구와 무기를 제작하고, 험난한 해양 세계를 탐험하며, 인류 생존의 열쇠를 쥔 버려진 장소들을 발견하게 된다.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는 11월 6일(현지시간)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인류 구원의 도전에 나서는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DLSS 프레임 생성, DLSS 슈퍼 레졸루션 등 DLSS 성능 가속 기술을 통해 프레임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 ‘데스그라운드’,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조 드롭 게임즈(Jaw Drop Games)의 ‘데스그라운드’는 1~4인이 함께 즐기는 협동 호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맹렬한 공룡들에 맞서 생존을 위해 필사적인 전투를 벌이게 된다. 버려진 AEON 연구 시설에 묻힌 비밀을 밝히고, 임무 완수를 위해 달리며, 은신하고 협력해야 한다. 도구를 선택하고, 미션 목표를 달성하며, 한때 안전했던 선사시대 연구 시설을 탐험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피를 갈구하는 치명적인 포식자들로 가득 찬 구역에서 무사히 탈출해야 한다.
현재 ‘데스그라운드’는 정식 출시됐다.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DLSS 프레임 생성, DLSS 슈퍼 레졸루션, DLAA를 활성화해 향상된 이미지 품질과 가속화된 프레임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유로파 유니버설리스’는 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Interactive)의 대표적인 역사 전력 게임 시리즈이다. 이번 ‘유로파 유니버설리스’의 신작에서는 전쟁, 무역, 외교를 활용해 거대한 야망을 이루며 5세기에 걸친 역사를 지배할 수 있다.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는 철저히 연구된 역사적 세계를 바탕으로 국가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키는 시리즈의 핵심 개념을 계승한다. 이와 함께 보다 정교해진 외교, 향상된 경제 모델, 개편된 군사 체계, 심화된 물류 관리를 추가해 숙련된 전략 게이머에게도 도전이 되게 한다.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는 DLSS 슈퍼 레졸루션을 지원하며, 이를 활성화해 프레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앱에서 최신 트랜스포머 AI 모델로 업그레이드해 보다 나은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위해서는 최신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의 다운로드와 설치가 권장된다.
● ‘렉크레이션’,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쓰리 필즈 엔터테인먼트(Three Fields Entertainment)의 ‘렉크레이션’은 플레이어에게 레이싱과 창작, 건축과 운전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렉크레이션’은 순수 아케이드 레이싱의 스릴과 창작의 자유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50대 이상의 차량을 몰며 400km²에 달하는 가상의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이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 플레이어는 속도, 스턴트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충돌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렉크레이션’은 라이브 믹스(Live Mix) 기능을 통해 한층 더 확장된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건축 메뉴를 열어 자신만의 레이싱 세상을 설계할 수 있다. 구름까지 이어지는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루프, 경사로, 점프대를 디자인하거나 광고판, 주택, 장식물, 심지어 거대한 공룡 조각상까지 배치할 수 있다. 창의력에는 한계가 없으며, 모든 것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친구를 초대해 함께 레이스를 즐기고, 충돌하며, 나만의 레이싱 공간을 탐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버튼 하나로 날씨, 시간대, 교통량 등 모든 요소를 즉시 변경해 각 레이스를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맞출 수도 있다.
최근 출시된 ‘렉크레이션’에서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슈퍼 레졸루션을 통해 프레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 앱을 통해 최신 트랜스포머 AI 모델로 업데이트하면 보다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즐길 수 있다.
● ‘아노 117: 팍스 로마나’ 11월 13일 출시,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게임 레디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능
유비소프트(Ubisoft)의 최상급 건설 게임인 ‘아노 117: 팍스 로마나’에서 플레이어는 전성기 로마 제국 속 꿈의 도시를 설계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황제의 끊임없는 요구와 시민들의 필요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며 경제를 최적화해야 한다. 라티움(Latium)의 아름다운 중심지부터 미지의 켈트 습지 알비온(Albion)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는 눈앞에 펼쳐진 땅 위에서 제국을 건설해야 한다.
‘아노 117: 팍스 로마나’는 11월 13일 출시 예정이며, 지포스 RTX GPU에서 DLSS 슈퍼 레졸루션을 통해 프레임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다. 게임 출시에 앞서 최신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하면 ‘아노 117: 팍스 로마나’를 최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 연말연시 프로모션으로 업그레이드
엔비디아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노트북, 데스크톱, G-싱크(G-SYNC) 디스플레이,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 대해 특가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게이머는 오늘날 게임과 앱에서 뛰어난 비주얼, 최고의 반응 속도, 강력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동시에 다가올 미래의 신기술에도 대비할 수 있다.
● ‘아크 레이더스’ 지포스 개러지 빌드
최근 출시된 ‘아크 레이더스’는 DLSS 4와 엔비디아 리플렉스의 통합으로 지포스 RTX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를 기념해 리퀴드하우스(Liquidhaus)의 존 테츨라프(John Tetzlaff)와 엘리 테츨라프(Ellie Tetzlaff)는 게임 내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백팩을 형상화한 맞춤형 PC 섀시를 손수 제작했다. 여기에는 지포스 RTX 5080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 그래픽 카드가 탑재돼 FPS 프래깅(fragging)이 높은 환경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 더 많은 RTX 게임 만나보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게임에 DLSS 통합이 이뤄질 예정이다. 향후 출시될 DLSS, RTX 타이틀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TX로 향상된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 엔비디아 앱의 DLSS 4 오버라이드를 공식 지원하는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아노 117: 팍스 로마나’와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 외에도,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11월 14일 출시되는 액티비전(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7(Call of Duty: Black Ops 7)’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과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지원하며, 엔비디아 앱의 드라이버(Drivers) 탭 또는 GeForce.com에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서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앱 또는 GeForce.com을 통해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581.80 WHQL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새로운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GeForce.com 드라이버 피드백 포럼(Driver Feedback Forum)에 자세한 보고서를 게시할 수 있다. 이 포럼을 활용하면 고객 지원 팀으로부터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미 보고된 문제의 경우, 여기에서 드라이버의 전체 수정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PC 출시 트레일러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 PC 특징 트레일러
▶ ‘더 라스트 케어테이커’ – 2025년 11월 6일 출시 – 발표 트레일러
▶ ‘데스그라운드’ | 공룡 생존 공포 게임 | 공식 출시 트레일러
▶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5’: 사전 구매 트레일러
▶ ‘렉크레이션’ | 출시 트레일러
▶ ‘아노 117: 팍스 로마나’ – 공식 심층 분석 트레일러
▶ 지포스 개러지 – ‘아크 레이더스’ 백팩 프레임 빌드
|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