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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새로운 배틀 시스템 소개

조회수 5550 | 루리웹 | 입력 2025.09.25 (13:05:17)
[기사 본문] 25일 오후 12시, 세가가 도쿄 게임쇼 2025 세가/아틀라스 부스 내 특설 스테이지에서 야마다 리이치로 프로듀서, 타케다 요스케 배틀 디렉터가 참가하는 '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TGS 스페셜 스테이지 배틀 해설'을 진행했다.



현재 개발팀 상황은 도전이 많지만 팀 전원이 모티베이션이 높은 상태이며, EVO에서 영상 공개 후 일본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환성이 높아 놀랐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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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셉트 비디오는 전혀 나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으나 본 사람들은 게임으로 어떻게 만들 것인지 궁금해 했는데, EVO 영상이 그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었기 때문인 것 같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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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의 경우 2개의 룰을 갖고 있다. 체력을 모두 빼앗거나 링아웃 시켜 3라운드를 먼저 이기면 승리하는 통상 배틀 룰 스탠다드와 역전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배틀 룰 업라이징이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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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EVO 영상을 보면서 분석에 들어갔다. 우선 스테이지는 링아웃이 없는 트레이닝 스테이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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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의 하단 공격 시 아키라가 핸드 스프링을 하는 장면은 실제 공방에서 재현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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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라의 공격을 스텔라가 아슬아슬하게 뒤로 피하는 장면은 거리감을 살려 공격을 피하면서 기회를 노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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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의 발차기를 아키라가 앉아서 피하는 장면은 실제 격투처럼 공격이 닿기 직전에 피하는, 리얼리티를 중시한 것이며 앉기도 지금까지와 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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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의 3단 공격 기술은 플로우가드로 시작한다. 일반 가드와 장단점이 다르지만 좀 더 좋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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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파티클이 튀면서 핏줄이 서는 장면은 브레이크 앤 러시 시스템으로, 피격 부위가 붉어진 이후 공격에서 이펙트와 함께 큰 대미지가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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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를 무너뜨리면서 콤보가 들어가는 장면은 스터너 & 스턴 콤보로 이쪽도 리얼리티를 살리는 한편 자연스러운 콤보를 구현하기 위해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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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제가 되었던 이빨이 빠지는 장면은 피니쉬의 리얼리티를 살리면서 KO 시 패배의 아픔을 표현하기 위해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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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리쉬한 움직임을 목표로 한 신규 배틀 시스템 플로우가드는 새로운 방어 시스템으로 브레이크 앤 러시 시스템과 관련이 있으며 기존 시스템 대비 공방에 변화를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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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앤 러시는 각 부위에 대미지를 축적하여 파괴함으로써 공격 측에 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부위 대미지는 라운드를 거쳐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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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너에 의한 공격에서 파생되는 콤보 시스템 스터너 & 스턴 콤보는 초보자도 알기 쉬우면서 리얼리티 있는 움직임을 의식했다. 기존 콤보도 존재하지만 비율이 낮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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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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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버추어 파이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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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37.***.***

BEST
사라 딸
25.09.25 14:14

(IP보기클릭)106.101.***.***

아 다좋은데 언제나오냐
25.09.25 13:10

(IP보기클릭)121.144.***.***

마지막은 제프리인듯
25.09.25 13:18

(IP보기클릭)118.235.***.***

부위파괴를 도입했네. 근데 정보가 너무 찔끔찔끔인데?
25.09.25 13:24

(IP보기클릭)39.7.***.***

스텔라? 그냥 보면 사라 같은데 신캐인가?
25.09.25 13:26

(IP보기클릭)118.37.***.***

BEST
合氣人生
사라 딸 | 25.09.25 14:14 | | |

(IP보기클릭)223.38.***.***

사라가 아녔넹
25.09.25 13:55

(IP보기클릭)218.154.***.***

제대로 만들어 다오.
25.09.25 14:02

(IP보기클릭)119.65.***.***

사라 인 줄 알았는데 사라 딸이었네
25.09.25 14:27

(IP보기클릭)118.47.***.***

로메오카이
아빠는 누구?ㄷㄷ | 25.09.25 16:42 | | |

(IP보기클릭)121.161.***.***

위험∧기회
저를 찾습니까? | 25.09.25 18:11 | | |

(IP보기클릭)118.32.***.***

토키토가 보이네
25.09.25 14:32

(IP보기클릭)175.194.***.***

스타일리쉬. 좋은 방향성임. 옛날 버파 처럼 묵직하고 느릿느릿한 스타일은 현재 게이머한테 크게 어필을 못할 가능성이 큼
25.09.25 14:58

(IP보기클릭)117.110.***.***

한국 캐릭터 좀 내주면 좋겠네. 씨름이나 택견 같은 거.
25.09.25 15:17

(IP보기클릭)125.135.***.***

흑범김구
그런데 갑자기 발레리노 출신 K pop 보이그룹의 멤버가 !! | 25.09.25 16:15 | | |

(IP보기클릭)61.83.***.***

물개마왕
한국 캐릭터 '박성광'.. 흰색 발레복입고 양손으로 중요부위 가린채 등장.. | 25.09.25 17:53 | | |

(IP보기클릭)118.46.***.***

흑범김구
한국캐릭터타령은 이제 그만해도되지 않았나 쉽픔 격투게임할때 캐릭터 국적 다 아시는분? | 25.09.25 18:27 | | |

(IP보기클릭)211.235.***.***

ㅈ권처럼 높은 상단치는데 중단 판정 명치 때리는데 상단판정 이런것좀 없으면 좋겠네
25.09.25 17:09

(IP보기클릭)106.244.***.***

뭘 하고 있긴 한건가요? 신뢰가 안가는 느낌적 느낌
25.09.25 17:17

(IP보기클릭)121.170.***.***

예정 하드코어 버파 갬성으로 나오면 못하겠어요.. 스파6의 모던 뽕맛을 본 후로 어느정도 좀 라이트하게 누구나 접하기 쉽게 잘 만들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버파4에 아키라 그 괴랄한 콤보 커맨드를 잊지못하겠음 ㅋㅋ 제가 나이를 먹은건지, 시대가 변해서 대세가 바뀐건진 몰라도 어려운 격투겜은 이제 공부하기도 싫네요 ㅜㅜ
25.09.25 17:19

(IP보기클릭)211.235.***.***

기다리고 있어 출시만이라도 되어주렴 (욕심 조금 내자면, 제대로...)
25.09.25 17:24

(IP보기클릭)125.135.***.***

느려보이지만... 뭔가 하고 있긴 한듯? 잘 나와주라 철권도 재밌긴 한데 고향 버파에서 즐기고 싶당
25.09.25 18:09

(IP보기클릭)182.222.***.***

그양 용과 같이8에 있는 버파3 온라인만 되게 해서 나와라. 그게 훨신 돈이 될꺼다.
25.09.25 18:46

(IP보기클릭)61.73.***.***

여캐 강냉이를 털어버릴수있는 게임이라니 역시 세가야 상남자지
25.09.25 20:20

(IP보기클릭)1.237.***.***

아키라 처맞는 장면은 왜 자꾸 메인이미지로 쓰는 거야 ㅋㅋㅋ 불쌍한 주인공 ㅜㅜ
25.09.25 21:45

(IP보기클릭)222.105.***.***

기대중임 잘 뽑아주기만 해라
25.09.25 22:26

(IP보기클릭)114.205.***.***

다좋은데 제발 필살기좀 편하게 쓰게 해주쇼 붕격운신쌍운장 한번도 성공해본적이 없어...ㅠ.ㅠ
25.09.25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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