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치 2 버전은 Xbox Series S의 그래픽 설정을 기반으로 하되, 휴대용 기기의 성능에 맞춰 추가적인 타협이 이루어졌습니다.
- 가장 큰 시각적 차이는 화면 공간 반사(Screen Space Reflections, SSR)의 제거로, 물 웅덩이나 강 등의 반사 효과가 단순화되었습니다.
- 이 외에도 텍스처 해상도가 낮아졌고, 풀이나 덤불 같은 환경 밀도가 감소했으며, 나무의 디테일 수준(LOD) 변화가 더 눈에 띕니다.
- 독 모드 내부 해상도는 약 648p 수준으로 측정되지만, DLSS 업스케일링 기술 덕분에 최종 출력 화면은 해상도 수치보다 훨씬 깨끗하게 보이며 Series S와 견줄만한 이미지 품질을 보여줍니다.
- 휴대 모드: 내부 해상도가 약 400p 수준으로 낮아지며, 독 모드에 비해 이미지가 다소 흐릿해집니다.
- 독 모드는 30fps를 목표로 하지만 프레임 페이싱 문제가 심각하여 잦은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교토와 같은 복잡한 지역을 달릴 때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며, 독 모드에서는 VRR을 지원하지 않아 이러한 끊김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 휴대 모드에서는 그림자 해상도와 팝인 현상이 더 두드러지는 등 시각적 품질은 낮아지지만, VRR 기능이 작동하여 독 모드보다 훨씬 부드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합니다.
총평
스위치 2의 하드웨어 제약에도 불구하고 최신 고사양 게임을 성공적으로 이식한 '불가능에 가까운 이식"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독 모드에서의 프레임 페이싱 문제는 해결이 필요해 보입니다
본문
[NS소프트] [DF] NS2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테크 리뷰 [9]
2025.12.04 (00:56:31)
마지막 수정 시간: 25.12.04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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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p... DLSS 덕분에 가능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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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p... DLSS 덕분에 가능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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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팔릴대로 팔린 게임이라 추가 투자를 안해줄거 같은데 | 25.12.04 0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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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알은 보여야지...휴대모드 좀에바임ㅋㅋ