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대원미디어-신에이 동화,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확정

조회수 423 | 루리웹 | 입력 2024.05.16 (08:14:49)
[기사 본문]

- 애니메이션으로 거듭나는 ‘뚱랑이’와 함께 글로벌 사업 가속화

-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 내년 한일 동시 방영 목표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신에이 동화 주식회사(이하 신에이 동화, 대표이사 사장 우메자와 미치히꼬(梅澤道彦))와 함께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에 대한 공동 제작 및 투자에 나선다. 


대원미디어는 글로벌 인기 IP인 ‘도라에몽’과 ‘짱구는 못말려’ 등을 제작한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자 신에이 동화와 ‘무직타이거’에 대한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및 투자를 확정했다.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은 숏폼 형태로 1분 분량의 영상 30화로 제작될 예정으로, 내년 한국과 일본 동시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세계 최대 만화 시장을 보유한 일본에서도 단연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라고 할 수 있는 신에이 동화와 대원미디어가 함께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사는 오랜 기간 다양한 협업을 이어왔던 만큼, 이번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 제작 및 관련 사업에서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무직타이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통해 기존 주요 팬층인 MZ세대뿐만 아니라 어린 세대에서부터 중·장년 세대에 이르기까지 널리 사랑받을 수 있는 대중 캐릭터로 발돋움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을 발판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 중장기 목표다”고 전했다. 


한편, 무직타이거는 대원미디어와 ㈜스튜디오 무직이 공동원작자로 한국의 대표IP로 성장하고 있다, 이미 국내에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널리 사랑을 받았으며, 이러한 인기에 힙입어 최근에는 일본 시장에서도 다수의 상품화 계약을 따내면서 현지 대중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에이 동화: https://shin-ei-animation.jp/ 


신에이 동화는 도라에몽, 짱구는 못말려 등의 유명 작품을 제작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서, 애니메이션 제작을 중심으로 하면서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관련 사업을 해온 일본의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입니다. 


일본의 국민적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뿐만 아니라 시대가 요구하는 신작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개성이 있는 작품과 캐릭터를 전세계에 전달하는 영상 제작, 라이선스 비즈니스 컨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회사입니다. 


신에이 동화가 제작한 약 186개의 작품이 100개국 이상의 지역에 30종류 이상의 언어로 만들어져서 전세계에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img/24/05/16/18f7e89583fafd4.jpg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기타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대원미디어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