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성공작 ‘크로스파이어’ 통한 IP사업 다각화 추진

조회수 583 | 루리웹 | 입력 2015.09.19 (22:52:00)
[기사 본문] - 텐센트 및 룽투코리아, 크로스파이어에 대한 강한 신뢰감 바탕으로 각기 다른 장르의 크로스파이어 모바일게임 각 1종 개발 합의

스마일게이트 그룹(회장 권혁빈)은 중국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인 텐센트(대표 마화텅) 및 신흥유력 모바일 게임사인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와 각각 글로벌 No.1 FPS 게임이자 대표 한류게임인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금)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크로스파이어는 텐센트와 룽투코리아를 통해 각기 다른 버전의 모바일게임으로 제작된다. 텐센트는 크로스파이어를 1인칭 시점 슈팅게임(FPS)으로 개발 및 서비스 하게 되고, 룽투코리아는 크로스파이어를 재해석한 3인칭 시점 슈팅게임(TPS)로 개발할 예정이다.

지난 2007년 발표된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글로벌 한류게임의 대표 주자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이미 ‘국민게임’으로 불리고 있으며, 올해 12월에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FS 2015의 그랜드 파이널이 광저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IP 사업을 총괄하는 이정준 부사장은 “크로스파이어의 성공 경험을 모바일로 확장하는 데에 검증된 역량을 갖춘 최고의 팀들과 같이 하게 되어 기쁘다. PC 온라인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FPS게임인 크로스파이어의 사업확장을 통해서 여러 플랫폼, 여러 장르에서의 성공 모델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를 통해서 크로스파이어는 명실상부한 Top Brand로의 위상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 부사장은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자사의 IP사업 다각화와 브랜드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에서는 이처럼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사업 영역의 확대가 모바일 게임 개발을 시작으로 가시화 되기 시작하면서 스마일게이트의 향후 행보에 더욱 주목할 것으로 전망된다.


data/news16/09m/19/on/fgfgfgftsize.jpg

김재원 기자   viper8@ruliweb.com
보도자료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크로스파이어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1인칭 슈팅

가     격

제 작 사

스마일게이트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