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네바레스 전사들의 혈투, 카발RED
튜토리얼
카발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카발RED’도 대파괴 이후의 네바레스를 배경으로 한다. 원작을 경험했던 유저라면 도시 구조, 종족 설정, 조직 이름 등 곳곳에서 익숙한 요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단순한 복각이 아니라, 기존 설정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정비하고 스토리텔링 방식을 개선, 주요 스토리 퀘스트는 풀 더빙으로 제작돼 캐릭터 간 감정선과 사건 흐름이 보다 선명하게 전달된다.
스토리
클래스
피로로 가이드
MMORPG 장르의 게임을 오랫동안 플레이 해본 유저라면 누구나 순식간에 전투 구조를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카발RED’의 전투 템포는 직관적이고 단순하다. 여기에 원작 특유의 ‘콤보 액션’이 더해진 콤보 기반의 전투를 구현, 이 게임만의 차별점을 만들고 있다.
‘카발RED’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부담 없는 설계에 있다. 작금의 모바일 MMORPG는 갈수록 고사양을 요구, 모바일 환경에서 즐기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 카발RED는 저사양 기기에서도 원활하게 작동되는 최적화하여 접근성을 높였다. 구형 스마트폰이나 고성능이 아닌 노트북에서도 부드럽게 구동되는 것. 또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이 완전한 크로스플레이로 연결되어 UI, 조작, 전투 등이 양 플랫폼에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플랫폼을 변경해도 플레이 감각이 크게 변하지 않아 출퇴근길에는 모바일로, 집에서는 PC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자동 전투
장비 강화
‘카발RED’는 원작의 세계관과 콤보 기반 전투, 직관적인 클래스 구성 등은 유지하고 있으나 단순한 UI, 불필요한 피로도를 제거한 성장 루프, 자동 전투와 수동 조작의 조화,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플레이 환경 제공 등 게임 경험은 현대적이다. 원작의 감성은 지키되 가볍고 접근성 높은 구조로 다시 태어난 셈이다.
용병 뽑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