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루리웹과 경기도가 주최한 'RULICON(루리콘) 2021'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CFK,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K), 게임피아, 네오위즈, 대원미디어, 라인게임즈, 미디어토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샤크몹 스튜디오,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액션스퀘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유비소프트, 인플레이 인터렉티브, 인트라게임즈, 한국닌텐도 등 18개 회사가 참여했다.
총 66개의 2021년 하반기 신작 정보가 소개되었고, 39명의 게임 개발자가 영상 혹은 직접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식으로 참여했으며, 게임 시연은 심형탁 배우가 참여한 사례를 포함하여 7개 게임이 이루어졌다. 또한 발표 중 6가지는 루리콘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또 3일간 트위치에서 방영된 방송의 조회수는 누적 1,948,684회, 총 시청자수는 1,564,413명이었고, 동시 시청자수는 최대 15,772명, 평균 10,043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참고로 RULICON 행사는 유튜브에서 'RULICON'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FxlgPKRavAru0UUWVInsrA
)을 검색해 각 세션 별로 다시 볼 수 있으며, 트위치에서는 '플레이엑스포'를 검색하여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