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15일에 개최된 에픽 게임즈 재팬 주최의 대형 공부회 「Unreal Fest Tokyo 2025」의 Day2에서,
명조의 레이 트레이싱에 있어서의 기술 선정이나 최적화 등, 무대 뒤를 소개하는 강연이 실시되었으므로, 그 리포트를 전달한다.
요약
Wang 씨는, 명조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대해서, ReSTIR와 Lumen의 검증으로부터 필요한 처리의 실장, 애니메이션조 오픈 월드만이 가능한 과제 해결, 및 퍼포먼스의 최적화에 대해 차례로 설명했다.
최종적으로는, RTX 4060의 환경에서, 2K/60fps를 달성해, 고품질의 광 표현과 퍼포먼스의 양립이라고 하는 목표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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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의 향후 전망으로서는 레이 트레이싱의 대응 플랫폼 확대에 더해 관련 기술의 도입도 목표로 하고 있다.
셰이더 내에서 직접 광선 처리를 취급할 수 있는 Inline 레이 트레이싱이나, GPU가 직접 리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bindless라고 하는 퍼포먼스 향상 기술의 도입, Nanite와 같은 Mega Geometry 기술에 의한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가지는 씬의 처리 등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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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거리나 해상도에 의존하지 않는 고품질의 그림자 표현이나, 투과 표현 등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의 강화도 목표하고 있다고 한다.
질의응답에서는 UE5에서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도 질문이 전해졌다. Wang씨는, UE4.26에 그대로의 이식은 어렵지만, 매력적인 기능은 수시로 연구해, 거기서 얻은 아이디어를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모바일 단말 등의 레이 트레이싱 대응에 대해서는, 현재 메이커와 협력하면서, 장래적인 어프로치를 검토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지 갤러리 No.054의 썸네일 이미지 / 「나루시오」가 UE4.26인 채 Lumen 베이스의 레이 트레이싱을 실장한 무대 뒤. 아름다운 빛의 애니메이션조 세계를 지지하는 기술[Unreal Fest Tokyo 2025]](https://www.4gamer.net/games/634/G063420/20251117029/TN/054.jpg)
![이미지 갤러리 No.055의 썸네일 이미지 / 「나루시오」가 UE4.26인 채 Lumen 베이스의 레이 트레이싱을 실장한 무대 뒤. 아름다운 빛의 애니메이션조 세계를 지지하는 기술[Unreal Fest Tokyo 2025]](https://www.4gamer.net/games/634/G063420/20251117029/TN/05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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